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비트 바이낸스 비교 차이 장단점

바이비트 바이낸스 비교 차이 장단점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들어보았을 거래소가 바로 바이비트와 바이낸스 입니다. 거래소를 고민할 때도 가장 많이 추천 받게 되는 거래소 인데요. 이미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고 풍부한 거래량과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가 이들의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여러분들께서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바이낸스와 바이비트 거래소를 비교하고 차이점과 장단점을 알아 보겠습니다.

바이비트 무료계정 만들기 [링크]

바이낸스 무료계정 만들기 [링크]

바이비트(BYBIT)

먼저 바이비트 부터 알아볼게요. 바이비트 거래소는 전통의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맥스의 계보를 잇는 거래소라 할 수 있습니다. 비트맥스의 단점(오직 비트코인만 거래, 스테이블 코인 부재 등)을 보안하고, 기존 비트맥스 유저들에게 친숙함으로 더욱 잘 알려진 거래소 인데요.

공격적인 이벤트와 트레이딩 대회, 한글지원으로 한국 트레이더들에게 익숙하며, 바이비트의 최대의 단점이었던 현물거래의 부재를 보완하여 올해부터 현물거래 서비스를 개시하며 고객 유치에 열을 올리고 있는데요.

최근 바이낸스의 한글서비스 지원 중단으로 인해 많은 유저들이 바이비트로 넘어가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물론, 한국 정부의 규제와 압박으로 바이비트에서 한글지원과 원화서비스를 언제까지 이어갈지는 모르겠으나, 아직까지는 한국 유저들에게 가장 적합한 거래소가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드네요.

바이비트 수수료 할인코드 [클릭]

바이낸스(BINANCE)

다음으로 바이낸스 거래소 입니다. 바이낸스는 코인마켓캡 기준 세계 암호화폐 선물, 현물 거래량 단연 1위를 달리는 거래소 입니다. 거래량이 많기 때문에 유동성이 풍부하고 슬리피지가 적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요.

최근 특금법 시행과 관련하여 한국어지원과 원화 서비스를 중단하여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는 한국 고객들을 지속적으로 유치하겠다는 바이낸스의 1보 후퇴 작전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들게 하기도 합니다.

위의 언어 설정 화면에서 볼 수 있듯이 한국어 설정 메뉴가 사라진 것입니다. 매우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바이낸스 거래소는 선물거래 뿐만 아니라 현물거래 까지 가능하여 많은 유저들이 선택한 거래소 였는데요.

최근 바이비트에서도 현물거래 서비스를 개시하였지만, 아직 지원되는 코인의 수가 열악하여 당분간은 바이낸스 거래소의 강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바이비트 무료계정 만들기 [링크]

바이낸스 무료계정 만들기 [링크]

바이낸스 VS 바이비트

바이낸스와 바이비트 거래소 선택에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바이비트의 거래량도 많은 편이지만, 역시 거래량은 바이낸스가 돋보적으로 앞서가고 있습니다. 바이낸스의 돋보적인 장점인 현물거래 + 선물거래 서비스 지원도 이제는 바이비트에서도 작게나마 시작하고 있어 그 횡보를 예측하기 어려운데요.

그래도 풍부한 거래량과 선택의 폭이 넓은 다양한 코인 지원의 바이낸스! 선물거래 전문 거래소에서 현물서비스도 지원하였지만, 아직까지는 초읽기 단계이며, 한글지원을 유지하고 있는 바이비트!

과연 여러분들은 어떤 거래소를 선택 하시겠습니까?

바이비트 무료계정 만들기 [링크]

바이낸스 무료계정 만들기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