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겟(bitget)거래소 50%수수료 할인 가입 및 입금방법

비트겟(bitget)거래소 50%수수료 할인 가입 및 입금방법

안녕하세요

비트겟 공식 파트너가 되어서 50% 선물 거래 수수료 할인 추천코드를 발급받았는데

그간 포스팅이 부실하다는 생각이 들어 이번시간에는 비트겟 가입 및 입금방법 그리고 간단한 사용법에 대해 해볼까 합니다.

비트겟은 어떤 거래소?

비트겟은 현재 포스팅 기준으로 코인마켓캡에 글로벌 9위에 랭크되어있는 거래소 입니다.

그리고 2018년 4월에 생긴 거래소로 생긴지 3년이 갖넘은 신생거래소 입니다. 본사는 중국에 두고 있다보니 거래소 UI는 상당히 중국틱한게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한국어를 지원하긴해도 번역채다보니 여러모로 어색한 점이 많습니다.

그래도 최근에는 강남으로 한국지사를 이전하고 한국시장개발에 본격화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을 보니 조만간에는 한국에서 널리 사용될 거래소 중에 하나가 아닐까 생각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개인적인 판단으로 바이낸스, 바이비트 2강 체재이지만 과거 바이비트가 비트멕스를 누르고 올라간 것 처럼 3강 체재로 변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그리고 현재 “카피트레이딩”이라는 독특한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어서 신생거래소로써 부족한 부분을 메꾸려는 모습이 보이는데요.

기존의 선물, 마진거래소를 잘 이용하셨던 분들이라면 일반적인 마진거래를 위해서 비트겟으로 옮기실 필요는 없다고 판단되구요.

“카피트레이딩”을 해보고싶으시면 한번쯤 시도해볼만한 거래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공식 파트너인데 너무 현실적으로 얘기하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ㅎㅎ)

가입

비트겟 가입을 위한 준비물은

– 본인소유 핸드폰

– 신분증(여권 추천)

– 필기구 및 메모지(신원인증시 필요)

– 이메일(Gmail 추천)

– 구글 OTP

입니다.

비트겟 가입은 아래의 하몽의 초대코드가 들어있는 가입링크 를 통해서 하면 비트겟 선물 수수료 50%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추천인 링크:

해당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비트겟 회원가입 페이지가 나옵니다.

가입 방법은 휴대폰 가입이메일 가입 두가지가 있구요.

저는 이메일로 가입하는게 편해서 이메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메일로 가입하면 인증링크를 보내주는데요. 이 인증링크가 Gmail에서는 “프로모션” 섹션으로 들어오곤 합니다.

그리고 안내에 따라 로그인을 하면 되는데요. 특이하게도 QR코드로 스캔하여 로그인도 가능한데요. 이 경우는 Bitget App을 다운받아서 스캔해야 합니다.

참고로 이메일 인증은 속도가 느립니다;;

실명인증

실명인증을 해야 입금 및 출금한도가 상향되기에 본격적으로 거래하기 위해선 반드시 필요한 절차입니다.

실명인증 절차도 아래 순서를 따라가면 무난하게 완료 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좀 생소할 수도 있는데요.

해외거래소의 경우 종종 이렇게 신분증과 메모지에 특정 문구를 쓴 것을 같이 셀피로 찍어서 올리게 합니다.

비트겟 역시 메모지에 Bitget 과 당일 날짜를 적어서 신분증을 함께들고 찍어야 합니다. 이게 여간 귀찮은게 아니지만…입금과 출금한도 상향을 위해서 해야합니다.

굴욕(…) 양손에 들고 있으면 혼자있을 때 카메라는 누가 찍어주나..

그 외 자잘한 보안 설정은 해두면 좋습니다. 아니 반드시 해두어야 합니다. 해킹피해는 막아야지요 : )

010부터 다 입력해야한다.

저는 일요일 자정쯤 실명 인증을 신청했는데요. 하루가 걸렸습니다.

입금하기

마진거래소 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국내 거래소에서 코인을 매수해서 비트겟으로 전송해야 합니다.

비트겟에는 BTC, USDT, ETH, XRP 등을 비롯해서 22종의 코인 입금을 지원합니다.

입금방법은 아래와 같고 리플(XRP)을 예시로 사용하였습니다.

1.PC버전

리플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주소 라벨”“입금 주소”를 동시에 정확하게 입력하라는 주의문구가 뜨는데요.

여기서 주소 라벨은 리플의 데스티네이션 테그에 해당하며 입금 주소는 리플 지갑 주소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간단한 안내문구를 잘 확인하신 뒤 해당 주소로 입금하면 되겠습니다.

최소 입금액은 0.1 XRP다.

2.모바일 앱

거래하기

비트겟 거래소의 거래방식은 기본적으로 바이낸스나 바이비트와 동일합니다. 그리고 바이비트와는 달리 USDT를 기반으로 현물거래도 가능한데요.

현물거래소의 경우 기본적으로 거래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현물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추천드리기 어렵습니다.

바이낸스를 사용한 적이 있다면 익숙한 명칭이다.

1.USDT-ⓜ 선물

비트겟으로 전송한 코인을 USDT-ⓜ 계약을 하기 위해선 현물거래소에서 전송한 코인을 매도해서 테더로 바꿔야 하는데요. 어떤 코인이 되었든간에 현물거래소 물량이 부족하기에 절대로 시장가로 파시면 안됩니다.

만약에 큰 금액을 그대로 현물거래소에 시장가로 던졌다가는 아래호가까지 주르륵 긁어버리기 때문에 대참사가 일어납니다.(…)

만약 이런 위험에 노출되기 쉽다면 국내에서 테더를 매수해서 비트겟으로 보내면 됩니다.

참고로 테더는 후오비 코리아에서 매수가 가능합니다.

2.COIN-ⓜ 선물

바이비트로 치면 “인버스계약”에 해당되는 선물계약 입니다.

기존 마진거래소와 동일하게 거래가 가능하며 교차의 경우 최대 125배 레버리지를 지원합니다.

비트멕스 100배 시절에도 기절초풍할 레버리지였는데 요즘은 125배는 기본인듯 하다.

실제 주문을 어떻게 넣는지를 궁금해 하신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감이 오실 겁니다.

펀딩비 역시 마진거래소 이기에 존재하는데요. 작은거래소이지만 펀딩비가 높은편은 아닙니다.

아래는 차례대로 비트겟, 바이비트, 바이낸스, 비트멕스 의 BTC 인버스 무기한계약의 펀딩비 인데요. 역시나 펀딩비는 바이비트가 높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비트겟 거래소의 가입 및 입금방법에 대해 다뤄보았는데요.

기존거래소와 차별화된 점은 뚜렸하나 아직 거래소 자체 물량이 적은게 아쉽습니다.(현물 거래소 한정)

그래도 카피트레이딩이라는 새로운 시스템을 통해 또 수익창출의 통로가 될 수 있다는점이 매력적인 거래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