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터스네트워크토큰 (SNT) 코인 요약

스테이터스네트워크토큰 (SNT)

스테이터스네트워크토큰 (SNT) 코인 요약

스테이터스네트워크토큰 (SNT) 코인 요약

스테이터스네트워크토큰(SNT)은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하는 메시지 플랫폼으로,

이더리움의 DAPP들과 연결된 모바일 서비스입니다.

중국의 성공적인 모바일 앱인 위챗처럼 메세징 앱으로 시작해 일상생활에 통합되는 것을 추구하지만,

중앙 집중식 시스템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강제성과 부패성을 해결하기 위해 블록체인을 도입했습니다.

스테이터스네트워크토큰(SNT)은 이 네트워크에 사용되는 연료 개념으로 이해할 수 있으며,

플랫폼이 지원하는 다양한 시장에서 이용됩니다.

스테이터스 앱은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터스 네트워크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기초하고 있으므로,

이더리움에 기반을 둔 DAPP들은 개인이 원하면 스테이터스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개인들이 이더리움 네트워크 전체에 쉽게 접근할 방법이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스테이터스는 중앙화된 서버가 아니라 P2P로 메시지를 전달하기 때문에

대화 내용이 해킹으로부터 안전합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메시지를 암호화시켜서 전달하기 때문에 강한 보안의 메세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 플랫폼과 마찬가지로 스마트 컨트랙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들 간에 메신저상에서 송금과 결제를 할 수 있게 지원합니다.

이 외에도 이름등록서비스, 푸쉬알림, 분산화 거버넌스를 위한

투표프로토콜, 스테이터스 토큰을 활용한 스팸 필터링, 디지털 자산 -실물화폐의 거래, 스티커 서비스 등도 제공합니다.

코인의 최종 발행량은 ICO를 통해 모금된 자금의 양에 따라 정해졌으며,

ICO 이후에 추가로 발행되는 토큰은 없습니다.

ICO에 참여한 사람들은 전체 공급량의 41%를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머지는 개발팀과, 초기 참여자에게 지급되었고 29%는 미래 주주들을 위해 유보되었습니다.

기본정보로는 최초발행 2017년 6월. 시가총액 1617.8억원(20.11.29 기준)

총 발행한도 6,804,870,174입니다.

2

코인 시세 전망

물론 단순히 현재 개발하고 있는 오픈소스 프로젝트의 개발현황만을 보고 투자하기에는

정보가 조금 부족한 감도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개발 진행 현황이 투자자가 확인할 수 있는 최소한의 확실한 지표 중 하나라고 생각하고,

코인을 개발하는 개발사들의 성향과 방향성을 파악하기에는 확실한 정보라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이렇게 개발을 열심히 한다고 해서 코인의 시세가 따라오는 것도 아니지만,

적어도 투자자들의 돈을 받아서 도망치는 회사는 아니라는 것은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해당 코인에 투자를 하기 위해 백서를 읽어보신 분들은 백서와 비교해보면서 깃허브 프로젝트들을 비교해보며

해당 코인이 백서에 적어놓은 로드맵대로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사기와 세력들의 시세조작이 판치는 코인판에서 코인의 가격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투자하고 있는 코인이 적어도 투자유의, 상장폐지(상폐), 스캠, 폐지라는 오명을 쓰게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전망은 앞으로의 시세 전망보다 앞으로도 살아남을 코인인가를 중점으로 살펴보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조심스럽게 판단하자면 스테이터스네트워크토큰은 ‘스캠’, ‘사기코인’이라는 찌라시가

많이 들리고 있지만 프로젝트 진행현황과 개발자들의 참여도를 보면 그렇게 보이지는 않다는 것입니다.

앞으로 코인 가격이 어느정도로 오를지 내릴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상폐는 되지 않을 것 같다는 판단이 듭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할인 코드

https://accounts.binance.com/en/register?ref=J24I6ZG2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