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하는 법 이더리움 리플 페이코인

비트코인 하는 법 이더리움 리플 페이코인

비트코인 하는 법 이더리움 리플 페이코인

비트코인 하는 법 이더리움 리플 페이코인

비트코인 하는 법 (feat. 이더리움 리플 페이코인)

비트코인은 암호화폐 즉 가상화폐의 대명사인 셈이다.

생초보들은 특히나 비트코인이 뭔지 이더리움, 리플, 페이코인 등의 알트코인 뭔지 구분이 잘 안 간다.

사실 굳이 구분하려고도 안 한다.

그냥 가상화폐들이다. 비트코인은 가장 비싼 코인이고 그 밑으로 저가 코인들이 있는 거다.

주식시장으로 말하면 귀족주와 동전주 정도~~ 그 말도 맞는 말이다.

여기서 코인이란 가상화폐를 말하는 거다.

어차피 이 포스팅을 보는 사람들은 초짜 코인 투자자(코린이)이거나 관심이 있어 둘러보는 역시 초보들일 텐데

그 눈높이에서 코인 시장을 이야기하고 비트코인 하는 법 즉 코인 사는 법 중에서 시작하는 법에 대해 이야기하기로 한다.

가상화폐는 사도 되는가?

먼저 초보들이 이제사 입문하기 위해 이리저리 코인을 기웃거리게 되는 건 바로 가상화폐는 시도되는가?라는 부분에서 망설임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일 게다.

미국의 대형은행인 시티그룹의 분석에 따르면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이 이제는 국제적으로 통용되고 있는 만큼 국제 무역에서도

선택할 수 있는 통화가 되어야 한다고 이야기하며 이러한 암호화폐는 미국의 경우

사실 많은 기관투자자들의 참여로 현재 저변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니 긍정적으로 볼 수 있겠다.

(하기사 주식도 부도 나는 종목이 발생되는데 코인 종목들도 마찬가지로 그런 종목들이 생기기도 한다.)

1. 거래소를 선택하자!

자 그럼 비트코인 하는법을 알아보기로 하자 먼저 코인을 매매하기 위해서는 가상 자산 거래소에 가입을 해야 한다.

​ 주식의 경우는 한국거래소가 공공기관인 셈인데 코인은 주식과 달리 거래되는 민간 거래소가 여럿이 존재한다.

각기 취급하는 코인의 종류도 그에 따라 다를 수 있다.

또한 주식시장과 달리 거래소 단위로 거래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같은 종류의 코인이라도 거래소별로 거래 가격이 다소 다를 수는 있는데 큰 차이는 나지 않는다.

업비트(케이뱅크), 빗썸(NH농협은행), 코인원(NH농협은행), 코빗(신한은행) 등 4개의 가상 자산 거래소가 나름 대형사로 많이들 찾는다.

처음에는 이중 선택하면 크게 실수는 없을 것 같다.

거래소를 선택하고 가입 절차를 거치면 되는 요즘은 비대면으로 모든 게 해결된다.

각 거래소 뒤의 괄호 안은 입출금 지정은행인데 먼저 은행 계좌를 개설 후 거래소 가입을

시도하면 되며 물론 해당 은행 계좌가 있다면 있는 계좌를 사용해도 된다.

은행 계좌개설과 거래소 가입이 완료되면 계좌에서 거래소로 입금을 하면 코인을 매수할 준비는 끝나는 거다.

QLXMZHDLS007

2021년 3월 31일 22:40 현재 비트코인 시세 – 자료 / 빗썸 사이트 캡처

2. 종목 선택과 매매

현재 비트코인이 원화로 70,000,000만 원을 훗 가하는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다.

정말 많이 올랐다. 그럼 비트코인을 사려면 최소 7,000만 원은 있어야 하는 건가?

그렇지는 않다. 코인 거래는 아래와 같이 주식과 다르게 코인을 쪼개서 거래하니까~~~

코인을 쪼개서도 매매한다는 게 신기할 수도 있겠다.

그리고 코인 거래는 24시간 진행된다.

QLXMZHDLS009

최소 주문 단위 – 사진 / 업비트 사이트 캡처

QLXMZHDLS008

호가 표시단위 – 사진 / 업비트 사이트 캡처

처음에 잠시 언급했지만 코인에는 비트코인만 있는 게 아니라 알트 코인이라 해서 이더리움, 리플, 페이코인 등등 많은 코인이 있다.

비트코인뿐만 아니라 다른 코인들도 주식 종목 선택하듯이 거래소에서 매매할 수 있다.

아래는 업비트 사이트에서 본 비트코인 시세이다. 오른쪽에 해당 거래소의 거래 코인들이 쭉 나열되어 보이며 각각을

클릭하면 해당 코인들의 시세를 역시 그래프와 함께 볼 수가 있으며 원하는 코인을 매수하거나 매도할 수도 있다.

매매 주문방법은 주식의 매매 주문방법과 대동 소이하다.

비트코인만 살 거라면 종목 선택의 고민은 없지만 그 외 코인들을 고려한다면 종목을 선택하는데 신중해야 한다.

아래의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리플 페이코인 등등은 그래도 많이 알려진 코인이며 수많은 코인이 존재한다.

여기까지 진행되었으면 일단 코인 시장에 발을 디딘 거다.

비트코인 시세

QLXMZHDLS001
SE 05cb6b27 d64a 4f88 8136 11f64168bf32
SE cdfd3c03 d0af 4f99 81dc 9ad5a58ededf

2021년 3월 31일 22:00 현재 비트코인 시세 – 자료 / 업비트 사이트 캡처

이더리움, 리플, 페이코인 등도 검색으로 확인하면 볼 수 있다.

이더리움 시세

QLXMZHDLS004

2021년 3월 31일 22:00 현재 이더리움 시세 – 자료 / 업비트 사이트 캡처

리플 시세

QLXMZHDLS005

2021년 3월 31일 22:00 현재 리플 시세 – 자료 / 업비트 사이트 캡처

페이코인 시세

QLXMZHDLS006

2021년 3월 31일 22:00 현재 페이코인 시세 – 자료 /

업비트 사이트 캡처


이상 비트코인 하는 법 (feat. 이더리움 리플 페이코인) 끝~~ JC`Enjoy the Life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레퍼럴 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회원가입 방법 참고글 바로가기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