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코인 향후 시세 전망 어떻게 될까??

레이븐코인 향후 시세 전망 어떻게 될까??

가상화폐시장이 점점 바닥을 잡아가는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오늘은 레이븐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레이븐코인은 비트코인 코드의 포크에 구축된 코인으로서 2017년 10월 31일에 발표가 되었고

사전 채굴, 마스터노므 또는 ICO 없이 2018년 1월 3일에 채굴을 위한 바이너리를

릴리스 한 코인이며 “왕자의 게임”이라는 TV프로그램의 이름을 따와 이름을 지었다고 합니다.

레이븐코인의 설립자로는 Bruce Fenton, Tron Black, Joel Weight 3명의 인물들이 있는데요.

이 3명의 설립자들은 상당한 커리어를 가지고 있는데 fenton의 경우

2015년부터 2018 년까지 비트코인 재단의 이사회를 구성하는 구성원이자 이사로서 암표 화폐 업계에서는

이미 상당히 유명한 인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암화 화폐 이전에 그는 모건 스탠리의 부회장을 지낼 만큼 상당히 저력이 있는 인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Tron black의 경우에는 30년 넘는 경력을 가진 소프트웨어 개발자이며

다양한 소프트웨어 회사에서 최고 경영직을 역임하기도 했으며

2013년도부터 다양한 암호화폐 업계에서 일을 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레이븐코인에 대해서 조금 더 세세하게 알아보도록 하죠 RVN의 경우 총 발행량이 21,000,000,000개 즉 210억 개이며 1분마다 블록이 생성이 됩니다. 비트코인 코드를 포크 하여 탄생한 코인이며 해당 코인의 경우 채굴 시 X16R 합의 알고리즘인 POW 즉 작업 증명 방식을 통해 채굴이 되고 있습니다. RVN 코인은 누구에게든지 쉽게 전송할 수 있도록 설계한 화폐입니다.

레이븐코인은 현재 시총 106위 정도이며 가장 거래가 활발한 거래소는 파이낸스, OKX 등으로 확인이 됩니다. 국내 거래소에는 업비트에 상장이 돼있는데 BTC 마켓에서만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업비트에서의 매매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간략하게 설립자들에 대한 정보와 레이븐코인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상당히 저력이 있는 인물들인 걸 알아볼 수가 있는데 제가 주식과 가상화폐를 접하면서 느낀 것은 아무리 좋은 경영진과 다양한 기술 개발 등 이런 점으로 만 시세가 오르거나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런 부분을 말씀드리는 가장 큰 이유는 차트분석과 시세도 중요하지만 어떤 경영진들과 어떤 기술이 있는지는 기본적으로 알야야 나중에 매매를 하는 것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레이븐코인 향후 시세 전망 어떻게 될까??

 

차트분석

레이븐 코인의 경우 상장 후에 0.00712달러까지 떨어졌던 코인인데요. 한화로는 대략 8.65원에 거래가 되었던 코인이며 작년 1월 엄청난 시세분출을 하며 상당히 큰 상승을 만들었던 코인이기도 합니다. 대략 1818%, 18배 정도가 단기간에 오른 코인이기 때문에 시세 분출이 나온다면 상당히 큰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코인입니다.

여기서 중요하게 말씀드리고 싶은 점은 각각 코인의 성향입니다. 시가총액이 상당히 큰 코인의 경우에는 2배 3배가 오르기도 힘든 코인들이 많이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큰 시세를 원하신다면 시가총액이 낮은 코인들을 분석하여 찾아보시면 되시고 크게 욕심이 없으시다면 시가총액이 큰 코인들 위주로 조금씩 적립하여 모아가는 전략도 나쁘지 않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더리움 혹은 비트코인을 예로 들 수 있겠네요.

우선 일봉으로 간단하게 본다면 하락 채널을 벗어나지 못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고점은 계속 낮아지는 상황이며 저점도 계속 낮아지고 있는 상황이죠 1월 큰상을 만든 후에 바닥을 만들었던 0.04174 부근까지 내려온 모습입니다. 만약 매수를 하셔야 한다면 해당 구간을 지지해 주는지의 여부와 더불어 매물대가 상당히 있을 것으로 보아 단기적으로 접근하시는 게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크게 보신다면 삼각 수렴의 형태로도 볼 수가 있는데 수렴을 돌파 후 지지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그때 접근을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특별하게 매집을 했다거나 바닥을 잡는 의도가 안 보이기도 하고 거래량도 상당히 없는 것을 보면 0.04174 지지라인을 지지해 주는 모습이 보인다면 단기적으로 접근하는 방법이 가장 베스트라고 생각합니다.

이평선 또한 역 배열이기도 하며 이런 경우 시세를 주더라도 저항을 맞고 시세를 반납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아직은 차트와 이평선이 하락 채널 안에 있기 때문에 만약에 저라면 해당 코인은 매수하지 않을 것 같네요. 상당히 좋은 차트들과 세력들의 의도가 보이는 코인들도 상당히 많기 때문에 레이븐 코인의 경우에는 메리트가 상당히 없어 보이네요.

오늘은 간단하게 레이븐 코인 시세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분들이 트레이딩에 특별한 매매 방법과 스킬이 존재한다고 생각을 하시죠 하나 트레이딩에는 특별한 스킬이나 매매 방법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트레이딩은 대응의 영역인 것이지 예측의 영역이 아닌 것입니다. 내가 생각해두었던 시세가 오면 분할매수로 접근하시고 그 후에 시세가 상승이 이루어졌다면 분할매도로 접근하시면 되는 것입니다.


본 글은 매수 또는 매도 추천이 아니며

필자 개인의 생각일 뿐입니다.

투자는 본인의 책임이니

매매는 항상 신중하게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