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체인 시세 상승이유, BCG 협력 호재 및 차트분석 전망

%EC%A0%9C%EB%AA%A9%EC%9D%84 %EC%9E%85%EB%A0%A5%ED%95%B4%EC%A3%BC%EC%84%B8%EC%9A%94 001 (91)

비체인 시세 상승이유, BCG 협력 호재 및 차트분석 전망

 

비트코인 ETF 신청 결과가 가까워오면서 중국 관련 코인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최근 바이낸스가 미국에서 자금세탁방지법 위반 등 혐의에 대한 유죄를 인정하면서 중국쪽에 힘이 실리는 것도 하나의 이유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국몽 대장인 비체인 최근 호재와 차트 분석을 통한 전망에 대해 정리합니다

목차

1. 비체인 VECHAIN

2. 최근 호재 정리

3. 차트 분석

1. 비체인 VECHAIN

%EC%A0%9C%EB%AA%A9%EC%9D%84 %EC%9E%85%EB%A0%A5%ED%95%B4%EC%A3%BC%EC%84%B8%EC%9A%94 001 2023 11 29T170648.393

소개

비체인 코인은 공급망 관리, 제품 추적, 재고 관리 및 기타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중점을 둔 플랫폼으로, 비즈니스용 이더리움이라 불립니다.

기존의 중앙 집중식 시스템보다 효율적이고 투명한 비즈니스 운영을 제공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합니다.

특징

블록체인을 통한 투명한 기록과 거래

– 전체 공급망을 투명하게 기록

– 모든 관계자 간의 투명한 거래 보장

– 문제 발생 시 신속한 대응 가능

제품 추적 기능

– 블록체인에 제품의 원산지, 생산 과정, 운송 등 기록

– 제품의 신뢰성과 안전성 증가

– 소비자는 제품을 실시간으로 조회 가능

재고 관리 측면에서는 블록체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재고 데이터를 업데이트하고 모든 관계자 간에 이를 공유함으로써 재고 부족이나 과잉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 계약을 통해 자동으로 재고 주문이나 배송을 관리할 수 있어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기타 비즈니스 측면

– 스마트 계약을 이용한 거래 자동화

–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다양한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

– 블록체인의 투명성과 보안성은 비즈니스 환경에서의 신뢰를 강화하고, 데이터 위변조나 사기 방지

2. 최근 호재 정리

하버드에서 진행한 해커톤 성료

3

출처 : 비체인 공식 트위터

위 해커톤은 비체인과 Web3 교육용 모바일 앱 이지에이와 BCG가 비체인의 디앱 개발을 목적으로 공동 주최하였습니다. 행사는 하버드 대학에서 진행되었습니다.

1만명 이상 지원했으며 구글, 메타, 하버드, MIT, 프린스턴, 예일, 스탠퍼드 등 유수 대학의 재학생 등 200명 이상의 개발자들이 참여하였습니다.

우승 팀

▶ 이동 수단으로 걷기나 자전거를 선택하는 사용자들에게 기업이 후원하고 보상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 모벨로(Movelo)

▶ 블록체인과 NFC를 이용한 쇼핑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 파이태그(FiTag)

▶ 친환경 여행 솔루션을 개발한 프로펠픽셀(PropelPixel)

총 4만6000달러의 상금이 수여되었으며, 추가적인 개발을 위한 자금 도달 지원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BCG 파트너십 및 협력 강화

2

BCG = 보스턴 컨설팅 그룹

비체인은 지난 27~30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머니20/20(Money20/20) 콘퍼런스에서 BCG와 파트너십을 발표하고, 블록체인 기술과 토큰화를 통해 지속가능성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써니 루 대표 :

BCG와의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성 지수를 만들기 위해 수백만 명의 사용자로부터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할 계획


현재 중국몽 대장 코인 = 비체인

22년초까지는 B2C(business to consumer)로 사용자에게 초점을 맞췄다면 현재는 B2B(business to business)를 메인으로 기업간의 협력과 파트너십이 우선되고 있습니다.

위 프로젝트 소개에 적어놨듯이 비체인의 경우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에 초점을 맞춰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재고와 공급망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적용하고 있으며, 스마트 계약 플랫폼인 비체인 토르(Vechain Thor)의 퍼블리셔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비체인 토르(Vechain Thor)는 신뢰할 수 없는 데이터(중개자 없는 정보) 차단, 스마트 계약 및 IoT(사물인터넷) 기술의 기능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도 IoT 사물인터넷 관련 코인은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실생활에 가장 밀접하게 접하는 분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전 비체인 관련 포스팅도 한 번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노드 보상 dApp 업그레이드 진행

photo 2023 11 29 17 48 44

출처 : 함가재공 텔레그램 채널

비체인 노드 보상 Dapp에 새로운 기능 추가

추가된 기능

– 이코노미 노드 신청

– 이코노미 노드 업그레이드

– X-노드 업그레이드

– 다운그레이드 후 알림 수신

추가된 기능은 비체인 공식월렛인 ‘Veworld’를 다운로드하고 주소를 가져와서 보상 dApp으로 이동하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차트 분석

4

업비트 비체인 차트

일봉 차트

상승 채널 진행 중이며, 단기 추세의 지지를 받는 28.5원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33원의 장기 저항선 부근까지 목표가를 잡을 수 있습니다.

손절가는 상승 채널을 이탈하는 시점인 25원으로 현재 시세 대비 20% 정도 하락하면 손절 고민하시면 됩니다.

현재 비트코인이 5000만원을 터치하면서 일부 알트코인들이 21년도 고점을 향해 달리고 있습니다.

중국쪽 사업 현황을 본다면 가능성은 충분합니다.

상장 거래소 목록

업비트, 빗썸, 바이낸스를 비롯한 대부분의 거래소에 비체인 코인이 상장되어 있습니다.

투자는 개인의 선택이며, 결과 또한 개인의 책임임을 항상 인지하길 바랍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 방법 설명글 바로가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