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코인 GAL 시세 전망, 업비트 원화상장 가능성? 그리고 차트분석

image

​갤럭시 코인 GAL 시세 전망, 업비트 원화상장 가능성? 그리고 차트분석

간밤에 비트코인이 조정을 받는척 하더니 다시 말아 올렸습니다. 아직 상승이 꺽이지 않았고, 약조정을 받았다고 생각을 하구요. 이러면 52K까지의 길이 열린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오늘은 갤럭시 코인입니다. 2022년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연사를 하기도 했죠. 물론 업비트 컨퍼런스에서 연사를 한다고 무조건 업비트 원화상장을 한다는건 아닙니다. 다만.. 가능성이 높기는 하죠.

image

2022년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미나 프로토콜에서 연사를 했습니다. 그리고 2023년 7월 BTC 마켓 상장 그리고.. 23년 10월 미나는 원화상장을 했습니다. 미나를 제외하고 아스타, 아발란체 등등 UDC에서 연설을 하고 업비트에 상장한 코인이 많습니다. 그러니까 갤럭시도 무조건 원상을 한다? 이런건 아닙니다. 후보군에 들어있으며 가능성이 있다는 뜻입니다.

2018 UDC 부터 대충 살펴봤는데요.. 연사중에서 BTC 마켓에만 상장을 한 코인도 있고, BTC 마켓에도 없는 코인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후보군을 살펴보면..

image
image
image

2020 메이커 / 2022 YGG / 2023 아이오텍스 그리고 2022 갤럭시는 BTC 마켓에만 상장해 있습니다. 아직 원상을 하지 않았는데.. 4개 후보군 전부 가능성이 있죠. 그리고 BTC 마켓에도 없는 프로젝트는 갈라 / 레이어제로 / 헬륨이 있습니다.

총 7개의 코인이 원상 후보군에 있죠. 저중에서 뭐가 원상으로 갈지는 모릅니다. 저는 석우가 아니거든요. 그런데 그나마 가능성이 조금 있다고 보여지는 갤럭시를 들고왔습니다.

그러면 왜 갤럭시 코인이냐?

GAL

세계 최고의 웹3.0 자격 증명 데이터 네트워크입니다. 웹3 플랫폼을 위해서 통합 아이덴티티(ID) 시스템을 개발했죠. 자격증 저장의 투명성을 높여 애플리케이션, 정부, 기관이 통제하는 폐쇄형 데이터베이스에 자격증 데이터가 저장되는 문제를 해결하는걸 목표로 합니다.

이런저런 말이 많은데요.. 간단하게 말하자면 웹3 커뮤니티 플랫폼입니다. 넷마블이 만든 블록체인 회사 마브렉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기도 했죠.

업비트에서 명확하게 웹3 섹터에 들어가는 코인이 없는거 같아요. 대부분 여러가지를 하면서 한발 걸쳐있는 느낌이거든요? 혹은 베이직어텐션토큰과 같이 웹3 광고플랫폼을 말하듯 한가지 분야를 파고들어갑니다. 하지만 갤럭시는 웹3 플랫폼입니다. 그래서 원상의 가능성이 있다고 보는겁니다.

예를 들어서.. NFT 마켓플레이스 대장인 오픈씨를 눌러버린 블러도 원상을 했죠. 그리고 업비트에 AI 관련 코인이라고 볼 수 있는 코인은 더 그래프가 있습니다. 이렇게 명확한 섹터에 들어가는 코인을 하나하나 상장을 하고있거든요.. 그래서 갤럭시도 웹3 섹터로 하나 노려볼만 하지않나? 이런생각입니다.

물론! 지금까지 전부 뇌피셜입니다. 진짜 뇌피셜이에요. BTC 마켓에 상장을 했으니까 가져온게 가장큽니다. 차트를 분석 할 수 있고, 저의 주 사용 거래소인 업비트에 있으니까 들고온겁니다.

image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도 물려있다가 오늘 아침에서야 탈출했습니다. BTC 마켓은 어지간하면 매매하지 마세요.. 추천안합니다. 그런데 왜 포스팅하냐? 딱히 포스팅 할 코인이 없다가 그냥 이거 하기로 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선매집하고 포스팅하는거 같은데.. 진짜 BTC 마켓은 매매하지 마세요. 여기는 물리면 답도 안보입니다. 제가 리딩방을 운영하는것도 아니고 업비트는 레퍼럴도 없습니다. 진짜 사지 마세요. 저도 두달 이상 물려있었습니다. 만약에 사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면 진짜 소량만 사세요. 여기는 도박장이에요. 저도 진짜 조금 산겁니다 진짜진짜. 다시 말하지만 BTC마켓은 하지마세요.

image

바이낸스 주봉입니다. 파란색 이평선(25MA)가 녹색 이평선(50MA)를 상승 돌파 했습니다. 주봉에서 많이 보이던 이동평균선 패턴이죠. 나쁘지 않습니다. 좋은 신호로 보입니다.

다만 빨간색 이평선(7MA)와 캔들과의 거리가 멀어졌습니다. 여기서 조금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진짜 상승을 시작하면 저정도 이격은 가볍게 무시하고 상승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직전고점이 바로 위에 있고, 한번에 뚫지 못해서 7이평선을 잡으러갈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image

일봉입니다. 0.618의 되돌림을 주었으며, 다시 상승하고 있습니다. 일봉에서도 7이평선과의 이격이 많이 벌어져있습니다. 7과 25이평선과의 이격도 많이 벌어져있습니다. 그러면 이번 상승이 어디서 끝날지 스탑헌팅을 해보도록 합시다.

image

1.13과 1.272를 기준으로 본다면 조금 더 상승하겠군요. 지금 살짝 눌리는 모습인데 모든 상승을 다 되돌리지 않는다면 캔들 패턴으로 상승인력거형으로 볼 수 있습니다.

몸통이 큰 양봉이 나왔죠. 그리고 직전 캔들도 명확하게 양봉이면서 추세도 상승 우세죠. 이번 캔들이 여기서 마감만 해줘도 하락장악형으로 보지 못하고, 오히려 매수의 힘이 매도의 힘을 잡아먹었다고 해석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더 오르겠죠? 어디까지? 최소한 저 스탑헌팅한 레벨까지는 오르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간혹 저의 포스팅 내용이 상승 또는 하락만 말한다고 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왜그러냐면.. 제가 매매를 한다면 혹은 매매를 하고있는 종목이면 제가 생각한 포지션에 믿음이 있어서 반대의견을 생각을 잘 안합니다. 손절 라인만 정하지 반대로 터지는 경우에 어디까지 가는지는 생각을 그 당시에는 안합니다.

저만 그런건지는 몰라도.. 저는 그런 생각을 하면서 매매를 하면 항상 꼬이더라구요. 믿음이 없어져서 살짝 흔드는 무빙에 탈탈 털린적이 너무 많아서 그냥 한 방향만 생각합니다. 그리고 손절라인만 정하죠. 이후에 나오는 무빙을 보고 다시 차트를 분석해서 매매를 들어가는 편입니다.

사람마다 매매스타일이 다르니까.. 이해 부탁드립니다. 무엇보다 저의 포스팅은 참고만 해주세요. 매매에 적극 활용하지 마시고 ‘이런 관점도 있구나..’ 이정도로만 봐주십쇼.

다시 한번 당부의 말씀 갤럭시 원화상장 가능성은 진짜 그냥 저의 뇌피셜입니다. 증권가 찌라시 이런거도 없어요. 뇌피셜이에요!! 명심하십쇼!! BTC 마켓은 매매하지 마세요! 추천안합니다!

투자의 모든 결과는 본인의 책임이자 몫입니다. 부디 성투하시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 줄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 방법 설명글 바로가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