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오미세고, 스트라이크 코인 + 매매기법
오미세고 코인
오미세고 코인은 3월 19일 급등이 나왔습니다. 다만 일봉에서 단기 상승폭이 너무 커 해당일 쇼크시그널(흰색 세로선) 발생하게 되었고, 이후 단기 조정이 발생 중 입니다.
급등 중인 종목이 상승 추세 유지를 위해서는 0.382를 마지노선으로 보며, 0.236 도달 후 반등시에는 위아래로 수렴하는 차트패턴이 나올 확률이 더 커집니다. 오미세고는 0.236 지지후 0.618에서 내려오며 변동성이 줄어드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향후 단기 저점 붕괴시 추세 이탈로 봐야 합니다만, 지난 오미세고 주봉 캔들이 좋은 형태로 마감되었기 때문에 저점 붕괴가 없다면 반등다운 반등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오미세고 코인 단기 흐름은 1시간봉에서도 3월 24일 쇼크시그널 발생 이후 하락 중에 있습니다. 쇼크시그널은 급등 진행 후 장대봉과 함께 쇼크시그널 발생시에는 좋은 고점 매도 타점의 기준이 됩니다.
스트라이크 코인
스트라이크 코인은 1차 상승파동이 쇼크시그널과 함께 끝나며 이후 조정 -> 재상승 과정에 있습니다.
스트라이크 코인 주봉은 위와 같은 형태로 장기 삼각수렴이 돌파된 상태이기 때문에 차트상 반등을 더 기대해볼만한 상황 입니다.
스트라이크 코인 단기흐름은 쇼크시그널 발생이후 조정이 들어오며 오미세고와 유사한 차트이나 고점부에서 횡보하며 지지중인 모습은 조금 더 나아보입니다. 알트코인의 경우 급등을 유지하려면 0.5, 마지노선으로 0.382를 지지해주는게 좋습니다.
스트라이크코인의 첫번째 상승과 두번째 상승 모두 0.382 이하로 떨어지지 않고 상승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앞서 오미세고 분석에서 말씀드린대로 0.236까지 하락시는 좀 더 긴 시간 횡보하는 조정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리플 코인
최근 알트들의 흐름이 비슷하다보니 리플 코인 역시 급등 이후 장대봉과 함께 쇼크시그널 발생 한뒤 단기 조정 흐름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다만 이전 APEX 알고리즘 매매기법 바이블 포스팅에서 언급한대로(공지참조) 장기 횡보한뒤 첫 쇼크시그널 발생은 전체 추세에서는 큰추세를 유지할 확률이 크기 때문에 단타가 아니라면 눌림목에서 매수를 하는데 초점을 맞추는게 유리 합니다. 매매팁을 드리자면 이 경우 오늘 분석에서 언급한 0.5 – 0.382 구간까지 되돌림이 나올 때 매수를 잡고, 0.236 붕괴시 추세 이탈로 보며 손절하는 시나리오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리플의 기술적 상승 추세는 오늘 이미 분석한 두 종목과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이정도 언급을 하고, 리플 차트를 바탕으로 쇼크 활용 매매기법을 적어봅니다.
APEX 파툼 쇼크 시그널 활용 매매팁
파툼 알고리즘의 쇼크 시그널은 고점과 저점을 잡는데 많이 쓰이지만, 큰 추세를 감지하는데도 도움이 되는데 하단의 이미지와 함께 설명 합니다.
리플의 경우 쇼크시그널 발생이후 오히려 급등에 들어갔는데, 이 역시 이전 매매기법 포스팅에서 말씀드린데로 횡보 후 눌림없는 상태에서 나오는 첫번째 파동에서의 시그널은 큰추세가 발생한다고 해석해야하기 때문에 역매매를 하면 안됩니다. 그래서 일봉에서 발생한 쇼크시그널도 눌림을 먹기위한 스캘핑, 단타가 아니라면, 매수에 포커스를 맞추고 매매해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이해를 위해 해당 포스팅의 일부를 가져 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하단의 리플 5분봉 차트로 더 자세한 예시를 들도록 하겠습니다.
위 리플코인 5분봉 차트 스크린샷에 총 4개의 쇼크시그널이 발생하였는데, 다른 지점에서는 쇼크시그널 발생과 함께 변곡점이 발생했지만, 첫파동에서는 급등이 이어짐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횡보 이후 발생하는 첫 쇼크시그널에서는 역매매를 해서는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