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에서 바이낸스로 비트코인 입금하는 방법 (출금, 송금, 전송)

업비트에서 바이낸스로 비트코인 입금하는 방법

(출금, 송금, 전송)

 

지난 시간에 국내거래소 코인원에서 바이낸스로 비트코인 전송하는 방법[링크]을 알아 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에 힘입어 이번 시간에는 추가로 업비트에서 바이낸스로 비트코인을 입금(전송, 옮기기, 출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할인받기 [링크]

업비트에서 바이낸스로 비트코인을 전송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바이낸스에서는 입금을, 업비트에서는 출금 절차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업비트에서 돈을 찾아 바이낸스로 입금하는 방식인데요.

바이낸스의 비트코인 지갑주소를 복사하여 업비트 출금 지갑주소에 입력하면 간단하게 비트코인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두 절차를 차례로 설명해 드릴게요.

바이낸스에서 입금하기

위의 이미지는 바이낸스 메인 화면입니다. 현재는 바이낸스에서 한글서비스 지원을 중단하였기 때문에 한글을 찾아 볼 수 없는데요. 하지만 메뉴 구성이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되고 있기 때문에 한글버전 화면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보시면 메뉴를 찾기가 더 용이할 테니 천천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첫 화면에서 상단의 지갑 메뉴를 클릭하고 법정화폐 및 현물 버튼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그럼 위와 같이 현재 바이낸스 계정에 보유하고 있는 지갑 잔고가 나오는데요. 중앙의 입금 메뉴를 클릭해 볼게요. 그나저나 잔고가 매우 부끄러운 상황이네요. 하루빨리 시세가 회복되어 모두들 두툼한 지갑을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비트코인을 전송하기 위해 당연히 암호화폐를 선택하고, 입금하고자 하는 비트코인을 설정해 줍니다. 비트코인을 선택하면 오른쪽에 QR코드와 비트코인 지갑 주소가 나오는데요. 너무나도 길고 복잡한 문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큰 도움은 안되겠지만, 한번 확인해 보시고, 복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지갑주소를 복사하면 일단 바이낸스에서의 절차는 끝입니다. 이제 비트코인을 찾을 업비트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업비트에서 비트코인 출금하기

다음으로 업비트 메인 화면입니다. 한글을 보니 역시 맘이 편해지는데요. 사실 바이낸스 같은 경우 한글 때문에 했다기 보다는 낮은 수수료와 선물,마진거래 때문에 시작한 건데, 갑자기 한글이 없어지니 조금은 아쉽기 합니다. 그래도 국내에는 선물거래를 서비스하는 거래소가 없기 때문에 바이낸스나 바이비트와 같은 해외 거래소를 이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상황이 좋아질 때 까지 조금만 힘내시기 바라며, 업비트에서 비트코인 출금을 하기 위해 상단의 입출금 메뉴를 클릭해 주겠습니다.

업비트 입출금 화면입니다. 번호를 메겨 봤으니 순서대로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①비트코인 입출금을 클릭하시고 우측 화면에서 ②출금신청을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가장 중요한 ③출금주소 입력인데요. 좀전에 바이낸스에서 복사한 비트코인 지갑주소를 고대로 붙여넣기 해 줍니다. 제대로 입력되었는지 두번 이상 확인해 보시기 바라며, 이상이 없다면, 다음으로 ④출금수량을 입력해 줍니다.

아래 수수료를 포함하여 총 출금될 금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 주의사항을 읽고 ⑤동의에 체크를 해 주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⑥출금신청 하면 끝!

출금 신청을 누르시면 위와 같이 출금 진행을 위해 카카오톡 인증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인증번호 받기를 클릭하면 계정에 연동된 카톡 아이디로 인증번호가 전송되며, 휴대전화로 온 카톡 메세지의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출금시청 완료가 됩니다.

바이낸스 무료계정 만들기 [링크]

너무 쉽죠? 빠르면 3~4분 안에 비트코인 출금이 가능하며 바이낸스 지갑 잔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바이낸스가 현재 한글서비스 지원을 중단했지만, 전세계에서 거래량도 가장 많을 뿐더러, 낮은 수수료와 선물거래, 마진거래 서비스가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이용하고 있는 거래소 입니다.

하루 빨리 지금보다 자유롭고 편리하게 가상화폐 거래를 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는 바램이며, 혹시 바이낸스 선물거래에 대해 알고 싶은 분들은 코인픽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없이 유용한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그럼 아래 링크 남겨드리며,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바이낸스 영문버전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