스타크넷 코인 시세 분석 및 향후 전망

     스타크넷

스타크넷 코인 시세 분석 및 향후 전망

 

 스타크넷  코인 시세 분석 및 향후 전망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합니다.

비트코인은 3월 14일 73,700 달러까지 상승하면서 새로운 고점을 쓰게 되었지만, 전일부터 조정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최근 흐름은 어떠했는지 먼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 비트코인 흐름은 어땠을까?

스타크넷 코인 시세

비트코인 일봉 차트

23년 8월 25,000 달러 미만에서 두 달간 횡보하던 비트코인은 24년 초 현물 ETF가 승인 기대감 속 반등하기 시작되면서 12월에 4만 달러를 넘어 24년 1월에 48,900 달러까지 상승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승인 직후 오히려 그레이스케일 ETF인 GBTC 매도세가 쏟아지기 시작하면서 순식간에 4만 달러 미만으로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급격한 하락 속 스타크넷 코인을 비롯한 대부분의 가상 자산은 조정을 피할 수 없었는데요.

GBTC 매수세 유입으로 점차 반등하기 시작하면서 2월 말 6만 달러를 넘어 14일에는 73,700 달러까지 오르면서 신고점을 갱신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조정 끝에 69,300 달러 부근 움직이고 있지만 4월 반감이 이슈가 남은 만큼 향후 전망은 긍정적인 편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바로가기

 

스타크넷 코인은 어떤 가상화폐일까?

시가총액 : 2조 1,615억 (24.03.16 기준)

현재 유통량 : 728,000,000 (7.28%)

총 발행 한도 : 10,000,000,000 STRK

최초 발행일 : 2024년 2월 20일


스타크넷 코인 시세 분석

홈페이지

스타크넷 코인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낮은 확장성을 개선하기 위해

영지식(Zero-Knowledege, ZK) 롤업을 활용하는 Layer 2 네트워크입니다.

온 체인 트랜잭션과 오프 체인 STARK 증명을 결합하여 이더리움의 보안을 유지하면서 확장성과 함께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데요.

스타크넷 코인 전망

특징

이스라엘 블록체인 회사로부터 개발된 스타크넷 코인은 네트워크 상의 유틸리티 토큰으로 활용되며,

아래와 같은 용도로 사용됩니다.

🔹 네트워크 수수료

거래 수수료를 지불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아직은 주로 ETH로 결제하지만 항목에 따라 스타크넷 토큰으로 지불할 수 있습니다.

🔹 거버넌스

다양한 문제와 관련된 거버넌스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 감시

향후 스테이커가 분산형 시퀀서 네트워크 중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지분 증명 모델에 대해서 사용되며, 스타크넷 코인 메인 넷의 탈 중앙화 운영을 보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스타크넷 코인 상장 거래소

스타크넷 코인 상장 거래소

상장 거래소

최근 24시간 기준 스타크넷 코인은 바이낸스에서 많은 거래가 이루어졌으며,

비중은 1/3 이상인 약 35%를 차지하고 있었는데요.

해외에서는 HTX, OKX, Bybit, Gate.io, KuCoin, Kraken 등 글로벌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국내에서는 빗썸과 코인원에서만 거래가 가능합니다.

상장일이 오래되지 않은 만큼 업비트에까지 상장한다면 지금 보다 더 긍정적인 향후 전망을 기대할 수 있겠지만,

아직까진 관련 소식은 없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스타크넷 코인 시세 전망

스타크넷 코인 일봉 차트

일봉 차트

빗썸 거래소 기준 일봉 차트를 살펴보면,

2024년 2월 20일 1,070원에 상장했었던 스타크넷 코인은 고점인 30,000원까지 약 30배에 가까운 상승을 하기도 했지만, 하루 만에 시세를 반납하게 되었는데요.

2월 말까지 2천 원 대에서 움직이다가 소폭 반등하면서 현재는 3,200원 인근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2,400원 근처가 최근 저점으로 확인되는 만큼 지지하는지가 중요하겠으며, 상장된 지 한 달도 되지 않았지만 대부분의 해외 글로벌 순위권 거래소에서 이용이 가능한 만큼 향후 전망은 밝은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분석일 뿐 정답이 아니기 때문에 투자에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 방법 설명글 바로가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