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상승 이유 및 SEC 소송 항소 취하 호재로 인한 시세 전망

리플 상승 이유 및 SEC 소송 항소 취하 호재로 인한 시세 전망

image

안녕하세요. 

최근 리플 시세 상승으로 인해 XRP 홀더분들의 기대감이 다시 살아나고 있는데요.

올해 소송 승소 이후 SEC에서 다시 항소를 한다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살짝 가격이 조정을 당했는데

다시 SEC 리플 소송 취하에 따라 리플 호재 발생으로 리플 시세가 700원대로 회복을 했습니다.

그럼 리플 상승 이유 및 리플 소송 취하에 따라 리플 시세 전망은 어떨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 리플 소송 히스토리

✅ 리플 소송의 주요 포인트

① 거래자들이 투기목적으로 매입하고 있다는 점

② 분기별 제출서류를 재무, 경영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자금을 조달 했다는 점

③ Ripple 의 활용 방안 및 유통 시장 보존을 위한 노력을 밝히지 않고 조달 자금을 사용했다는 점

✅ 리플 랩스 주장

① Ripple은 가상화폐이므로 SEC 소관이 아니다

② Ripple은 어떤 XRP 보유자와도 투자를 위한 계약을 맺은 적이 없다.

③ 그리고 ICO를 한 적이 없고, 자금 유치를 위해 토큰을 제안하지 않았고 대다수 홀더와 어떤 관계도 없다.

④ XRP 보유는 어떤 사람이 XRP 매출 또는 이익의 일부분을 받는다는 의미가 아니다

⑤ XRP 판매는 지난 8년간 성장한 XRP 시장의 1%에도 미치지 않는다

⑥ 실제로 움직이는 XRP 렛저는 완전히 탈 중앙화되어 있다. SEC는 XRP 트랜잭션의 경제적 실무에 대해 무지 하다

⑦ Ripple의 XRP 보유는 드비어스가 보유 다이아몬드를 증권으로 바꾼것과 같은 투자 계약을 생성하지 않았다.

✅ 리플 SEC 소송 유리한 판결

2023년 7월에 법원은 SEC가 ripple labs를 상대로 낸 소송에서 일반 투자자들에게 판매한 것은 연방 증권법을 위반하지 않았다라는 결론을 내면서 Ripple 소송이 Ripple 에 유리하게 전개가 되었습니다. 이 때 리플 시세가 1,000원을 돌파하게 되는데요. 물론 다시 그 이후 600원 대로 다시 내려오게 됩니다.

✅ 리플 SEC 항소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리플 SEC 판결에 항소하는 신청서를 8월 18일 제출, 뉴욕 지방법원 판사에게 중간항소 허가를 요청함

image

✅ SEC 항소 취하

10월 SEC의 항소 취하 발표로 인해 리플 소송 리스크에서 벗어나게 되며 유리한 국면 전개

image

2. 리플 상승 이유

리플 시세 상승 이유는 조금 전 위에서도 정리한대로 SEC 리플 항소 취하에 따른 영향이 큽니다.

SEC는 19일(현지시간) 아날리사 토레스 미국 뉴욕 지방 판사에게 보낸 문서를 통해 “브래드 갈링하우스 Ripple CEO와 크리스 라슨 Ripple 공동 설립자에 대한 소송을 진행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10월 19일 653원 이던 리플 시세가 719.6원까지 상승을 했습니다. 물론 이전 고점인 1,000원 대 까지는 아직 회복을 못하고 있습니다.

image

3. 리플 전망

리플 시세 전망에 대해서는 개인적인 의견은 일단 배제하고 해외사이트 중 코인피디아에 있는 내용을 참고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낙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는 유튜브도 많은데요. 지난 과거를 보면 잘 맞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결국 본인이 공부를 해야지 하락을 견뎌내고 만약 상승을 한다면 좋은 결과를 받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막연히 누가 좋다고 해서 홀딩을 하다가 반토막 나서 횡보하면 견디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그럼 코인피디아에서 예측한 리플 전망 자료를 잠깐 살펴보겠습니다.

연도별 Average Price인데요. 올해 말 부터는 계속해서 상승세 이어가는 모습입니다.

  • 2023년 : 0.991(달러)

  • 2024년 : 1.915

  • 2025년 : 2.925

  • 2026년 : 4.5

  • 2027년 : 6.495

  • 2028년 : 10.69

  • 2029년 : 12.835

  • 2030년 : 15.02

SEC 사건에 대한 부분적인 승리와 잠재적으로 다가오는 Ripple Lab에 대한 기관 지원 및 파트너십을 통해 CoinPedia의 XRP 가격 예측은 매우 낙관적입니다. CoinPedia가 공식화한 XRP 가격 예측에 따르면, 암호화폐 시장에서 Ripple Labs에 대한 긍정적인 감정이 커지면서 XRP 가격은 2023년 말까지 1.4달러로 상승할 것입니다. 이제 2달 정도 남았는데 상승폭을 크게 보고 있습니다.연말 되면 한번 체크해 보겠습니다.

image

image

23년도 리플 가격은 글로벌 인지도, 채택 증가, 미국 SEC 소송 승리와 같은 요인으로 인해 Ripple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XRP 가격은 2024년에 더 높은 수준을 달성할 예정입니다. Ripple이 기관 투자 및 채택 경쟁에서 우위를 점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XRP 가격은 2.23달러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image

25년 리플 시세는 평균 2.925달러까지 상승을 보고 있습니다.

image

26년 이후에도 계속 목표가를 높게 보고 있습니다.

image

사실 너무 장미빛 전망이라 그냥 별생각 없이 봤습니다 ㅎㅎ

그런데 리플 전망에 대해서는 Ripple을 제대로 알고 계신 분들은 향후 전망에 대해 긍정적인 뷰로 접근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법적인 이슈도 해결이 되고 다시 코인판이 활성화가 되고 XRP 재상장, XRP 활용도가 갈수록 높아진다면 긍정적으로 바라볼수도 있겠죠~

다만 지난 과거 차트를 보시면 알겠지만 변동성도 크기 때문에 본인이 공부를 하지 않고는 절대 투자를 하지 않으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이상으로 리플 소송 건 및 가격 전망에 대한 내용을 확인 해봤는데요. 긍정적인 흐름을 보일 수 있는데는 동의하지만 변동성 또한 크기 때문에 유의해서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부정적인 분석 내용에 대해서도 한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 방법 설명글 바로가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