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선물거래 하는법 for 초심자

비트코인 선물거래 하는법 for 초심자

비트코인 선물거래 하는법

초심자를 위한 비트코인 선물거래 하는법..

안그래도 경제가 썩 좋지 않은 상황인데 최근 루나사태가 발생하면서 이시장에 불안감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누군가는 일시적인 침체에 불과하다 다시금 크게 반등할테니 지금 베팅해라 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반드시 붕괴될것이라고 무조건적인 부정을 하기도 합니다.

코인 중에서도 최초의 코인인 “비트코인”은 디지털 금으로 불리기도 하는데 무관한 사람은 별쓸모가 없다고 생각할지 모르나 금과 같이 그 자체로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것으로 지금은 이름나 있습니다.

2

현물로서의 금은 주로 전자산업과 의료용, 치과용으로 많이 쓰이지요 하지만 철이나 구리처럼 다른금속류에 비해서는 확실히 그 쓰임새가 적습니다. 하지만 장식품, 투자용으로서는 엄청난 가치를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결제수단이나 뭐나 그 효용이 현재 통용되는 화폐 등에 비해 적다해도 이미 사회적 합의가 도출됐고 앞으로 더 공고한 역할을 하게 될것이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반대입장에서는 투기수요에 의해 지탱되는 코인은 결코 금이 될수 없다고 이야기합니다.

3

올해 초 부터 가상화폐 시장은 무지막지하게 분위기가 안좋았습니다.

미 연준의 금리인상 예고와 그에 따른 경기 회복에 대한 불투명함,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임박등 악재가 무수히 겹치면서 연초부터 투자들의 시름이 깊어졌죠.

물론 최근 비트코인이 반등을 보였지만 아직까지 지난 11월 고점대비 32%가량 하락했고 다른 알트코인 또한 고점대비 대부분 반토막 이상이 났습니다. 다만 일각에서 볼때 지난 한해동안 미친듯이 달려왔기때문에 조정이란건 따라올수 밖에 없는게 아닌가 말합니다.

해당시장에서 비트코인이 하락하면 전반적인 코인시장 시세 하락이 이어지며 현물거래에서는 수익을 내기가 거의 불가능한 데다가 설령 코인을 산다고 해도 물리기 쉽상이라 물타기를 해도 손해가 커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이런 하락장에서 빛을 볼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통해 코인가가 떨어져도 돈을 벌 수 있는 공매도 (shot) 배팅이라고 생각합니다.

4

​<비트코인 선물거래 하는법 for 초심자>

선물거래는 어떤 물건을 미래 어느 시점에 정해진 가격에 사고팔것으로 계약하는 것입니다.

주식선물도 있죠? 미래의 금액을 예측해 현재 시점에 상품을 구매하고 특정 날짜에 그 가격에 판매하거나 사는 건데요

훗날의 가격을 낮게 예측할 수도, 높게 예측할 수도 있어서 옵션이라는 것을 통해 특정 미래에 해당가격으로 사거나 팔 권리를 거래하기도 합니다.

이 옵션거래를 통해 생길 수도 있는 손실을 줄일 수도 있는 리스크 헷징 기법입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 하는법>

먼저 선물거래소를 골라야합니다. 대표적으로 5개가 있는데 순위도 나름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1위는 바이낸스거래소, 2위는 바이비트거래소, 3위는 비트맥스거래소, 4위는 BITFLYTER거래소, 5위는 FTX거래소 입니다.

선물거래소에 가입을 하고 (이때 수수료할인도 있으니 자세히 알아보세요) 업비트, 빗썸 등 국내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구매한 후 선물거래소로 전송 및 입금해야 합니다.

그후 송금한 코인을 매도해 USDT를 보유하세요 대부분 이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5

USDT를 가지고 있어도 선물지갑과 현물지갑이 분리되어있기 때문에 바로 선물거래가 되는건 아닙니다.

그래서 거래소 지갑메뉴에 들어가서 USDT를 선물지갑으로 이동시킵니다.

거래화면으로 접속하면 똑같이 거래수량과 가격을 설정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가 보입니다. 역시 지정가나 시장가로 거래합니다.

원하는 값을 입력, 클릭하면 됩니다.

매수/롱 매도/숏 버튼 등을 볼수 있는데 전자는 상승포지션으로 상승하는데 투자하는 것이고 후자는 하락하는데 거는 방식입니다.

교차 및 격리 모드를 설정할수 있고, 레버리지 조절도 할수 있습니다.

포지션설정이 끝나면 선물거래 화면 아래에 나의 포지션상태가 나타나는데 마켓 또는 리밋버튼을 클릭해 반대매매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참고로 선물 거래소 수수료는 비싼편이니 추천같은걸 받는 편이 좋습니다.

6

부동산이든, 주식이든, 장외주식이든, 암호화폐든 안전하고 확실한 재테크는 그 무엇도 해당되지 않습니다.

당장 내일 우리가 어떻게 살아갈지 모르는데 코인시장 움직임도 확신할리는 만무하죠

역사가 있고 제도권 보호가 있는 주식이나 부동산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리스크가 높지만 하이리턴을 차마 생각하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제가 하고싶은 말은, 내 수중에 있는 돈이 아닌, 없어도 되는 돈이 아닌 빌린돈 남의 돈을 끌고 들어와서 붓지는 말아야한다는 겁니다.

내 전체 자산의 일부만 넣어도 충분히 성공할 수 있습니다.

7

이 포스팅은 특정상품을 추천하는 목적이 아니며 오롯이 본인판단이 기준이 되어야 합니다. 소정의 비용을 받고 게시된 글인 것을 알려드립니다.

​<바이낸스 가입 링크>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