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암호화폐 투자방법 현물 마진
비트코인 암호화폐 투자방법 현물 마진
2. 마진거래
(선물)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방법은 아주 다양하고 최근에도 많은 파생상품들이 출현하고 있다.
주로 현물거래를 하고 있는 나는 석가빔과 6월 폭락을 원투 펀치 정면으로 맞은 채로 강제 장기 투자 중이다.
이 글은 암호화폐(비트코인)을 처음 접하는 찐 코린이들에게나 도움이 될 것이다.
나처럼 물려있지 않고 현물이든 마진이든 매일매일 트레이딩으로 큰 수익을 실현하고 있는 사람은 그냥 뒤로 가기 하시길..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먼저, 현물거래는 업비트, 빗썸, 바이낸스, 코인베이스와 같은 거래소에서 내 원화를 거래소가
지정한 은행 전용 계좌를 통해 입금해 코인을 사고 거래하는 방식이다.
(주식과 비슷한 형태, 원화 마켓 한정)
업비트의 경우 케이뱅크에 자신의 계좌를 개설해 입금 인증 절차를 거쳐 원화를 입금해서 원화 마켓에서 코인을 살 수 있다.
주식과 달리 소수점 단위의 개수로도 코인을 구입할 수 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두 번째는, 마진거래이다.
(=선물거래)
마진거래는 한마디로 도박에서 홀, 짝을 맞추는 것과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물론, 마진거래를 통해 차티스트의 관점으로 차트분석과 시황을 종합해서 큰돈을 버는 사람들(워뇨띠, 각종 네임들 행님들)도 있겠지만
마진거래로 여러 차례 청산을 당하며 돈을 날린 지인들을 보면서 그냥 도박에 가까운 것이라 여기고 있다.
간단히 말해, 비트코인 기준으로 글을 쓰는 현시점 비트코인 현물 가격은 5,700만원이다.
이 비트코인 현물 가격 기준으로 롱(상승) or 숏(하락) 포지션에 배팅을 하는 것이다.
만약, 롱 포지션으로 투자할 경우는 5,700만원 기준으로 들어가서 롱(상승)에 걸고 배율(레버리지)을 정하여 투자하면 된다.
배율(레버리지)을 100배로 정하고 롱 포지션에 배팅하였을 때, 코인 가격 1% 상승 시 내가 투자한 금액(코인 개수)의 100%의 배율로 이득(마진)을 볼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롱 포지션에서 100배의 배율(레버리지)을 걸고 1%만 가격이 하락해도 100% 원금 손실을 하고 청산(돈 삭제)을 당하게 된다.
*현물 거래와 달리 마진거래 시, 상승/하락에 의한 레버리지 배팅으로 손실 시 원금을 모두 날릴 수 있다* => 청산(돈 삭제)
이 마진거래를 위해서는 국내 거래소가 아닌 바이낸스, 비트맥스, 바이비트와 같은 해외 거래소로 비트코인을 송금해서 거래를 해야 한다.
*국내 거래소는 현재 마진거래가 불가능하다.
간단하게 암호화폐 투자방법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마진거래(선물)의 경우는 국내 거래소 가입&지갑 개설, 해외 거래소 가입&지갑 개설부터 국내에서 코인을 사고 해외로 전송하고 USDT로
전환하고 선물 지갑으로 전송하는 조금은 복잡한 절차가 있으나 이건 마진을 시작하는 사람이 많이 없길..바라는 마음으로 자세히 적진 않겠다.
이 글은 코린이(암호화폐 투자 초보자)들의 이해를 조금이나마 돕기 위해 작성하기에 겁 없는 코린이들은 지옥불맛을 보지 않았으면 좋겠다.
다음에 시간이 날 때, 디파이(Defi)에 대해서 공부하고 투자방법을 적어보아야겠다.
오늘은 20000~
참고하기 좋은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