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뉴스, 비트코인 반감기와 ETF, 과연 어떻게 될 것 인가?
비트코인이 원화 기준 6000만 원을 돌파했다고 한다.
이는 지난 2021년 이후로 처음 있는 일이다.
업비트에 가서 확인해 보니 지금은 조금 하락을 하여 6000만 원이 안 되는 가격을 보였다.
지난 10월 후반에 갑자기 미친 듯이 상승을 하길래 조금 하락을 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40여 일이 지난 시점에 또다시 무섭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앞으로 비트코인의 가격은 어떻게 될까 궁금해서 코인니스 뉴스를 좀 봤더니 재밌는 소식이 많이 있었다.
1. 블랙록, BTC 현물 ETF 자금 확보.
미국 최대 자산운용사인 블랙록이 비트코인 현물 ETF를 신청했었다는 것을 들었는데 최근 뉴스를 보니 이미 ETF 펀딩을 받았다고 한다.
10만 달러면… 1억이 조금 넘는 돈으로 투자에서는 큰 규모의 금액이 아니지만, ETF가 승인되기도 전에 펀딩까지 받는 것을 보면 자신감이 있나 보다.
2. 최근 비트코인 상승은 고래들의 의도.
고래들의 의도라 함은 아직 개인투자자가 많지 않기에 시장의 흐름을 쉽게 잡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의도적으로 가격을 상승시킨다는 건데… 그만큼 비트코인으로 이득을 얻을 수 있다고 판단했기에 이렇게 하는 게 아닐까 싶다.
3. SEC, 그레이스케일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 결정 연기.
SEC는 여러 자산운용사의 ETF 상품 출시를 거절하며 지속적으로 암호화폐가 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막아왔다.
그런데 지금은 미국 법원조차 SEC 결정에 대한 명확한 근거나 합리적인 이유가 없다며 ETF의 신청을 다시 고려하라고 하였고, 이제는 연기할 수 있는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무작정 연기를 할 수 있는 것이 아니었고, 내년 상반기부터 최종 결정에 대한 답을 들을 수 있을 것이다.
SEC가 명확한 이유로 ETF의 신청을 거절하면 모를까 지금은 시간 끌기를 하며 버티는 식으로만 보인다.
4. 원화 암호화폐 거래량 1위 달성.
ㅋㅋㅋㅋㅋㅋ 이걸 자랑스럽게 봐야 할지…
한국 원화로 거래되는 암호화폐 거래량이 1위를 달성했다고 하는데, 이건 그만큼 거래가 활발하다는 증거다.
근데 내 주위를 보면 암호화폐를 거래하는 사람이 많지 않을 것 같은데 이런 뉴스가 나오다니…
그리고 국내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같이 시총이 큰 코인들의 거래는 오히려 해외보다 많이 이뤄지지 않는다고 한다.
그 말은 국내에서는 다른 알트 코인들 위주로 거래된다는 것인데……
어쨌든 암호화폐의 겨울이 지나가는 중이라는 게 아닐까.
++5. 대형 운용사들 비트코인 대량 매집 준비.
게시글을 막 올리는 와중에도 이런 소식이 또 들어오다니…
지금 다수의 기관들이 비트코인 매집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한다.
이에 현물 ETF 출시가 비트코인 가격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이 된다.
사기투성이라던 비트코인이 기초자산으로써 점점 더 인정을 받게 되는 분위기다.
비트코인의 반감기가 내년 4월~5월 사이에 일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난 코로나 시기에 어딜 가던 비트코인에 대한 얘기를 들을 수 있었는데, 내년에도 사람들 사이에서 비트코인 얘기를 많이 들을 수 있을 것일지 궁금해진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 방법 설명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