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기대 호재로 혼자서 불장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기대 호재로 혼자서 불장

image

비트코인 가격 심상치 않다.

image
image
image

비트코인 가격 상승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코스피는 이미 연초 가격으로 돌아갔고, 나스닥도 8월 이후로 하락 추세로 접어들었습니다. 비트코인만 지금 연초 대비 2배 넘게 올라서 강세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10월 한달동안에만 30%나 올랐습니다. 다른 여러 자산에 비해 월등한 투자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image

Coinshares

코인쉐어즈에 따르면 지난주에 암호화폐 시장에 대략 4,400억원의 자금이 순유입되었다고 합니다. 작년 7월 이후로 최대 자금 유입액입니다.

나스닥은 왜 비트코인 홀로 이렇게 상승할 수 있었을까요? 여러 애널리스트나 기관투자자들의 보고서를 살펴보면 3만 5천달러까지 급등하면서 여러 공매도 포지션이 청산되어 강세장이 지속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여러 알트코인들도 가격이 상승하고 있데 이유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금 가격 상승, 안전자산으로서 지위 상승

ETF

암호화폐와 함께 가격이 오르고 있는 자산이 또 하나 있습니다. 바로 입니다. 금은 보통 지금과 같은 인플레이션 상황에서, 지정학적 리스크가 커지는 상황에서 안전자산으로서 가격이 크게 오릅니다.

암호화폐는 애초에 이러한 물가상승률 상승을 막기 위해서, 중앙은행이 끊임없이 발행하는 화폐가치 하락을 방어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금융자산입니다. 그중에서도 비트코인은 새로 발행되지 않기 때문에 더욱더 안전자산으로서 위치를 견고히 하고 있습니다. 금보다 우세한 점은 인터넷만 된다면 국가를 넘어서 거래하기가 수월하고 거래시에 비용이 훨씬 적다는 것입니다.

인플레이션이 쉽게 가라앉지 않는 상황에서 안전자산으로 볼 수 있는 비트코인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 또한 비트코인 가격 상승추세를 유지하는 하나의 원인으로 작용하는 듯 하빈다.

현물 비트코인 ETF 승인 기대감

현재 블랙록이나 피델리티와 같이 아주 거대한 미국의 금융기관이 비트코인 현물 ETF를 상장하겠다는 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현재 10개 가까이 되는 현물 비트코인 ETF 신청서가 미국의 증권거래위원회에서 검토중에 있습니다.

10월 중순에는 증권거래위원회에서 블랙록의 비트코인 ETF를 승인했다고 가짜 뉴스가 돌면서 갑자기 확 올랐다가 떨어지기도 하는 등 변동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단기 투자에는 유의해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짜뉴스라고는 했지만 아직 승인이 거절된것도 아니고 검토중이기 때문에 기대감은 살아있는 상태입니다. 그 이후 급락하긴 했지만 다시 급등한 가격을 회복하고 올해 들어 신고가를 기록하고 있으니 추세가 살아있습니다.

현물 비트코인 ETF 승인이 예상되는 시기는 대략 연말정도로 기대하고 있으며 여기에 비트코인 반감기 또한 내년 상반기로 예상되면서 이 또한 강세장을 끌고갈 수 있는 하나의 요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반감기에는 채굴되는 비트코인 수가 절반으로 줄어들기에 물가는 계속 상승하는 와중에 비트코인이라는 화폐의 희소성은 점점 높아지는 좋은 상황이 펼쳐질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비트코인 강세장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과 함께 안전자산으로서의 지위 상승, 그리고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기대감 등으로 인해 가격이 오르고 있다는 점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바이낸스 레퍼럴 코드 수수료 할인 20% 추천인 회원가입 방법

바이낸스 회원가입 링크 바로가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