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매매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들

비트코인 매매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들

비트코인 매매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들

비트코인 매매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들

 

0년대 초반에만 해도 투자는 30~40대 직장인들의 전유물이다시피 했었으나,

요즘은 2030 세애들도 투자에 적극적으로 행동한다는 기사를 보셨을것 같습니다.

이러한 투자 현상에는 비트코인을 빼고 이야기 할 수 없을겁니다.

물론 가상자산의 종류에는 비트코인뿐만 아니라 이더리움, 알트코인 등 많은 종류들이 존재합니다.

비트코인 매매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들

주식이 다양한 종목과 다양한 변수들이 작용하는 복잡한 투자라고 한다면, 비트코인은 주식에 비해 변수가 적어 투자 초보들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익률이 상당히 높게 나올수 있는 가능성이 존재한다는 점이 젊은층에게 매력으로 작용하는것 같습니다. 특히, 요즘은 “파이어 족”이라는 삶의 트렌드도 생겨나면서 비트코인의 인기는 지속되고 있습니다.

“파이어 족”은 40대에 노후 준비를 마치고 조기 은퇴를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새로운 트렌드의 삶의 방식이라고 정의됩니다. 한 언론 기사에 따르면 파이어 족이 되려면 이론상으로 연봉의 28배의 부를 축적해 놓아야 가능하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비트코인 매매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들

 

근로소득으로 살아가는 직장인에겐 바라게 되는 이상향 같은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근로소득 이외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게 되었고, 주식에 비해 접근하기도 쉽고, 복잡하지 않은 비트코인에 많은 사람들이 투자하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투자시 거래소를 중요한데 처음 비트코인을 접하시거나, 기존에 투자를 이미 하셨던 분들이더라도 유용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우선 흔히 말하는 가상자산 투자에서 어떤 종류의 코인에 투자하느냐도 중요하지만, 최근들어 이슈가 되고 있는 거래소 선택이 중요하다는 것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앞서 주식과 비교해 얘기드렸지만, 가상자산은 주식처럼 증권거래소 역할을 하는 곳이 정해져 있지 않고, 가상자산 거래소가 여러곳 존재합니다.

거래소 선택이 중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중은행에 예적금을 가입했을 때 어느 은행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거래 조건에 따라 달라지는 금리처럼, 거래소마다 운영능력이나 거래량에 따라 수익을 낼 수 있는 조건들이 다 달라지게 됩니다. 미국 거래소에서 가격과 한국 거래소 가격이 다르다는 것쯤은 알고 계실것 같습니다. 비트코인 자체의 가격이 상승하고 하락하는 것이 아닌, 거래소에 따라 수익을 더 끌어올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기존 거래하던 거래소가 불안정하여, 가상자산 투자로 이익을 보았음에도 투자금 조차 회수하지 못하는 경우도 얼마전 뉴스에서 나왔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거래소의 거래량 규모가 크고 안정적인 거래소를 선택하는게 좋으며, 국내에는 빗썸 거래소가 많이 알려져 있는 만큼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거래소 운영 이력이 길어 운영 노하우를 많이 보유하고 있고, 투자의 목적인 수익적인 측면에서 봐도 빗썸은 우수한 거래소에 해당합니다.

지금 7월에 투자를 시작하게되면 많은 혜택을 볼 수 있는데요. 가상화폐 투장를 이제 시작하는 분들 뿐만 아니라 다른 거래소를 이용하시다 불안하다 싶어 빗썸으로 갈아타기 위해 가입하게 되면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빗썸 가입은 휴대폰 본인 인증과 이메일 인증을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시 신규 가입축하금 3천원과 가상자산 거래시에 적용되는 수수료를 대신해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수수료 쿠폰이 지급됩니다. 처음에는 많은 경험이 중요하니 수수료 없이 투자 연습을 해보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비트코인 매매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들

 

가입후 투자를 실제 진행하기 위해서는 주식처럼 투자금 예치가 필요합니다.

투자금 예치는 빗썸 거래소의 경우 농협계좌가 있어야 계좌연동이 가능합니다. 농협 계좌 연동 후 투자금 입금시 바로 거래가 가능해집니다.

만약 농협 계좌가 없는 경우라면 요즘은 비대면으로 계좌를 생성할 수 있기에, 농협에 가실 필요 없이 스마트폰에 [농협 올원뱅크] 앱 설치후 비대면 계좌 개설 가능합니다.

올원 뱅크 앱 설치후 우측 상단에 있는 전체메뉴를 터치하고 상품란에서 입출금계좌 개설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본인의 조건에 맡는 계좌를 클릭하고 신분증과 휴대전화를 이용하여 인증하시면 비대면 계좌 개설이 완료됩니다. 이 계좌로 빗썸 계좌에 연동하시면 됩니다.

지금 현재 프로모션 기간으로 7월 31일까지 계좌연동이 완료가 되고 거래조건이 완성되면 최대 3만3천원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자세하게는 일단 빗썸 거래소를 처음 이용하시는 분이 신규가입 하여 계좌연동시 1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이 제공되고, 또 연동된 계좌에 5만원 이상 입급시 1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제공해 준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7월에 3천만원 이상 거래한 사용자들에게 1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제공한다고 하니 모두 더하면 33,000원 가량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7월 8일까지로 얼마 남지 않은 이벤트가 있는데, 가상자산 거래 무료 수수료 이벤트입니다. 도지코인, 클레이튼 등 요즘 가상화폐 가운데 떠오르고 있는 가상자산의 수수료무료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수수료 무료이기에 자신이 거두어 들이는 손익 외에 지출할 돈이 없기에 부담없이 여러번의 매매를 해보면서 경험치를 쌓아갈 수 있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비트코인 매매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들

주식도 각 증권사마다 프로모션을 하는 것처럼 가상화폐 거래소도 마찬가지 인것 같습니다.

혜택이 없을때 가입하는 것보다 프로모션이 진행중일 때 가입하는게 이득입니다. 실제 하던 안하던 쿠폰은 일단 받아 놓는게 좋다는 것이겠죠.

제로금리와 무한히 풀어대는 유동성… 현금의 가치가 미래에는, 당장 내년에는 어떻게 변해 있을까요?

모두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