룸네트워크 코인 업비트 거래량 2위, 급등 이유 시세 전망 알아보기

11

룸네트워크 코인 업비트 거래량 2위, 급등 이유 시세 전망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다들 점심 식사는 잘들 하셨나요? 오늘 하루도 이렇게 오후 3시가 훌쩍 넘은 시간인데요, 점점 많은 직장인 분들이 퇴근시간이 가까워질수록 설레는 감정이 전해져 오는 것 같습니다.

오늘 오전에 제가 온톨로지 코인에 대해서 한차례 소식을 전해 드렸었는데요, 이번에는 룸네트워크 코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사실 룸네트워크 코인이 오늘 오전부터 약간씩 조짐이 있었긴 했는데요, 순식간에 업비트 거래량 2위를 달성하면서 바짝 올라온 모습이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룸네트워크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전망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룸네트워크 코인 알아보기

22

사실 제 블로그를 좀 보셨던 분들은 아실 수도 있지만, 룸네트워크 코인에 대해서 몇 번 다뤘던 적이 있습니다.

그래도 잠시 되짚어 본다는 생각으로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룸네트워크 코인이란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상호 운용 가능한 다중 체인 플랫폼이자 가상화폐입니다. 특히나 이더리움이 예전부터 문제시했던 확장성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코인이라는 것이 주된 특징인데요, 지금까지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대부분의 디앱들이 확장성 문제를 겪고 있는 만큼 룸네트워크는 이런 부분을 해결하기도 합니다.

룸네트워크는 이더리움뿐만이 아니라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비트코인, 트론과 같은 주요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호환되기 때문에 디앱 배포를 통합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는 위임 지분 증명 매커니즘을 사용해 사이드 체인을 구축, 메인 체인인 이더리움의 과부하를 방지하는 등의 특징도 존재합니다.

룸네트워크 코인 시세 확인하기

33

다음으로는 룸네트워크의 시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룸네트워크 코인의 경우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 큰 상승폭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전체 거래량 2위에 위치해 있기도 한데요, 관련 차트 보도록 할게요.

20230922 152712

출처 : 업비트

위는 현재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 볼 수 있는 룸네트워크 코인의 차트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오늘의 상승도 눈에 띄지만 가장 눈에 돋보이는 상승세는 엊그제 있었던 상승이네요.

지난 9월 20일에 있었던 룸네트워크 코인의 상승세가 정말 무섭지만 아직까지 고점에서 추가적인 상승을 바라보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룸네트워크 코인의 상승 호재는 나오지 않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럴 때일수록 고점에 물리지 않도록 경계심을 가질 필요가 있겠습니다.

특히 어제 한차례의 조정세가 있었음에도 크게 동요하지 않는 모습이네요.

20230922 153352

출처 : 코인마켓캡

현재 코인마켓캡을 기준으로 룸네트워크 코인의 시가총액은 1,200만 원 대입니다. 글로벌 시가총액 순위는 247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런 순위는 굉장히 하위권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룸네트워크 코인 전망 알아보기

업비트

마지막으로 룸네트워크 코인의 전망인데요, 사실 저는 룸네트워크 코인의 전망이 밝을 수가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 이유는 이더리움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계된 프로젝트이기 때문인데요, 이더리움이 자체적으로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더리움 2.0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는 지금 룸네트워크 코인의 존재 이유가 사라지는 것이죠.

제 생각에는 세력들에 의해서 몇 번 휘둘리다가 안타까운 결말을 맞이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