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시세와 유틸리티 포크 스파크 코인 에어드랍

리플 시세와 유틸리티 포크 스파크 코인 에어드랍

리플 시세와 유틸리티 포크 스파크 코인 에어드랍

리플 시세와 유틸리티 포크 스파크 코인 에어드랍
리플 시세와 유틸리티 포크 스파크 코인 에어드랍

리플(XRP) 시세와 유틸리티 포크 스파크(Spark)코인

에어드랍에 대한 거래소 공지사항 정리

 

안녕하세요.

암호화폐 용어와 뉴스를 정리.

오늘은 몇일전부터 정리하려고 했었던 리플 유틸리티 포크에 따른 스파크 코인 에어드랍에

대해 초보자분들이 쉽게 이해하실수 있도록 거래소별 공지사항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12월 12일로 포크가 예정되어 있어, 아직 모든 거래소들의 지원사항이 나오지는 않았는데요.

현재까지 공지한 거래소들 위주로 먼저 확인해 보겠습니다.

현재 리플의 현재 시세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image

https://upbit.com/exchange?code=CRIX.UPBIT.KRW-XRP

스파크 에어드랍 지원 거래소 및 지갑

– 20.11.19 기준 (추후 변동가능)

image

일단 해외 거래소들과 암호화폐 지갑 업체들의 지원사항은 위의 그림에 있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중인 국내거래소의 경우 현재 에어드랍 지원 공지를 밝힌 거래소는 빗썸, 코인원, 고팍스 입니다.

(업비트의 경우 아직 공지가 없는 상황이지만, 다 거래소들의 상황을 보면 아마 조만간 공지를 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대표적인 해외 거래소 바이낸스, 후오비, 오케이이엑스 등의 거래소는 아직 공지사항이 올라오지 않은 상황이네요.

그렇지만 아마도 12월 12일 이전에 에어드랍을 지원한다는 공지가 올라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파크토큰 (SPARK) 에어드랍을 받는 방법은?

빗썸의 공지사항을 통해 에어드랍 방법과 시점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아마도 큰 이상이 없다면 다른 거래소 모두 유사한 시점이 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 스파크(SPARK) 에어드랍 조건

– 스냅샷 시점 리플(XRP) 보유회원 대상

– 지급비율 : 1 리플(XRP) = 1 스파크(SPARK)

■ 리플(XRP) 잔고 스냅샷 시점

– 2020.12.12(토) 09:00:00 (KST) 예정

■ 지급 시점

– 스냅샷 시점은 재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스냅샷 이후 재단의 요청에 따라 지급비율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 지급은 재단측의 일정에 따라 진행될 예정이며, 지급이 완료되는 대로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스파크(SPARK) 거래 및 입출금 서비스 지원 일정은 이후 별도 공지 예정입니다.

■ 유의사항

– 본 에어드랍은 내부 사정 및 재단의 에어드랍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스냅샷 시점에 입금이 완료되지 않은 리플(XRP)은 지급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해보면

스냅샷 시점에 리플(XRP)을 보유하게 되면 1:1비율로 스파크(SPARK)를 준다 입니다.

아마 스냅샷 전후로는 일부 가격변동이 일어날 가능성도 있어 투자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스냅샷 시점은 공지에서 전달한 것처럼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달라질수 있어, 예정된 시간과 조금 변동이 있을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몇일전 비트코인캐시 하드포크때에도 포크시점 or 예정시간에 따라 거래소 별로 차이가 있었죠.)

플레어 네트워크에 대한 기사 및 관련소식

사실 저도 리플 유틸리티 포크인 플레어 네트워크에 대해 궁금증이 생긴건 사실이지만, 이 글에서는 자세하게 풀지 않으려고 합니다.

아마도 읽으시는 분들이 새로얻게 될 에어드랍에 대한 관심이 플레어가 무엇인지보다 좀더 중요하게 생각하실듯 해서 말이죠.

그럼에도 간단하게 알아보면

– XRP의 분산형 대장 「XRPL(XRP레저)」상에서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을 실행

– Avalanche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을 통합한 새로운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

– POS(지분증명)이 아닌 FBA=Federated Byzantine Agreement라는 경제적 구조에

의존하지 않고 스케일링이 가능한 컨센서스 프로토콜을 도입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아마 추후에 좀더 쉬운 버전으로 정리를 해볼께요.

궁금하신 분들은

플레어 공식 홈페이지 FAQ를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image

플레어 네트워크란 : 리플(XRP) 보유자에게 스파크 토큰 에어드롭

리플코인(XRP) 보유자 토큰 에어드랍, 4개 암호화폐 거래소 대응 표명

오늘은 리플(XRP)의 유틸리티 포크를 통해 스파크(Spark)코인 에어드랍 받는 방법, 거래소 공지사항에 대해 쉽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추후에 변동사항이 생기거나, 추가사항이 생기면 글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