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런치풀 인사이트와 노하우

바이낸스 런치풀 인사이트와 노하우

지난번 런치패드 글에 이어서 오늘은 바이낸스 런치풀 관련 인사이트도 좀 풀고 노하우 얘기도 같이 해볼까 한다.

BNB의 시가총액이 나날히 증가함에 따라 바이낸스의 BNB 홀더를 위한 복지서비스인 런치패드와

런치풀에 대한 관심도 계속 증가할것 같다.

바이낸스 런치풀 인사이트와 노하우

© anniespratt, 출처 Unsplash

사실 내가 생각하는 논점은 하나다.

할것인가 말것인가? 참고로 런치패드는 닥참이다. (닥치고 참여)

BNB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분명, 바이낸스 볼트를 하던, 바이낸스에서 서비스하는 스테이킹을 하던 팬케이크나 다른 DEX로 보내서 BNB 유동성을 제공하던 할것이다.

바이낸스 런치풀이 나올때, 항상 고민의 기로에 직면하게 되는데. DEX에 있으면 런치풀에 참여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결국 DEX 유동성 공급 수익률과 런치풀 참여 중 합리적인 선택을 해야만 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된다.

이번 TLM 같은 경우는 DEX에 박아두지 않고 런치풀로 바로 넣어두기 쉬웠는데,

그 이유는 TKO 런치패드 후 바로 진행되었던점 , NFT 테마였던점, Total Daily rewards가 BNB에 배정된 량이 상당히 많았다는점, TLM의 가격을 MXC에서 먼저 볼수 있었다는점, Pool에서 BNB가 80% 비중을 지녔다는점 등등 다양한 요인이 DEX로 BNB를 옮기지 않고 런치풀을 하게끔 만들어 주었다.

image

그 결과는 븐붕이 200개 좀 넘는 수량으로 700개 넘게 캤다. 상장날 결과가 나와봐야 알겠지만.

image

MXC에서 6달러 넘어서 거래되고 있는 TLM을 볼때 그래도 2~3달러 유지만 해줘도 7일부터 12일까지 캔거치곤 아주 좋은 배당수익률이라고 생각을 한다.

바이낸스 런치풀 공고가 날때는 Supported Pools와 Distribution 항목을 보고 빠르게 런치풀을 돌릴지 말지 결정하는것이 중요하다.

TLM을 예시로 들어서 봐보자

image

최근 유행하는 NFT 테마임을 빠르게 확인 가능하다. 뭔 코인인지는 몰라도, 일단 테마부터 확인하는게 좋다.

image

그 다음 Supported Pools와 Distribution을 체크해보자 BNB에 80%가 할당되어 있고, BNB Daily rewards도 10,000,000 개이다. 무려 7일 부터 12일까지. 이정도 런치풀 분배면 안할이유가 없지 않나? DEX로 빼지않고 바로 런치풀을 돌린 이유다.

이번에는 진짜 TKO 에서 TLM으로 스무스하게 이어지는 배당 콤보가 진짜 역대급이였다. 공짜 배당 수익률 10% 정도는 챙겨간다고 보시면 될듯.

게다가 최근 븐붕이는 500달러 돌파. BNB는 가상화폐 패시브 투자의 꽃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주식으로치면 배당주&성장주지. 펀더멘탈 좋아. BSC는 계속흥해. 이더리움 보다 시총낮아. 등등

바이낸스 런치풀 인사이트와 노하우


최근 돌린 바이낸스 런치풀 중에서 개인적으로 DODO는 수익률이 별로였다. 애초에 팬케이크스왑에서 CAKE-BNB로 묶고 있어서 별로 넣지도 않았다. 그도 그런게. Details를 봐보자.

image

음. 일단 DEX 확인.

image

풀이 분산되어있다? BETH, BUSD가 40%나 차지하니 BNB 유저에게는 TLM 보다 불리할수 밖에.

그리고, Distribution을 보면 19일날만 Daily rewards를 많이 주고 그 뒤로는 1/6이 낮아진다.

결론은, 이것만봐도 참여할 메리트가 굉장히 떨어졌음을 확인할 수 있다. 만약에 내가 덱스 어그리게이터인 오토팜이나 비피에 BNB 단일이나, BNB-CAKE을 예치해둔 상황이라면 어그리게이터는 입금 혹은 출금시에 수수료가 최소 0.5%? 는 붙기 때문에 메리트를 얻기 굉장히 어려웠다.

여튼 팬케이크스왑도 커지고, 바이낸스도 커지고. BNB로 할 수 있는 선택지가 더더 많아지고 있다. (바이낸스 스테이킹, 런치풀, 런치패드, DEX 유동성 공급 등)

그중에서 제일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공부할 필요가 있지 않나 생각해본다,

런치풀 이것만은 알고 가세요

하는 방법은 진짜 간단하다. 공고가 올라오면, Binance earn – Launch pool로 진입한다.

image

Stake now 누르면, 참여할 수량을 입력하고 바로 새로운 코인을 캘 수 있다.

image

바이낸스 런치풀에 대해서 알아야 할점을 보도록 하자. 간단히 요약 해드림

언제든지 자금회수가능, 그리고 다른풀 즉시참여가능

각풀에 있는 토큰과 미청구 보상은 파밍 끝날시, 현물로 자동이체

런치풀에 박아둬도 런치패드 참여가능(런치패드 스냅샷할때 계산기간에 자동산입)

APY는 실시간 업데이트

매시간 보상 계산 그리고 언제든지 현물 계정에 청구 가능

어렵지 않죠?

이 정도 인사이트와 노하우면, 런치풀에 대해 충분히 이해가 되셨으리라 믿습니다 🙂 아래 글에는 바이낸스 20% 최고 할인 링크과 제가 운영하는 오픈채팅방 링크가 있으니 놀러오셔서 좋은 정보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또한, 바이낸스 런치패드 관련글도 첨부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