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이크 코인 (STRIKE) 시세 분석 및 앞으로의 전망

스트라이크 코인 시세전망

스트라이크 코인 (STRIKE)

시세 분석 및 앞으로의 전망​

스트라이크 코인 시세 분석 및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합니다.

비트코인은 3월 14일 73,700 달러까지 오르면서 좋은 흐름을 이어갔지만,

같은 날부터 시작된 조정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어떠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비트코인 흐름은 어땠을까?

스트라이크 코인 시세

비트코인 일봉 차트

작년 8월 25,000 달러 미만으로 내려갔었던 비트코인은 두 달간의 박스권 횡보 끝에 10월 중반이 돼서야 24년 초 현물 ETF가 승인될 것이라는 소식에 본격적인 상승이 시작되는데요.

12월에 4만 달러를 넘어 24년 1월 약 49,000 달러까지 상승하면서 좋은 흐름을 이어갔지만, 오히려 승인 직후 그레이스케일 ETF인 GBTC 매도세로 인해 조정이 시작되면서 순식간에 4만 달러 미만으로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급격한 하락 속 스트라이크 코인을 비롯한 대부분의 가상화폐는 조정을 피할 수 없었는데요.

다행히 GBTC 매수세가 며칠 만에 유입되기 시작하면서 2월 말 6만 달러를 넘어 3월 14일에는 73,700 달러까지 오르면서 신고점을 갱신하게 되었습니다.

스트라이크 코인 분석

미국 2월 생산자물가지수(PPI)

하지만 같은 날 저녁 미국의 2월 생산자물가지수(PPI)가 전월 대비 0.6% 상승된 수치로 발표되면서 전망치인 0.3%를 상회하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금리 인하가 연기될 수 있다는 우려 속 미국 증시 및 가상화폐들도 조정을 받게 되었는데요.

이때부터 이어져온 하락이 최근까지도 이어지면서 현재 비트코인은 70,100 달러 근처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다음 달 반감기 이슈가 남은 만큼 긍정적인 앞으로의 전망을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바로가기

스트라이크 코인 (STRIKE)은 어떤 가상화폐일까?

시가총액 : 949억 (24.03.27 기준)

현재 유통량 : 4,690,284

총 발행 한도 : 6,540,888 STRIKE

최초 발행일 : 2018년 6월


스트라이크 코인 시세 분석

STRIKE 홈페이지

스트라이크 코인은 단기 금융시장 플랫폼으로, 디지털 자산 담보를 변동 금리로 제공하거나 빌릴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토콜을 통해 사용자는 시장에서 디지털 자산을 청산이나 매도하지 않고도 유동화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는데요.

스트라이크 코인 전망

STRIKE 특징

스트라이크 코인은 생태계 네이티브 토큰으로, 제안을 생성하고 투표할 수 있는 거버넌스의 기능과 유동성 채굴을 통한 플랫폼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자유롭게 유저들이 생태계 내에서 디지털 자산을 교환할 수 있는 신뢰가 높은 플랫폼 구축과 동시에 새로운 탈 중앙 금융을 만들 계획인 만큼 앞으로의 전망 또한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스트라이크 코인 상장 거래소 및 기본 정보

스트라이크 코인 상장 거래소

최근 24시간 기준 스트라이크 코인은 업비트에서 많은 거래가 이루어졌으며, 비중은 전체에 가까운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었는데요.

그 외 해외에서는 KuCoin, MEXC, Bitget, BingX 등 여러 글로벌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국내에서는 업비트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바로가기

스트라이크 코인 앞으로의 전망

스트라이크 코인은 전일 대비 2.74% 하락하면서 현재 15 달러 근처에서 움직이고 있는데요.

총 발행량은 654만 개로, 그중 71%에 해당하는 469만 개가 유통되어 거래 중입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949억 원으로, 코인마켓캡 기준 573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스트라이크 코인 시세 분석 및 앞으로의 전망 예측해 보기

스트라이크 코인 주봉 차트

주봉 차트

업비트 거래소 기준 주봉 차트를 살펴보면,

20년 7월 30일 1,180원에 상장됐었던 스트라이크 코인은 당일 24,100원까지 올랐었지만 하락 추세가 이어지면서 21년 2월까지 1만 원 밑에서 횡보를 이어가게 되는데요.

지루했던 흐름은 21년 들어 가상화폐 시장이 점차 반등하기 시작하면서 21년 4월 12일에는 현재 고점인 129,700원까지 오르면서 좋은 흐름을 이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이때를 고점으로 점차 하락하기 시작하면서 최근까지 회복하지 못하고 우하향 추세가 진행 중인데요.

최근 시세 분석을 위해 일봉 차트를 살펴보면,

스트라이크 코인 일봉 차트

일봉 차트

1년 전 2만 원 근처였던 스트라이크 코인은 3월 말 3만 원을 넘기도 하지만 다시 하락이 이어지게 되면서 9월에는 저점인 12,500원까지 떨어지게 되는데요.

다행히 이때부터 점차 반등하기 시작하면서 최근까지는 상승 추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24년 3월 중순 2만 원 중반 직전까지 오른 뒤 조정을 거쳐 현재 2만 원 초반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17,500원 근처가 지지선으로 확인되는 만큼 지켜주는지가 중요하겠으며, 상승 추세가 이어지면서 2만 원 중반을 넘어선다면 긍정적인 앞으로의 전망을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위 매물대가 많기 때문에 단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하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 방법 설명글 바로가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