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캐시 전망, DCG 그레이스케일 신탁 BCH 매각, 시세 영향력

비트코인캐시 전망, DCG 그레이스케일 신탁 BCH 매각, 시세 영향력

이더리움이 최근 약세를 보이며 알트코인 상승에 아쉬운 부분이 있었지만 최근 강세를 보이며 다시 한번 알트 불장을 기대한 부분도 있었으나 현재 돌연 비트코인, 이더리움은 물론 대부분의 알트코인의 유동성이 급감하여 시장이 얼어 붙는 공포를 조성하고 있다.

dfdffdff

이로 인해 역시 호재 및 정보가 많지 않은 시기에 매도, 매각 등 악재로 작용할 수 있는 내용들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는데 이와 관련하여 투자자들이 최근 많은 관심을 가졌던 비트코인캐시(BCH)의 DCG 매각 소식이 있어 한번 정리해보고자 한다.

※ 최근 비트코인, 솔라나 등 40% 가까이 한달간 상승했던 것과 달리 조금은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BCH, 현재 비트코인캐시 시세는 328,614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DCG의 매각은 직접적인 현물 코인의 매도가 아닌 크레이스케일 신탁을 활용한 증서(주식) 매각 방식으로 진행되어 직접적인 영향은 많지 않았지만 기관급 투자자들의 고점 판독에 대한 전망 및 시세 영향력으로 고려할 수 있겠다 싶어 작성하니 도움이 되길 바란다.

※ 본 글은 투자 권유 및 추천의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린다.

111111111

10월 27일 그레이스케일이 비트코인캐시(BCH) 신탁을 5만주를 매각할 계획이라고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레이스케일은 암호화폐 자산운용사로 기관급 투자자, 제도권 투자자들 중 직접적으로 코인 매수를 불가피 하게 할 수 없는 이용자들을 위해 주식과 비슷한 느낌으로 투자자들에게 금액을 받고 이를 대신하여 그레이스케일이 코인을 투자하고 증서를 지급해주는 신탁 방식을 운영하고 있다.

ffddfdfffdf

※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GBTC의 비트코인 현물 ETF 전환에서 GBTC는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신탁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와 같은 부분으로 이해하시면 되겠다.

현재 그레이스케일이 매각하는 신탁 증권은 최근 챕터 11 파산을 진행한 제네시스의 모회사인 DCG(디지털커런시그룹)가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번 판매 5만주는 약 12억 달러 규모로 10월 27일(한국시간, 현지시간은 26일) 매도가 이루어졌다.

223333323

현재 5만주 이외에도 최근 3개월 간 DCG는 BCH 신탁을 매도하였으며 이번 판매분까지 포함하여 23만주(약 58억원) 매도한 상황이다.

233333333

현재 BCH의 시가총액이 약 6.4조원이라는 점을 고려했을 때 0.1% 수준의 매도 금액이라 매도 압력 부분에서는 큰 영향력은 없으나 투자사의 고점 판단의 전망 관점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 내용이라 생각한다.

111111111111112321

최근 DCG의 경우 자회사 제네시스 파산으로 인해 여러 논란과, 법적 문제가 발생하고 있으며, 이는 과거 FTX 거래소 붕괴 사태로 인한 문제로 많은 문제가 있어 우려가 많았다.

하지만 24년 3분기 매출이 발표되고 1.88억 달러의 23% 어닝 서프라이즈를 발표함에 따라 최근 이러한 우려를 모두 돌파한 것으로 생각할 수 있겠다.

이번 매출은 그레이스케일을 활용한 견인으로 알려졌는데 결론적으로 헤지펀드의 성격이 강한 기업의 투자를 통해 현재 시장에서 좋은 승률을 기록하고 있는 투자사, 기업이 매도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는 내용은 단기적이라도 고점이라는 전망을 판단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라는 결론으로 볼 수도 있다.

물론 최근 제네시스 채권단 협상 및 이를 변제하기 위한 자산 매도의 일환으로 보여줄 수도 있으나 우선 매각하고 있는 자산, 코인에 대한 영향력을 고려해볼 수 있으니 절대적이지는 않으나 최근 투자자들이 많이 관심을 가지는 종목인 만큼 이러한 관점도 참고해보시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 참고로 현재 DCG는 제네시스 부채를 약 6억 달러 가까이 상환을 한 상태.


최근에 FTX, 알라메다 리서치 또한 보유 자산들을 대규모로 정리하고 있어 상승장 동안 매물 정리의 기간으로 이용되고 이후 다시 한번 경직된 시장이 돌아오지 않을까 우려가 되는 부분도 있다.

비트코인캐시

여기에 파산을 진행하고 있는 FTX 알라메다 또한 계속해서 자산을 매각하고 있는데 솔라나, 에이브, 폴리곤코인, DYDX, 체인링크와 같은 주요 종목들이 눈에 띄는 부분으로 현재 자산 정리를 진행하고 있는 기업들이 금액의 여부를 떠나 고점에 지속적으로 푸싱을 하고 있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모쪼록 모두 안전한 투자 하시길 바라며 이만 글 마무리하겠다.

바이낸스 레퍼럴 코드 수수료 할인 20% 추천인 회원가입 방법

바이낸스 회원가입 링크 바로가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