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비트코인 하는법과 전망 등

79

가상화폐 비트코인 하는법과 전망 등

2

안녕하세요. 고객의 자산을 키워주고 위해주는 모바일뱅크 키위뱅크입니다!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가상화폐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돈 복사기라는 표현을 할 만큼 높은 수익을 내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 젊은 분들의 관심도가 가상화폐로 몰리고 있는데요.

안전한 투자가 가능한지 어떻게 투자하는 것인지 키위뱅크에서 자세한 정보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앞으로의 전망, 폭락의 원인에 대해 살펴보고 세금 부과에 대한 이슈까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01. 가상화폐란?

가상화폐란?

▶ 자동화기기에서 현금 인출이 가능한 화폐

가상화폐는 명칭 그대로 가상화폐로, 자동화기기에서 현금 인출이 가능한 화폐를 의미합니다.

대표적인 가상화폐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대시 등이 있는데요.

가상의 현실이 컴퓨터에서 화폐를 주고받는 방식으로 거래할 때 사용됩니다.

 

실체가 없어 만질 수 없지만 자동화기기를 이용한다면 현금화하여 찾을 수 있고,

전자지갑에 보관하면 낮은 수수료에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금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미국을 포함한 영국 등 주요 국가들은

비트코인을 이미 사용하고 있으며 일본에서는 지난 4월부터 공식 화폐로 인정되었습니다.

4

02. 가상화폐 비트코인 현황과 폭락 원인

가상화폐 비트코인 현황

▶ 1월 21일 이후 가장 큰 1일 손실률

가상화폐를 대표하는 비트코인 현황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은데요.

지난 4월 18일 바이낸스를 기준으로 55,704달러까지 하락하며

하루 전인 4월 17일과 비교했을 때 약 10% 이상 하락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하락하는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없지만 일요일 12시 무렵,

미국 재무부에서 여러 금융기관을 암호화폐를 사용한 자금세탁 혐의로 고소하겠다는 소문이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인데스크는 이 소문이 시장 분위기를 악화시켰을 수 있지만, 확인은 되지 않았다고 보도했습니다.

 

비트코인 폭락 원인

▶ 한국에서 더 비싸게 거래되는 김치 프리미엄

비트코인 폭락의 원인은 정확히 파악하기 어렵지만 한국에서 더 비싸게 거래되고 있는

일명 김치 프리미엄 때문이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김치 프리미엄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음식인 김치를 붙여 한국에만 붙는 프리미엄을 의미하는데요.

비트코인을 제외하고 다른 코인들도 프리미엄이 형성되어 외국에서 거래되는 가격보다 더욱 비싼 금액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5

03. 가상화폐 전망과 세금 부과 시기

가상화폐 전망

▶ 조정으로 인한 하락

가상화폐 전망을 뚜렷하게 알 수 없지만 몇몇 가상화폐 낙관론자들은 조정으로 인한 하락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짧은 기간 안에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한 만큼 커다란 조정이 불가피하기 때문인데요.

가상화폐를 비판하는 비판론자들의 경우 각국 금융당국을 중심으로 과열된 투기 상품으로 보기도 합니다.

 

가상화폐 세금 부과 시기

▶ 2022년 1월 1일 0시부터

가상화폐에 대한 세금은 기타소득으로 분리하여 20%의 세율을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2022년 1월 1일 0시부터 가상화폐로 소득이 발생하게 되면 그에 따른 세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100만 원에 구입했던 가상화폐가 200만 원이 되면

100만 원의 20%인 20만 원을 세금으로 부과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이에 대한 의견에 많은 불만을 표출하고 있는데요.

 

세금을 걷기 위해서는 거래를 활성화하고 안전성을 보장하는 등의 역할이 필요하지만

보호받지 못하는 상태에서 세금만 부과한다는 방식으로 받아들여지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키위뱅크에서 많은 이슈를 가지고 있는 가상화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가져봤는데요.

많은 분들이 가상화폐로 수익을 낸 반면이 잘못된 투자로 손실을 보는 경우도 많다는 점

꼭 기억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언제나 신중한 투자로 성공적인 수익 거두시길 바라며

키위뱅크는 다음 시간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링크로 가입하시면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