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GET(비트겟)선물거래 방법 1화

BITGET(비트겟)선물거래 방법 1화

BITGET(비트겟)선물거래 방법 1화

BITGET(비트겟)선물거래 방법 1화

세계 메이저거래소중 하나인 비트겟 거래소의 거래량이 바이비트와 FTX를 뛰어넘어 4위를 달성할만큼 비트겟 거래소는 믿을만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시장의 자금이 비트겟 거래소로 유입되고있다는 결과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많은 분들이 비트겟거래소를 가입도 어려워하고 정확한 선물거래 방법을 모른상태로 시장에 참여하여 소중한 투자금에 손실이 발생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나타나고있습니다. 그 이유로 이번 선물거래 시리즈 포스팅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정리를 해보고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처음엔 이해가 잘 안되도 두번, 세번 읽어보시면 이해가 되실테니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선물 거래란 ???

선물(Futures,미래)거래는 추후에 특정 상품을 거래한다는 전재 조건으로 지금 시점의 가격에 계약을 맺고 매수,매도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역사상 첫 선물거래는 오사카에서 쌀을 담보자산으로 한 것이 최초의 선물거래의 시작입니다.

서양에서는 옥수수를 기초자산으로 시작한 것이 최초의 선물거래 입니다. 그 후 1970년대에 주식과 채권 원자재 등의 선물거래 상품이 거래되기 시작되었습니다.

 

선물거래의 구조

 

선물거래의 구조는 아주 간단합니다. 거래하는 코인의 미래 가격이 오를것인가 내릴것인가에 베팅하는 것입니다. 특정 자산을 특정 시점에 얼만큼 얼마나 사고 팔아야 하는 의무를 선물 계약의 형태로 거래하고 기초자산은 미래에 거래됩니다.

하지만, 거래 상대방이 계약 불이행을 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거래소가 있어야합니다.

불이행을 한다는 것은 선물을 시장에 팔아서 현금 정산 받아야 하지만 상대방이 주지 않는 경우를 말합니다. 그래서 거래소에서 선물거래를 할때 자산을 담보를 맡기고 거래를 합니다.

이론적으로 선물 가격은 미래 현물 가격의 기대값입니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서 현물과 선물의 가격 사이에 종종 차이가 발생합니다.

코인 무기한 선물

코인 무기한 선물의 시초는 비트맥스 선물 거래소입니다. 선물 상품의 구조와 달리 만기가 없고 무기한으로 연장하는 선물 계약을 출시했습니다. 이를 벤치마킹해 많은 거래소들도 코인 선물계약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만기가 없는 대신 현물과 선물의 가격 괴리를 조정하는 펀딩비라는 메커니즘을 도입하여 8시간마다 포지션 유지 비용이 발생합니다. 롱 포지션을 잡은 사람들이 숏포지션을 잡은 시장 참여자들에게 펀딩비를 지급합니다. 이런 구조를 활용하여 1배 숏 펀딩비 전략을 취할수있습니다.

비트겟 USDT 선물거래 화면 보는 방법

이제 선물 계약에 대략적으로 이해가 되셨죠?? 이어서 비트겟 선물 거래소의 메뉴얼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실전매매 하기전에 기본적인 기능은 반드시 숙지하고 실전매매에 들어가셔야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거래 화면으로 이동하는 방법은 비트겟 거래소 홈페이지에서 상단 ‘선물거래

를 클릭해주시고 그다음 USDT선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BITGET(비트겟)선물거래 방법 1화

▶비트겟 거래수수료 50% 할인링 ( 클릭 )

 

▷ 비트겟 거래소 회원가입 방법 ( 클릭 )

비트겟 거래소 거래 화면입니다. 크게 5가지 영역으로 구분으로 각 영역의 명칭과 기능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종목 현황판

▶비트겟 선물 거래를 할수있는 종목을 나타내는 구역입니다. 한눈에 볼수있어 편리합니다.

▶현재 보고있는 계약의 가격 변동 및 펀딩비등의 수치를 볼 수 있습니다.

2.트레이딩 뷰 차트

▶다른 거래소와 같이 트레이딩 뷰 차트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보조지표, 지지/저항, 추세선 등 선 긋기가 가능합니다.

▶다양한 타임 프레임(시간대)를 조정하여 자신에게 맞게 조정 가능합니다.

3. 호가창 & 거래내역

▶ 다른 시장 참여자들의 지정가로 걸어둔 매물을 볼 수있습니다.

▶ 거래내역에서 실시간을 거래가 체결되느것을 볼 수 있습니다.

4. 주문창

▶ 지정가, 시장가, 트리거 등의 주문 형식을 사용하여 언제 얼만큼 매수(롱 오픈) 매도(숏오픈) 을 하는지 결정 가능합니다.

▶ 격리 & 교차 마진 모드, 레버리지 배수 저장 등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5. 포지션 현황창

▶ 여기서 포지션 진입 후 시장가, 지정가 매도 및 스위칭 할 수 있습니다.

▶ 레버리지 비율, 담보금 조절, 그리고 익절 & 손절도 가능합니다.

▶ 거래내역을 통해 매매 기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비트겟 거래소 내부 자금 전송, 이체 하는 방법

이제 거래하기 전에 선물 계약의 증거금을 세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비트겟 거래소는 해외 거래소임으로 원화를 사용하지 않고 달러가격에 패킹되어있는 USDT를 사용합니다. 원화로 바로 입금이 안되지요

그래서 업비트와 빗썸같은 국내 거래소에서 리플이나 트론을 매수해 비트겟 거래소로 전송시켜야 합니다. 그 다음 비트겟 현물 거래소를 활용하여 리플을 USDT로 환전후 선물 지갑으로 내부 이체를 해야 합니다.

USDT를 세팅 안료하신 후 선물 거래 화면 우측하단에 보시면 ‘자금전송

버튼을 보실 수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 해보겠습니다.

FROM은 ‘코인 계정’

TO는 ‘USDT 선물’

이렇게 설정을 해주세요.

그다음 ‘전송수량‘에 원하시는 이체 금액을 입력하신 후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이체가 1초만에 이루어 집니다.

이렇게 비트겟 거래소에 대해서 설명과 선물계약에 대한 이해, 국내 거래소에서 비트겟 거래소로 자금 입금 및 선물거래 담보금으로 변환하는 과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비트겟 거래소의 공식 인플루언서로 거래수수료의 50% 할인을 받으실 수 있는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아래 클릭을 누르시면 가입시 평생 수수료50%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거래시 발생하는 수수료만 절약해도 수익률이 올라가니 꼭 혜택 받으시고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편엔 실제로 거래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