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카르고 코인 (DKA) 시세 전망과 상승원인 분석
1. 2021
비트코인이 현재 장에서 38K를 지지하고 있다는 것은 코인 투자자들에게는 천만 다행이라고 할 수 있스빈다. 비트코인이 가격을 지지해주지 않고 내려앉았다면 지금과 같은 약한 알트 순환매장은 만들어지지 못했을 겁니다. 그만큼 비트코인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2021년 상승은 이더리움이 다 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대단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당시 이더리움의 PoS 전환을 이더리움 채굴자들이 반대하면서 온라인 시위까지 벌어졌었지만 비탈릭 부테린이 강력한 리더십을 보여주면서 비트코인의 하락조차 딛고 이더리움 상승으로 코인마켓을 하드캐리 했었습니다.
2. 간과
그런데 이더리움이 그렇게 잘 해줬다고 해도 한 가지 간과하는 게 있습니다. 바로 비트코인이 2020년말부터 제대로 상승해주지 않았다면 2021년 불장은 절대 찾아올 수 없었다는 겁니다. 이 사실을 반드시 기억하고 전체 코인마켓의 작은 움직임들을 해석해야 왜곡에 빠지지 않습니다.
디카르고 코인 (DKA) 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사실 차트만 놓고보면 디카르고 코인 (DKA) 은 절대적으로 기회가 많은 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인 자체의 전망을 따지기에 앞서 비트코인이 이렇게 많이 올라주고, 다른 알트들이 수백%씩 뛰어도 디카르고 코인 (DKA) 은 정작 이렇다할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3. 역대가격
디카르고 코인 (DKA) 전체 차트를 보면 2021년 제대로 상승빔을 맞고 이후 잠깐 반짝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꾸준히 빠지면서 홀더들 입장에서는 피를 말리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대부분 0.5달러 부근에서 물려있기 때문에 현재 가격인 0.03달러에서 빠져나가기도 어렵습니다.
가격만 보면 역대 최고가는 0.7달러이며, 역대 최저가가 0.02달러입니다. 그러니까 현재 가격인 0.03달러는 어찌보면 상당한 저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체 랭킹을 보면 마켓캡 기준 290위이기 때문에 딱히 관심도가 높은 코인이라 보기도 어렵습니다.
4. 특징
디카르고 코인 (DKA) 은 태생부터가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의 개방형 물류 네트워크 프로젝트입니다. 2021년 잠시지만 정말 난리가 났던 프로젝트입니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물류 데이터를 공유하고, 상호 신뢰할 수 있는 물류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시작한 프로젝트였던 겁니다.
개방형 네트워크를 통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디카르고 코인은 탈중앙화 된 네트워크로 중개자 없는 물류 데이터 공유 처리가 가능합니다. 대기업 중심의 물류 산업을 탈중앙화 할 수 있는 상당이 좋은 틈새 전략을 가지고 시작된 블록체인 프로젝트라 할 수 있겠습니다.
5. 가격
미국에서도 상가가 폐업을 하고, 온라인 비즈니스로 급격하게 전환이 되고 있기 때문에 물류는 계속해서 더더욱 중요해질 겁니다. 그리고 신뢰할 수 있는 퍼블릭 블록체인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게 될 겁니다. 수요 분야에서 디카르고 코인 (DKA) 은 상당한 전망을 가지고 있는 코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가격 전망은 2023년 1-2달러로 보고 있으며, 2025년 5-10달러, 2023년에는 50-100달러까지도 보는 긍정적인 차티스트들이 존재합니다. 수요가 늘 존재하는 물류 파트에서 이 정도 파이를 차지하게 된다면 분명 글로벌 프로젝트로 상용화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6. 확장
현재 디카르고 코인 (DKA) 의 경우 다양한 기업 프로젝트와 파트너십을 확장하고 있으며,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직 가격 펌핑이 일어났다고 보기 어려운 차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알트 순환매에서는 쉽게 오를 수 있는 조건이 갖춰졌습니다. 더구나 낮은 거래량 또한 반대로 생각하면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코인마켓에서는 디카르고 코인 (DKA) 뿐 아니라 다양한 알트코인 관련해서 정보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두가 아는 정보를 자신만 몰라서 대응을 늦추는 우를 범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