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튼 코인 상승하는 이유. 호재 및 시세 전망
비트코인 시세는 15일 5,934만원까지 올랐지만 1.68% 상승한 5,835만원에 장을 마쳤습니다. 현재 도미넌스 지수는 51.12이며 김치 프리미엄은 3.04%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클레이튼 코인의 호재 발표로 인해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앞으로 시세와 전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클레이튼 코인 분석
클레이튼 코인은 대한민국 IT 기업 카카오에서 개발한 탈중앙금융, 메타버스, 게이밍 등 다양한 웹 3.0 프로젝트에 최적화된 글로벌 Layer 1 퍼블릭 블록체인입니다.
미래의 온체인 세상을 위해 설계된 클레이튼 (Klaytn)은 대한민국 IT기업 카카오에서 개발한 글로벌 Layer 1 퍼블릭 블록체인입니다.
클레이튼의 우수한 기술, 신뢰도 높은 플랫폼, 편리한 개발자 패키지는 탈중앙금융 디파이에서 메타버스, 게이밍, 한국은행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 시범사업에 이르는 다양한 프로젝트에 생명력을 불어넣어 블록체인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올해 1월 금 RWA 디파이 플랫폼 “골드스테이션” 런칭하였으며 이는 백분율 등을 적용해 거래 수수료를 부과하는 기존의 금 RWA 플랫폼과는 달리 서비스 전 과정에서 낮은 수준의 NFT 변환 및 블록체인 운영 수수료 외의 비용을 부과하지 않습니다.
이번 급등하는 호재는 클레이튼 공식 커뮤니티에서 발표한 클레이튼과 핀시아통합을 골자로한 ‘프로젝트 드래곤’ 제안입니다.
이를 통해 카카오와 라인 메신저 기반의 웹 3 자산을 계승하고 연결해 2.5억 명 이상의 잠재 아시아 유저 접점을 보유한 강력한 생태계 구축이 가능합니다.
시세
클레이튼 코인은 작년 9월 150원 부근까지 떨어졌고 이후 천천히 상승하는 차트를 보여주었지만 다시 40% 하락하였습니다.
그리고 현재 위에서 언급한 호재로 인해 30% 넘게 오른 339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2021년 5월 3,100원에 상장하여 당일 6,900원까지 고점을 형성하였고 당일 3,265원에 장을 마쳤습니다.
이후 상장가를 돌파한 적이 단 1차례도 없어 많은 투자자들에게 큰 손실을 안겨주었고 최고점 대비 95%에 달하는 하락을 안겨준 종목입니다.
만약 클레이튼 코인을 홀더하고 있다면 빗썸에 스테이킹이 가능한 상품으로 매수를 늘려나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