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1분봉 단타 매매법
비트코인 1분봉 단타 매매법
매매는 잘하고 계신지요. 바이비트 청산 후 짜투리 남은 150$(18만원)으로 새로운 매매법을 적용하여 시작한지 5일차입니다.
딱 4일이 지난 지금 150$는 2,000$(230만원)이 넘어서고 있네요.
거래량과 캔들을 보고 1분봉 단타를 하는 방법인데 조만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집중적으로 했던 매매법은 거미줄매매로 시드를 쪼갠 뒤 최대한 물타기를 많이하여 존버하는 방법이였는데,
(중간중간 약손절, 평단 조절, 약익절로 대응) 지금은 딱 한번의 진입으로 수익 또는 손절을 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1분봉, 거래량의 최대치 그리고 캔들의 최대 방향으로 흘러갈때 반대 역추매를 이용하여 매매하는 방법인데, 중요한건 익절과 손절의 % 입니다.
테스트 기간은 5일뿐이지만.. 그래도 40전 38번 익절, 2번 손절의 데이터로 만든 표입니다.
현물(업비트, 빗썸)일 경우 레버리지가 없어 상관없지만
마진거래(바이넨스, 바이비트, 비트겟 등)은 레버리지가 있기 때문에 위 표를 참고하여 매매하면 좋을 듯 합니다.
자세히 나오죠, 위 그림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추세가 터지면서 거래량이 터지면
반대쪽 포지션을 잡고 확정표 %를 대입하여 익절, 손절을 예약해놓으면 됩니다.
욕심 % 이상을 넘기지 말고 짧은 단타로 유지해야 합니다.
단 한번이라도 본인이 욕심%를 넘긴다면 그건 매매가 아닌 도박이라는것을.. 명심하세요.
익절 후 더 많은 수익을 놓쳐도 신경쓰지 마시고 다음 타점을 대기하는게 중요 포인트 입니다.
분봉은 생각보다 많은 타점을 줍니다.
볼륨 지표중에 수치가 400이상 나올경우 추세방향으로 빔이 나올 수 있으니 조심하시고
횡보를 노려서 100~300사이의 볼륨 거래량으로 매매를 해보세요.
하루 많으면 20번, 적어도 10번의 타점이 나오네요.
현재 150$ -> 2,000$ 진행중이고 비트겟은 좀더 큰 시드로 굴리고 있습니다.
트레이딩뷰로 볼륨 알람을 설정해두고 알람이 울리면 차트체크 후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니 계속 차트를 볼 이유도 없고, 좀더 기다림의 시간을 참을 수 있네요.
매매의 이유를 찾지못하면 그것은 도박입니다.
명심하세요. 단타라면 욕심 %를 넘기지 마세요.
절대적으로 지켜야 할 사항입니다.
그리고 진입 후 즉시 손절을 잡아놓으세요. 감정으로 대응하여 손절을 잡을경우 절대 손가락이 안움직입니다.
손절은!! 진입 즉시
익절은!! 욕심% 이하로!! 감정은 빼자!!
그럼 라이브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링크로 가입하시면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