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코르 코인(BNT) 업비트 시세하락 이유와 알트 전망
주말까지 기세가 엄청났던 가상자산이 비트코인을 포함하여 조정장에 접어든 국면입니다. 원화마켓을 비롯하여 BTC 마켓의 알트코인까지 덩달아 펌핑하면서 누구나 들어가면 이익을 얻는 구간이기도 했는데요. 이번 상승장에서 가장 돋보였던 것은 가스, 솔라나 코인 등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아는 사람은 아는 뱅코르 코인(BNT)가 오늘오전까지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관심을 모았는데요. 지금은 다시 수직 하락 했습니다.
뱅코르 코인(BNT) 업비트 시세 하락과 이유
업비트에서는 BTC 마켓, 빗썸에서는 KRW 마켓에 상장되어 있는 뱅코르 코인은 아직까지 우리에게 낯섭니다. 하지만 이 암호화폐가 대부분의 코인들이 조정 빔을 맞고 있을 때 급상승 하다가 다시 바닥으로 내리꽂는 차트를 보여주며 오늘 하루 주인공이 되었습다.
빗썸 차트도 동일합니다. 며칠간의 상승장에서도 잠잠하던 코인이 급상승 하면서 불나방처럼 거래량이 따라 붙은것인데요. 하지만 하락속도는 더 빠릅니다.
실제로 빗썸에서만 13일 오전에 하루만에 약 74% 폭등했습니다. 물론 상승세는 8일부터 지속되었는데요. 8일부터 오늘 13일까지 231%가 상승했다고 합니다. 암호화폐 상승장에서 종종 볼수 있는 알트코인 펌핑의 모습이 아닌가 싶습니다.
암호화폐 상승시기에는 수익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 시총이 낮은 코인을 일시적으로 구매해 폭등시켜 이익을 취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때 개미 투자자들이 폭등하는 코인에 올라타 같이 수익을 얻고자 하는데요.
초반에 투자한 투자자들은 개미털기를 통해 이익을 모두 취한 다음 빠져나가기 때문에 시세가 급락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BNT의 차트가 전형적인 펌핑 차트입니다.
코인 마켓캡 기준으로 시총 273위이지만 거래금액은 17위입니다. 가벼운만큼 빠르게 상승하고 빠르게 하락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펌핑 코인을 통해 이익을 취하기 위해서는 단시간 내에 구매와 매도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뱅코르 코인(BNT) 시세와 전망
이렇게 급등, 급락하는 가상자산은 다시 한번 차례가 올수 있기 때문에 프로젝트에 대해 잠깐 공부하고 넘어가면 좋을것 같습니다.
실제로 BNT는 2년전 빗썸에서 ERC-20 계열 암호화폐 지갑의 시스템 점검을 위해 일시 입출금이 정지되자 하루만에 70% 급상승하는 경험을 한 적이 있습니다.
게다가 바이낸스를 비롯하여 코인베이스, 크라켄, 유니스왑 등 글로벌 유명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만큼 잠재력도 충분합니다. 우리에게는 아직 낯설지만 글로벌에서는 어느정도 인지도를 갖춘 프로젝트인만큼 이번 기회에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프로젝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뱅코르는 분산거래소인 DEX 프로토콜입니다. DEX는 Decnetralized Exchange의 약자로 업비트와 같이 중앙화된 거래가 아니라 유동성 풀을 제공해 개인들의 예치를 통해 거래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플랫폼을 의미합니다.
현재 Bancor DEX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유동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거래중인 디지털 자산은 100여개로 계속해서 거래되는 코인이 증가되는 추세입니다. 또한 스마트 토큰 프로토콜을 통해 자체적인 교환비율로 낮은 유동성 탓에 시장에 진입하지 못하는 토큰의 거래를 돕습니다.
마지막으로 DEX의 정신을 이어 분산화된 자율조직인 DAO 운영을 통해 모든 참여자가 투명하게 투표하여 생태계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플랫폼 내에서 활용되는 토큰이 바로 BNT 토큰으로 이더리움의 ERC-20을 기반으로 합니다. Bancor 프로토콜에 의해 실행되며, 스마트 컨트랙트로 유동성을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커넥터를 통해 스마트 토큰끼리 연결하여 균현을 유지합니다. 스마트 토큰은 생성시 가격이 상승하며, 반대로 소각을 하면 가격이 하락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다.
DEX는 분산화의 정신을 잇고 있는 거래소로 미래의 핵심 플랫폼이 될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앞으로의 블록체인은 DAO가 중심이 될것으로 예상되고 있기 때문에 관련 프로젝트는 눈여겨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