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드디어 계좌개설 했다

비트코인 드디어 계좌개설 했다

요새 비트코인이 뉴스에 자주 등장하며 광풍이 어쩌고 저쩌고 하길래 대체 저게 뭔데 사람들이 열광하나 싶어서 직접 해보기로 했다.

play스토어에서 비트코인 으로 검색하니 업비트부터 나오는데 들어가서 평을 봤더니 불만글이 많았다.

이용자가 많아서 그런지 어떨 때는 매수나 매도 주문이 지연돼서 손해를 보기도 하고,

원화 입금을 했는데 바로 입금되지 않고 대기상태로 있었다는 둥 앱 자체가 느리다는 평을 보고 빗썸으로 선택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빗썸을 설치하고 가입하면 축하금으로 3천원을 주는데 어떤 걸 살까 하고 원화마켓에서 쭉 보다가…

비트코인골드 라는 게 있길래 그걸 먼저 샀다. 비트코인에서 파생된 코인 같은데

(일단 내가 이해한 바로는 이렇다) 3천원어치 사서 보다가…

그럼 조금 더 매수해볼까 하고 원화입금을 하려고 보니 농협계좌가 있어야 한다는 걸 알았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주식은 대부분 은행이랑 다 되던데 왜 코인만 특정 은행과 거래를 하는지 묘한 일인데다가 난 농협 계좌도 없어서…

직접 농협은행 이라고 되어 있는 곳에 가서 계좌를 개설하거나 아니면 어플로 비대면개설을 해야 했다.

개설은 쉽게 되었지만 대포통장 때문인지 이체 한도가 1회, 1일 한도 모두 5백…

한도제한 통장으로 만들어져서…

이걸 높이려면 무슨 재직증명서?? 이런 게 필요했던 듯..

아무튼 개설하고~~이제 보낼 수 있나 했더니..

맨 아래 하단에서 입출금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원화를 입금할 거니까 원화를 클릭.

거기에서 입금하기를 누르면 계좌를 만들었으니 농협계좌가 있다는 부분을 클릭해서 빗썸원화입금계좌를 발급 받아야 한다.

그 후에 그 계좌로 농협계좌에서 송금을 하면 코인을 매수할 수 있는 원화가 입금되는 것이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빗썸은 특이하게 코인을 클릭하면 호가가 아니라 주문화면이 먼저 뜨게 되어 있다.

화면은 흰색인데 나이트 모드로 설정했더니 저렇게 바뀜. 눈이 한결 편안해졌다^^

코인은 주식과는 달리 1개씩 사는 게 아니라 내가 사고 싶은 만큼만 살 수 있는 것이다.

1개를 전부 사기엔 너무 금액이 크니까 그걸 아주 잘게 쪼개서 일부분만 산다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 듯.

아무튼 이걸 진작에 알았더라면 예전에 호기심에서라도 사봤을 텐데..=_=;;;

편리하게 원화 주문가능 금액이 뜨고 그 밑에는 수량으로 살거면 수량 입력하면 되고 그게 어렵다면 그 밑에 지정 가격을 세팅해놓고

그 위에 비율 이라는 걸 클릭하면 10퍼센트부터 최대까지 되어 있어서 선택하면 된다.

그러면 주문가능 금액에서 그 퍼센트만큼만 자동 선택되어 총액 000원으로 표시된다. 편리한 시스템이군ㅋㅋ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호가를 눌러봤더니 주식과는 또 다른 게 호가가 도대체 몇개가 있는 거야??

세다가 포기…한 20개쯤 되려나?

매도든 매수든 호가가 엄청 길게 나와있어서 놀랐음ㅋㅋ

어찌나 거래가 활발한지 호가가 휙휙 바뀜~

일봉 차트로 보니 이제 조금씩 반등을 하려는 것 같네~

이제 들어가는 나로서는 얼마 못 샀기 때문에 더 떨어지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주식 차트처럼 밑에는 거래량이 표시되어 있고 그 날의 시가 고가 저가 종가가 표시돼 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비트코인에 관한 정보가 나와있어서 이걸 읽어보니 조금 이해가 되었다.

총 발행량이 2100만개로 정해져있어서 희소성 때문에 사람들이 그렇게 더 사려고 하나 싶기도~

빗썸에서 계좌를 개설하기 전에 유튜브에서 관련 영상을 찾아봤다.

한마디로 비트코인을 디지털 금 이라고 알려주길래 이건 해볼만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안

그래도 내가 요새 실물 금에도 관심이 있어서 또 매수해야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디지털 금이라니~이건 운명이야ㅋㅋ

아는 사람의 남편은 비트코인 하다가 몇천을 날리고도 3백만원만 있으면 다시 해서 큰 돈 벌 수 있다고 하는 소릴 듣고 더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관심조차 가지지 않았다.

비트코인=투기 라고만 생각했었으니,,,그런데 곰곰이 생각해보니 주식도 투기처럼 하는 사람이 문제지 주식 자체는 아무 잘못이 없잖아.

비트코인도 나카모토인가 하는 사람이 처음에 만들었을 땐 개인간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만들었다고 한다.

그런데 사람들이 그걸 가치저장 수단인 금처럼 인식하고 그걸 사들이고 팔고 하면서 투기처럼 하니 문제가 되는 것이지.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이게 보니까 하루 사이 변동성이 너무 심해서 한번에 큰 돈을 넣기엔 주식보다도 훨씬 위험한 것 같다.

그래서 현재는 5만원만 넣고 매수해보는데 좀더 공부해서 차츰 금액을 늘려갈 생각이다.

코인으로 돈 벌어서 퇴사를 했다는 둥, 누구는 150억을 번 재벌이 되었다는 둥 그런 이야기들도 있으나,

그건 초반에 가치를 빨리 알아보고 투자한 사람들이 누리는 혜택 같은 거라고 생각한다. 오르고 오를 대로

오른 이 시점에 들어간 나는 시장 상황을 살피면서 조금씩 매수 금액을 늘려가야 맞는 것이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