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더코어 코인 (TT) 시세 향후 전망 정밀분석
1. 좋은 날
비트코인이 단숨에 41.6K까지 상승했으니 더 없이 좋은 날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비트코인이 상승해주면서 알트코인들 역시 상승 폭을 높였습니다. 통상 비트코인이 상승하거나 하락하면, 알트코인은 더 큰 등락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이 그렇게 흘러가기 때문에 비트코인의 흐름을 잘 봐가면서 알트코인의 전망에 따라 자신이 가지고 있는 씨드의 일부를 투자하는 것은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하나의 투자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코인은 패턴이 정형화 되어있고, 뚜렷한 사이클이 있습니다.
2. 썬더코어 코인 (TT)
썬더코어 코인 (TT) 은 그런 점에서 최근 비트코인의 상승을 잘 받아내고 있는 알트코인입니다. 특히나 심각한 펌핑으로 가격이 흐트러지는 알트코인이 많은데 썬더코어 코인 (TT) 은 완만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썬더코어 코인 (TT) 역시 불장과 크립토윈터의 영향을 피해가지는 않습니다.
역대 최고가인 0.0524달러에서 -90%까지 하락하면서 투자자들은 티커 모양대로 TT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역대 최저가인 0.0024달러를 감안한다면 114.55%의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총 기준 500위로 매우 낮은 순위를 유지하고 있지만 최근 차트는 좋은 흐름이 분명합니다.
3. 특징
썬더코어 코인 (TT) 이더리움 같은 블록체인 플랫폼 역할을 하기 위해 태어난 플랫폼입니다. 레이어2가 아니라 레이어1을 목표로 나왔다는 사실 자체가 기본적인 기술력을 담보로 한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특히 EVM이 호환되는 블록체인 플랫폼이기 때문에 관련 디앱들 유치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썬더코어 코인 (TT) 는 블록체인 내에 있는 트랜잭션에 대한 수수료나 가치 저장소로 이용되기 위해 태어났습니다. 썬더코어 코인 (TT) 은 기존 이더리움과 비교할 때 빠른 트랜잭션 처리 속도와 낮은 수수료를 장점으로 하며, 슬로우체인이라는 표준 블록체인 위해 팩스트 패스를 결합했습니다.
4. 장점
썬더코어 코인 (TT) 의 장점으로는 탈중앙화 되어있어 중앙화된 정부나 기업의 통제로부터 자유롭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PoS 합의 알고리즘을 이용했기 때문에 안정성을 확보하여 해킹이나 공격에 대한 위험이 적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합니다.
빠른 거래 속도는 실시간 결제나 송금이 가능하게 하며, 뛰어난 확장성으로 인해 많은 트랜잭션을 동시에 처리 가능합니다. 이는 대규모 결제나 송금에도 적합하다는 점을 증명하는 것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또 PoW에 비해 에너지 친화적이고 효율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5. 단점
다만 아직까지 시총 500위인 것을 고려한다면 꿈에 비해서는 인지도가 턱없이 부족하다는 것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거기에 거래량이 부족해서 유동성이 낮아 거래가 원활하지 않다는 점도 단점으로 꼽힙니다. 유동성 부족은 특히나 한국 마켓에서도 여실히 드러납니다.
아직까지 개발단계에 있어 안정성을 완전히 확보하지 않았다는 점도 단점으로 꼽합니다. 차라리 솔라나의 경우를 생각해보면 종종 문제가 발생하지만 그러면서 점차 문제를 해결해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그렇지 않은 프로젝트들은 아예 그럴 기회 자체가 없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6. 예상가
썬더코어 코인 (TT) 의 가격은 아직까지 개발 단계에 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안정적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번 12월 썬더코어 코인 (TT) 이 새로운 가격 형성을 해주느냐에 따라 가격은 크게 변동성이 생길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역대 최고 가격인 0.052달러가 매우 중요한 기준이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