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에서 바이낸스 입금누락 해결가능할까요

업비트에서 바이낸스 입금누락 해결가능할까요

 

업비트에서 바이낸스로 리플을 보냈는데 그게 누락이 되었어요 업비트에서 전송완료가 되고 보통 2~3분 이내 바이낸스 계정에 적립이 됩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10분이 지나도 들어오지 않아서 이의신청 버튼을 누르니 정보가 없다고 뜨더라구요.

 

문제는 전송순간에 비트코인이 이미 폭락을 하고 있었고 리플을 포함한 알트코인은 비트코인보다 더 많이 떨어지고 있었다는 겁니다.

이럴때 전송 오류는 정말 환장할 노릇이지요.

잠깐 사이에 오십만원 정도가 날라갔습니다.

혹시 입금주소나 메모를 잘못 적었나 싶어서 업비트 입출금 내역을 확인해보니 문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업비트에서는 정상 송금했다고 하니 업비트에 따질 수 있는 건 아닌 것 같고 바이낸스에 문의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그 사이에도 리플 가격은 계속 떨어지고 있습니다. ㅠㅠ

클레임을 위해서 리플 계정에 가서 우측하단에 Deposit hasn’t arrived? Click here를 누릅니다.

잘못된 메모를 넣은 것이 아니므로 “Don’t know/None of the above”를 누릅니다.

업비트에서 전송성공이 되었으므로 “Successful/Completed”를 누릅니다.

마지막으로 TxID를 업비트에서 복사해서 붙여넣습니다.

 

그러면 거의 절차가 끝나게 됩니다. 최종 페이지에서 “appeal”이 진행 중이라는 표시가 뜨죠.

 

이제 클레임은 다 되었고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만, 잠깐 사이에 가격이 더 떨어졌네요.

 

클레임 절차가 3일내 처리된다고 적혀있었고 다른 페이지를 보니 29일까지 처리된다는 내용도 있었습니다만,

딱히 제가 어떻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어서 일단 맘 편히 갖고 기다려보기로 했어요

이 글을 쓰는 중에 내용을 확인하고 접속해보니 리플 네트워크가 일시 중단 중이라고 나오네요

아마도 입금이 안된게 이것과 관련이 있지 않을까 추정해봅니다.

그동안 업비트에서 바이낸스로 전송해본 경험이 아주 많은데 이렇게 누락되는 것은 첨이라서 당황했습니다.

특히 전송전에 보통은 금액을 나눠서 여러차례에 걸쳐서 보내는데 이번에는 그냥 전체를 한번에 다 보냈던게 스스로 안타까웠습니다.

업비트나 바이낸스나 업계에서 가장 믿을 만한 업체들이지만 이런 일은 종종 발생할 것이라 추정합니다.

향후 입금이 정상적으로 되는지, 어떤 일들이 발생했는지 다음번 포스트 혹은 댓글로 알려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