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버튼 코인 정보 전망 및 차트 분석
비트코인의 하락이 심상치 않다. 6천만 원 달러 기준 40K는 진작에 깨졌고 한때는 38K까지 내려가면서 투자자들을 불안하게 했다. 더군다나 가상 자산이란 특성 때문에 하락의 끝이 어딜지 모르니 언제 물타기를 해야 될지 갈피를 잡기 힘든 상태다.
나 같은 적립식 투자자들이야 수량에 집중하지만 수익률을 높이며 익절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은 섣불리 투자하기보단 조금 더 기다려보고 투자하는 게 좋은 시점이다. 오늘은 알트 코인 중 하나인 엔터버튼 코인의 정보 및 가격 전망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엔터버튼 코인 이란?
엔터버튼 코인은 엔터테인먼트 IP 기반 NTF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암호화폐로 아티스트의 IP 기반 NFT를 만들어서 판매하고 NFT 수집가들을 유입시키며 이를 통해 NFT 마켓 플레이스를 론칭하는 등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모습이다.
엔터버튼은 국내 프로젝트 중 가장 많은 아티스트 IP NFT를 발행하고 운영 중으로 대표이사들이 90년대 생이면 한번은 들어봤을 김기범, 더블에스 501 김형준, 원투 오창훈 등의 아티스트로 구성되었다. 딱히 기술적인 특징은 없어 보이고 연예인들 IP로 NFT 사업을 키워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엔터버튼 코인
오늘은 엔터버튼 코인 전망과 차트 분석에 대해서 말해볼까 한다. 현재 국내 거래소 빗썸 원화 마켓에 상장되어 있고 현재 시세는 168원으로 천 원도 되지 않는 가격이다. 다른 알트 코인들은 급등이라도 있는데 최근 일주일간 알트 코인에서 보기 힘든 박스 권을 형성하며 등락을 반복하고 있다.
일봉으로 차트를 바꿔서 보니 더욱 처참하다. 꾸준히 우하향 하면서 가격은 내리꽂는 중으로 200원도 안되는 가격을 보고 섣불리 들어갔다가는 소중한 내 돈을 잃기 딱 좋은 구조다. 코인 트레이더들이야 업으로 하는 분들이니 상관없겠지만 차트만 보고 있을 수 없는 직장인에게 엔터버튼 코인은 어울리지 않는다.
토큰 정보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엔터버튼 코인 시가총액 순위는 2314위, 거래량은 369위다. 터무니없이 낮은 시가총액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은 거래량으로 누가 열심히 팔고 있거나 또는 사고 있거난데 가격이 지속적으로 떨어지는 걸 보아하니 누군가는 열심히 팔고 있다는 뜻이다.
과거 2023년 5월에 17,000원을 넘긴 적도 있었지만 찬란했던 그때는 다시 돌아오기 힘들어 보인다. 이미 100배 이상 가격은 떨어졌고 딱히 호재도 보이지 않는다. 호재가 있었어도 엔터버튼 코인에 투자자들이 관심이 없으니 묻혀버릴 판이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 방법 설명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