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바코인 업비트 유의종목 해제

image

카바코인 업비트 유의종목 해제

오늘 업비트 거래소에서 카바코인이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바코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바코인은 퍼블륵 블록체인 오픈소스인 코스모스 SDK를 기반으로 설계된 지분증명방식의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코인으로, 가상자산 담보대출과 스테이블코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파이 플랫폼입니다.

카바 디파이 허브는 가상화폐를 위한 탈중앙화 은행처럼 운영되며 크로스 체인 디파이 대출 플랫폼으로 사용자가 스테이블코인인 USDX를 빌린 후 빌린 USDX를 통해 각종 가상화폐를 예치하여 수익을 얻습니다. 여기서 USDC는 카바 스테이블코인입니다.

image

코스모스 블록체인에서 설계된 카바는 부채담보부포지션 시스템을 사용하여 스테이블코인 대출이 충분히 담보화되어 있다는 것을 보장하며, 차용자가 자신의 담보를 요구된 수준 이상으로 유지하지 못할 경우, 카바 청산기 모듈이 실패한 CDP로부터 담보를 잡고 판매를 위해 경매 모듈에 전송합니다.

카바의 USDX 스테이블코인과 함꼐 카바 블록체인은 기본토큰인 KAVA토큰을 포함합니다. KAVA는 유틸리티 토큰으로서 거버넌스 제안에 대한 투표를 위해 사용되며 시스템에 담보가 부족할 때에는 보유 통화로서 기능하게 됩니다.

image

카바코인은 코스모스 기반의 탈중앙화 금융 상품 허브 카바가 유동성 스테이킹 메인넷을 출시했습니다. 카바 10에서 카바 11로 업데이트 되면서 추가된 기능인데, 카바 11에서는 전환 가능 유동성 스테이킹 프로토콜인 리퀴드 bKAVA가 도입되었습니다. 프로토콜에 KAVA를 예치한 사용자들은 KAVA와 1:1 전환이 가능한 유동성 스테이킹 자산인 bKAVA로 환전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전환은 코스모스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코스모스 생태게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해하기 쉬울 것입니다. bKAVA의 출시는 스테이킹 사용자가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게 하며, 카바코인을 프로토콜 블록체인으로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카바코인 업비트 유의종목 지정, 해제?

유의종목

업비트에서 카바를 유의종목으로 지정했는데 그 이유는 카바 스테이블코인 USDX가 1달러 가치를 유지하지 못하고 하락폭이 커지면서 가격 유지를 못했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스테이블코인의 가격 방어가 깨지게 된다면 추종하는 카바코인의 가격이 불안정하기 때문에 업비트에서는 투자자 보호를 위해 유의종목으로 지정했습니다. 저번 루나 사태에서 많은 피해자들이 나왔기 때문에 업비트 측에서도 사전에 조치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카바코인은 유의종목인데 엄청난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코인베이스에 상장한다는 내용 때문에 폭등했는데, 그 이후로 USDX도 1달러가치를 다시 회복했고, 그럼 피해가 발생하지 않을테니 업비트 유의종목에서 해제될 것이라는 것으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인베이스는 원래 코스모스 계열 토큰들을 상장시켜주지 않았는데, 카바가 이것을 해결하며 코스모스 계열 토큰들의 비전을 보여줬는데, 단기간 급등인 만큼 투자에는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