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스톨코인(GRS) 급상승 호재, 전망 그리고

그로스톨코인(GRS) 급상승 호재, 전망 그리고

그로스톨코인(GRS) 급상승 호재, 전망 그리고

4월 9일 트라발라닷컴 트위터에 그로스톨코인이 트라발라닷컴과 파트너십을 맺었고 곧 트라발라닷컴에서 제공하는 호텔, 항공, 액티비티 서비스를 그로스톨코인으로 결제 가능하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발표와 함께 바이낸스페이에도 통합된다고 전해져 호재의 호재로 작용한 것 같습니다.

이것이 호재가 되어서 그로스톨코인은 이날 업비트에서 3000원이 넘는 가격까지 급등을 했습니다.

업비트

트라발라닷컴(Travala.com)은 전 세계 수천 명의 고객이 선호하는 온라인 여행사입니다. 2017년에 설립되었으며, 오늘날 신뢰하는 세계 최고의 블록체인을 기반 여행 예약 플랫폼으로 성장했습니다. 트라발라닷컴의 화폐 단위는 AVA(아바)이고 주요 인물은 후안 오테로(Juan Otero) 공동창립자 및 대표이사입니다.

트라발라닷컴

트라발라닷컴은 호텔, 아파트, 빌라, 호스텔에서부터 5성급 고급 리조트에 이르기까지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숙박 장소 중 하나와 연결해 주는 블록체인 기반 여행 예약 플랫폼입니다. 또한 2019년 바이낸스 체인으로 마이그레이션한 이후 트라발라닷컴은 온라인 여행 예약을 분산 원장 기술의 보편적인 가치에 맞추는 것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로스톨코인

최초 발행은 2014년 3월 22일이고 2021년 4월 10일 기준 시가총액은 1843.6억 원입니다.

그로스톨코인은 세그윗(SegWit)을 활성화한 최초의 코인으로 불립니다. 세그윗은 ‘Segregated Witnesses’의 줄임말로, 거래 시 생성된 블록 내의 거래 데이터에서 서명 데이터만 따로 분리해 낸 것을 의미합니다. 기존 비트코인은 거래내역을 기록하는 블록 크기가 1MB에 불과해 초당 7건, 하루 최대 60만 건의 거래내역밖에 처리하지 못하는 한계가 있었는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비트코인 블록에서 디지털 서명 부분을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한 것인데요. 이 경우 블록 내 용량이 증가하는 효과가 나타나 상대적으로 더 많은 거래 처리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네트워크 내에서 송금 속도는 더욱 빨라졌습니다.

그로스톨(Grøstl)은 NIST(미국표준기술연구소)이 발표한 암호화 해시 알고리즘에 대응하여 설계된 새로운 암호 해시 함수로 덴마크의 기술 대학교(DTU)와 TU그라즈의 암호화 팀에 의해 고안됐습니다.

그로스톨코인 특징

1. 보안이 상대적으로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압축된 해시 함수로서 압축 기능이 두 개의 고정된 큰 순열을 사용해 압축되는데, 사용된 두 개의 순열은 넓은 경로 설계 전략을 사용하여 생성됩니다. 이에 따라 해시 함수에 대한 공격이 훨씬 더 어려운 것으로 평가받습니다.

2. 그로스톨은 ASIC이 아닌 그래픽카드처리장치인 GPU를 통해 채굴됩니다. 때문에 그로스톨 채굴은 ASIC 채굴기를 따로 장만할 필요가 없이 개인이 적은 비용으로 쉽게 GPU를 통해 채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로스톨코인(GRS) 급상승 호재, 전망 그리고

그로스톨코인 시세

일봉차트

4월 9일 트라발라닷컴의 트위터 이후 급상승 한 이후 점점 하락세입니다. 일봉 기준 10일은 19.06% 하락을 했고 11일은 11.58% 하락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월봉차트

월봉으로는 윗꼬리가 상당히 길게 나왔습니다. 눌림일 수도 있고 이대로 급하락을 할 수도 있는 차트 패턴입니다. 거래량이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로스톨코인 전망

그로스톨코인은 철저한 익명성 보장과 개인 정보 보호를 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때 업비트에서는 가상화폐 특금법 도입 절차에 따라 그로스톨코인을 투자유의 종목으로 지정하기도 했지만 소명을 통해 일주일 안에 투자유의 종목에서 해제되었습니다. 그리고 바이낸스 페이에 편입되면서 실생활에 쉽게 사용될 수 있는 코인 중에 유망한 코인이 되기도 했습니다. 세그윗을 통해 체결 속도를 향상시켰고 수수료도 거의 없다고 느낄 정도로 낮기 때문에 큰 장점으로 꼽기도 합니다.

하지만 바이낸스 페이에서 쓸 수 있는 여러 가상화폐중의 하나에 불과하고 GPU 방식의 채굴은 이미 보편화되어 있어서 특별한 매력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너무 급한 상승으로 인해 지금 바로 투자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할인 회원가입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