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트라 가상화폐 전망
수 년 전부터, 대한민국은 오디션 광풍이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슈퍼스타K’, ‘위대한 탄생’, ‘기적의 오디션’, ‘코리아 갓 탤런트’에 이어
최근 들어서는 ‘미스터트롯’과 ‘미스트롯’ 등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이 가히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유튜브와 아프리카TV 등 MCN 분야에서도 이와 유사한 다양한 오디션 프로그램이 만들어지고 있다.
오디션 프로그램이 우후죽순 생기면서 물론 부작용도 발생했다.
대표적으로 엠넷의 ‘프로듀스 48′(시즌3)과 ‘프로듀스 엑스(X) 101′(시즌4)의 조작 의혹이 경찰 조사 결과 사실로 확인되면서
출연자와 수많은 팬들에게 실망감을 안겨준 사건은 국내외 매체에 대서특필되기도 했다.
수많은 경연 프로그램들이 방송국의 필요에 따라 악마의 편집을 거쳐 피해자를 가해자로 만들어지기도 했다.
대형 방송국에서조차 오디션 프로그램의 ‘신뢰’와 ‘공정성’이 지켜지지 않았다는 사실은 다분히 충격적이다.
하지만 여기에는 오디션 참가자 및 참여자에 대한 신빙성,
즉 투명한 투표 결과를 구현하는 것은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는 것도 손쉬운 ‘조작’을 선택하도록 작용한 듯 보인다.
노스트라 프로젝트, 블록체인 활용한 공정한 데이터 주권 구현
노스트라(Nostra) 프로젝트는 오디션 이벤트 사업, 모델 아카데미 및 엔터테인먼트 사업과 연관이 있는 제품을 유통하고
마케팅을 하는 GOS Holdings(이하 GOS 홀딩스)가 자사의 사업을 기술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프로젝트다.
GOS 홀딩스는 자체 가상자산(암호화폐)인 NOA 토큰을 발행하고
이를 사용해 소비자가 각종 아카데미 수강권 구매, 모델 선발대회, 머슬마니아 등의 티켓 구매, 엔터테인먼트 관련 물품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참여 고객 및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보상 시스템에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사용한다.
노스트라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토큰의 이름은 NOA(이하 노아)다.
노스트라 블록체인은 오디션의 참가 티켓, 관람 티켓 등에 대해서 데이터 위조와 변조에 대해 검증절차를 도입한다.
노아 토큰을 통해 기본적인 디지털 화폐로의 사용과 결제가 가능하다.
노아 토큰을 활용해 분산 시스템과 디지털 계약을 구현하며
노아 토큰 이용자는 이용자의 데이터 주권을 가지게 된다.
노스트라 블록체인은 특정 회사나 개인에 의해 통제되지 않고
중립적이고 개방된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셀 수 없을 만큼 수많은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해마다 공개되고 사라지고 있다.
투자자로서는 해당 프로젝트가 믿을 만한, 성장 가능한 프로젝트인지가 중요한 투자 포인트다.
GOS 홀딩스, 국내를 넘어 베트남에서도 머슬매니아 대회 개최
노스트라 프로젝트의 운영사인 GOS 홀딩스는 국내 사업을 확장하며
또 동남아를 중심으로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GOS 홀딩스의 주요 사업으로 머슬마니아가 있다.
머슬마니아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세계 국가별, 대륙별로 지역 라이선스 권한이 분리돼 있다.
GOS 홀딩스는 베트남 및 동남아시아 2개 지역에서
전체 대회를 주관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연 2회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각 지역의 각 종목 입상자들은 미국에서 주최하는
월드챔피언십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해를 거듭할수록 머슬마니아라는 경연대회는 더욱 유명해지고 있다.
이제 아시아 시장에서 영향력이 커지면서 머슬마니아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도 늘어나는 추세다.
참가 후 대회에서 입상한 수상자들은 머슬마니아의 타이틀을 공식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성장성이 있다.
특히 한국에서도 머슬마니아 입상자 중에서 공중파 방송 및 크고 작은 미디어를 통해
유명세를 타고 건강 관련 사업 등으로 성공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GOS 홀딩스를 통해 머슬마니아 베트남 대회는 매년 5월 하노이시에서 개최하고 있으며
머슬마니아 동남아시아 대회는 매년 10월 베트남 하노이 시에서 개최된다.
특히 머슬마니아와 연관된 여름 축제로 썸머 페스티발이라는 행사는 7월과 8월 중 베트남 나트랑에서 개최되고 있다.
이 대회는 동남아 중심의 해외 물류 사업의 홍보 역할을 합니다.
이런 글로벌 규모의 대회를 주관하는 GOS 홀딩스와 파트너십을 맺은 모델라인이라는 회사는
대한민국의 최초 모델 기획사 및 교육 기관으로 최다 교육생과 유명 모델들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GOS 홀딩스의 사업과 연계 효과가 크다고 판단하여 각종 경연 대회와 아카데미 부분에서 협력을 시작했다.
모델라인은 기존 모델 기획 회사에서 시작, 각종 패션 이벤트, 브랜드 마케팅, 아카데미 운영 등 다양한 사업 분야가 있다.
모델라인은 GOS 홀딩스와 국내 모델 시장의 저변 확대 및 해외사업 확장을 공동 추진하고 있다.
이 같은 협력은 한국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지역에서의 다양한 경진대회, 오디션, 아카데미와 패션쇼와 같은
이벤트를 수행할 때 마케팅과 해외 시장 개척 등의 공동 사업에 대한 시너지를 강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모델 아카데미에서는 기존 전문 모델 이외에도 펫 모델, 키즈모델, 시니어 모델 등 다양한 모델들을 육성한
특히 다년간의 모델 아카데미 운영 노하우를 통해 머슬마니아라는
대규모 이벤트를 주관하는 GOS 홀딩스의 아카데미 사업의 확대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링크로 가입하시면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