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선물거래 문제없이 하는 방법

비트코인 선물거래 문제없이 하는 방법

1

가상 자산 시장이 작년 렐리 이후로 약세장으로 전환되면서 비트코인 선물거래로

종목을 갈아타신 분들이 많아졌어요. 아무래도 하락장 현물 투자의 리스크는 낮추고

더 많은 수익을 얻고자 하는 것이겠죠.

2

다들 아시는 것과 같이 현물은 일반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코인을 매수하고 가격이 상승했을 때 매도하는 것으로 수익을 올리게 되는데요.

이와 달리 선물은 향후 방향성을 예측하여 투자하는 것으로 어느 방향으로나 수익이 가능하지요.

이전에는 이러한 거래 특성으로 인해 현물의 위험성을 낮추는 헤지용으로 활용되기도 했지만,

요즘에는 아예 주 종목으로 갈아타신 분들이 많아요.

단순히 헤지로만 생각하기에는 상품의 수익이 기대이상으로 높기 때문인데요.

3

선물은 기본적으로 아직 도래하지 않은 일정한 시점에 약속된 가격으로 상품을 거래하는 것을 뜻해요.

그리고 아직 도달하지 못한 미래의 시세는 현재의 차트를 통해 예측할 수 있는데,

정확하진 않더라도 분석을 통해 그 가격 방향성을 짐작할 수 있고 이를 통해 투자자는 수익을 얻게 되죠.

4

현물과는 달리 선물은 이런 매매 방법을 취하기 때문에 어떤 장에서나 투자할 수 있고

더 많은 수익 창출을 할 수 있어요. 물론 장점도 하나 있는데,

먼저 다들 아시다시피 레버리지를 최대 125배까지 활용할 수 있어 투자 효율을 극대화시킬 수 있어요.

투자자가 10만 원을 가지고 100배의 레버리지로 활용한다면

투자자는 천만 원을 운용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게 되죠.

현물로는 얻을 수 없는 효과인데 비트보다 가벼운 시총으로 변동폭이 큰 알트코인으로도

이와 동일한 효과는 기대할 수 없어요.

5

그리고 다른 하나의 장점으로는 주식선물과는 달리 미수채권이 발생하지 않으며 만기라는 개념이 없어요.

주식선물은 진행 중인 계약이 종결되는 만기가 존재하는데,

투자자는 이 때문에 본인의 예측과는 다른 방향으로 시장이 요동칠 때 기다릴 여유가 없어요.

6

허나 비트코인 선물거래는 무기한 거래로 만기가 존재하는 상품이 아니며 강제 청산이 되지 않는다면 해당 계약은 얼마든지 유지할 수 있는데요.

덕분에 진입 포지션에 따라 얼마든지 수익률을 극대화시킬 수 있죠.

7

국내의 경우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규제로 인해 코인 파생상품을 취급하지 않으며 오직 현물투자만 가능해요.

때문에 현물 이외의 상품으로 투자하기 위해서는 해외 거래소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해당 사이트에 KYC 인증 등의 방법으로 가입하고,

요구되는 몇몇긔 인증 과정들만 거치면 투자를 바로 할 수 있는데요.

8

비록 2021년 이후 많은 글로벌 마켓들이 한국어 서비스를 중단한 상황이라고 해도

아직 많은 거래소들이 한국어 표기를 지원 중에 있어 불편한 점 없이 시작하실 수 있어요.

비트코인 선물거래는 기본적으로 시장 상황과 차트를 분석해 상승세가 예측되면 매수,

즉 공매수나 long 포지션으로 진입해 더 높은 가격에 차익을 실현하면 되요.

9

그와 반대로 시장이 하락세일 땐 매도,

즉 공매도나 short 포지션으로 진입해 해당 시세보다 더 낮은 가격에 차익실현하시면 되요.

처음 하시는 분들도 트레이딩 화면에서 공매수/공매도는 물론 레버리지 배율이나 격리/교차 방식 등을 쉽게 선택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사이트에는 사용자 편의를위한 UI를 적용하고 있어요.

10

주식이나 가상화폐 투자자라면 더 높은 수익 기회를 선물이 제공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요.

물론 금융 투자 상품인 만큼 어느정도의 위험성이 존재하는 것도 맞는 말이에요.

하지만 현물이라고 해서 안전하다고 볼 순 없어요.

11

또 어떻게 레버리지를 활용하는지에 따라 얼마든지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는데요.

그러니 무조건 위험하다는 생각은 일종의 편협된 생각이죠.

현시각 비트코인 선물거래 가 가능한 종목들이 무수히 많은데,

글로벌 거래소들은 비트와 이더는 물론 시총이 가벼운 알트코인 선물까지 취급하고 있어요.

12

때문에 현물과 마찬가지로 코인을 선택하고 흐름까지 파악할 수 있어야 수익을 볼 수 있는데요.

이 방은 전문 트레이더가 직접 운영하는 방이라 다양한 정보들을 볼 수 있어

어떠한 장세에서도 수익을 챙길 수 있어요.

운영자가 제공하는 것들도 가장 먼저 볼 수 있어요.

13

처음 입장하면 약 일주일 가량 기초를 비롯한 특별 관리가 시작되고

이후에는 보유한 현물 종목 진단은 물론 선물에 대한 내용들도 받게 되는데요.

보유 종목 중 가망이 없는 것들은 손실폭을 낮추게 하고 결론적으로 수익으로 전환되는 것까지 도와줘요.

보통 전문가들이 한 분야에 국한되어 있어 단순히 정보만 보내주는 곳들과 다르게

현물/선물 모든 방면에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어요.

이건 일주일간의 관리도 똑같은데, 원하는 주 종목과 관련해 기초부터 쌓을 수 있게 도와줘요.

14

다들 아시다시피 가상화폐는 변동폭이 커 차트 분석을 꼼꼼히 해야 하고 정확한 정보가 필요로 하는데,

이곳이 바로 그렇더라고요. 실력도 확실하고 정보 신뢰성도 괜찮았어요.

처음엔 저도 의심스러운 점도 있어 따로 몇 번 찾아보기도 했는데, 알려주는 내용들이 진짜 맞더라고요.

거기에 여기저기 찾아보는 거보다 훨씬 빠르게 제공되었고요.

요즘 같은 장세에는 다양한 포지션을 가지고 가는 것이 유리한데요.

하지만 현물도 자신 없는 상황에 다른 걸 도전할 자신이 없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세요.

비트코인 선물거래 와 현물, 모두 도움 확실하게 받을 수 있으니 시작해보세요.

15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