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반감기 날짜 시세 가격 1억 전망 (+투자근황)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트코인 반감기 날짜와 시세 가격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저의 비트코인 투자 계좌 근황까지 공개해보겠습니다.
최근 비트코인이 무섭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1억원까지 간다고 하던 말이 실제로 진행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정말 어디까지 올라갈지 궁금해지는데요. 그렇다면 비트코인 왜 이렇게 상승하는 걸까요?
비트코인 반감기
먼저 비트코인 반감기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비트코인의 창시자인 사토시 나카모토(익명)은 최초로 비트코인을 발행하면서 비트코인 총 발행량을 2100만개로 제한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채굴 보상이 줄어들도록 반감기를 도입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채굴 보상으로 지급된 비트코인이 늘어나 시장에 공급량이 많아져 비트코인의 가치가 떨어지는 것을 막기 위함입니다.
대부분의 비싼 상품들은 공급량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높은 가치를 가지게 되는데요. 비트코인을 제외한 다른 코인들이 가치가 없는 이유 역시 많은 공급량 때문입니다.
비트코인 반감기 시기마다 급격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2012년 첫번째 반감기 이후 7% 상승했고 2016년 두번째 반감기 때는 한달 사이 10% 하락했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4년마다 반감기를 가지고 있는데요. 처음 블록당 50개였던 비트코인이 반감기를 지나면서 2020년 6.25개까지 줄었습니다.
다음 비트코인 반감기 날짜는
UTC 2024년 4월 22일 05시 29분 28초입니다. 한국시간을 기준으로는 22일 14시 29분 28초입니다.
비트코인 ETF
비트코인은 1월 미국주식 시장을 통해 상장하면서 더욱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SEC승인은 비트코인을 화폐로 인정하다는 뜻이 담겨있기 때문이죠.
아직 국내에서는 법적문제로 비트코인 ETF가 상장되지 않아 아쉽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상승에 따라 비트코인 ETF 역시 함께 오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전망
“비트코인이 이렇게 오르는데 지금이라도 매수해야할까요?”
투자의 대가 워렌버핏은 여전히 비트코인을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비트코인을 가져도 아무것도 할 수 없기 때문인데요. 버핏은 농장을 가지면 농사를 지고 아파트를 가지면 거주할 수 있지만 비트코인은 아무것도 할 수 없고 비싸게 팔 길 바랄 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투자가 아닌 투기라며 도박의 한 종류일 뿐이라고 강하게 어필했습니다. 아직까지도 비트코인의 미래에 대해 의견이 갈리고 있습니다.
엘살바도르는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최초로 사용하면서 이번 비트코인 상승 최대 수혜국으로 떠올랐습니다. 부켈레 대통령은 정부에 비트코인을 기부하는 외국인에게 신속하게 시민권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비트코인은 매집하면서 세계언론은 심각한 리스크가 따를것이라고 지적했지만 부켈레 대통령은 저점일때 매수하는게 좋으며 절대 실패하지 않을 것이라며 최근 수익률은 40%까지 치솟았습니다.
비트코인 투자근황
아직 비트코인에 대해 확신은 없지만 오래전부터 소소하게 비트코인 투자를 진행했습니다. 비트코인은 7천만원까지 올랐다가 3천만원까지 떨어졌는데요. 그러나 매수해야 한다는 의견은 9천만원을 넘어서고 더 많아졌습니다.
가장 처음 투자를 시작했던건 업XX라는 곳이지만 본격적으로 소액투자를 시작한건 코인원입니다. 조금씩 비트코인 떨어질때마 물타기를 하면서 매수가를 낮췄는데요. 수익률이 100%까지 오르다보니 지금은 매수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비트코인에 대해 전망이 밝게 보시는 분들은 꾸준하게 장기투자를 하시분들도 많습니다. 저 또한 아직 시작점에 불과하다는 입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