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상화폐 전망 알파콘 ICO에서 찾다
의료 코인에 대한 관심도 많지만 그만큼 다양한 컨셉의 의료 코인이 연이어 발표되고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블록체인 기술의 가장 많이 받는 분야가 금융과 의료라고 할 정도로 의료 분야에 거는 기대가 무척 크기 때문인데 금융과 의료는 민감한 정보라는 것이 공통점이며 이런 민감한 정보들이 안전하고 투명하게 운영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의료 관련 코인은 이미 몇 개가 출시되었습니다. ‘메디블록’과 오늘 소개드릴 ‘알파콘’이 대표적인데요 국내 가상화폐 전망은 밝다고 이야기하는 이유가 바로 미래 지향적이며 삶을 윤택하게 만들 수 있는 기술의 이점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알파콘’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자면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개개인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블록체인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의 유전자 정보나 영양균형 데이터, 면역력 데이터는 물론 IoT나 웨어러블 기기에서 얻어지는 라이프 로그 데이터 등 생체 데이터가 자유롭게 유통, 거래되는 생태계를 구축하려고 하는데 이 말은 개인 정보가 거래된다고 볼 수 있을까요? 걱정하실 필요가 없는 게 당연히! 신상을 유추할 수 있는 정보 이외에 다른 정보들만 유통이 됩니다. 이마저도 본인의 동의하에 메니지먼트가 가능합니다. 모든 권한은 사용자에게 있는 것입니다.
이런 시스템이 필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분석 과정을 거쳐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의 제안이 가능해지며 이를 통해 개인도 자신의 건강을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기에 가장 이상적인 예방의학의 실현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둘째! 그간 의학 발전에도 걸림돌이 되었던 정보의 파편화를 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보 제공의 촉진으로 그동안 음지에서 거래되었던 개인 정보의 활용을 양지로 이끌어내는 효과가 있으며 물론 이에 합당한 보상이 주어지도록 하는 것이 토큰화된 생태계가 바라는 이점입니다.
셋째
셋째! 예방의학이 가져올 많은 이점 중에서 특히 고령화 사회의 의료비 지출 문제에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며, 보다 더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새로운 시대의 의료 생활을 선도할 수 있습니다. 이런 공익적인 성향과 수익적인 부분이 함께 만족하는 프로젝트들이 많이 나와야 국내 가상화폐 전망도 밝아지겠죠! 이 외에도 긍정적인 측면이 아주 많지만 크게 보면 요 정도로 볼 수 있겠습니다. 현업에 계신 분들의 시각은 아래 영상을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알파곤 프로젝트의 다른 점
알파콘이 다른 프로젝트와 다른 점은 전략적인 팀 구성에 있는데 부족한 면을 서로 보완할 수 있도록
각 분야의 전문 기업들이 모여 컨소시엄 형태로 이루어져 있으며,
홍보 마케팅과 기술 개발 그리고 플랫폼 운영까지도 모든 것이 대비가 되어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가능한 많은 병의원에서 해당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병의원과의 파트너십에도 상당한 공을 들인 것으로 보이며,
현재 채결한 파트너십의 규모도 상당하기 때문에 어떤 의료 프로젝트보다 플랫폼 적용에 유리하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병의원 리스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4개의 병원만 하더라도 100여 개 소가 넘는데
의사 전문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크레도웨이의 ‘닥플’은 5만여 명이 넘는 의사 회원 수를 보유한 국내 최대 커뮤니티입니다.
해당 분야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한 인프라는 다 갖추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알파콘은 현재 프라이빗 세일 중에 있으며 기관 참여자들이 대거 늘어남에 따라
개인 참여를 조절하고 있기에 프라이빗 참여가 어려운 개인투자자분들은 프리세일이나 메인 세일을 노리셔야겠습니다.
아무래도 보너스율이 높은 프리세일 초기 단계에 참여하시는 게 좋겠죠!
이상으로 국내 가상화폐 전망을 밝힐 ICO ‘알파콘’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해당 링크로 가입하시면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