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선물 거래를 위한 퀴즈 풀기

바이낸스 선물

바이낸스 선물 거래를 위한 퀴즈 풀기

바이낸스 선물 거래를 위한 퀴즈 풀기

바이낸스(Binance)는 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대형 거래소 중 하나이기 때문에

바이낸스 선물거래를 거래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 글을 작성합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할인 링크

바이낸스에서 선물 거래를 하기 위해서 우선 Derivatives 탭을 클릭하시면

Binance Futures Overview, Resposible Trading 등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래 시작 전에 반드시 Overview와 Responsible Trading은 꼭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13

출처: 바이낸스 홈페이지

특히, Responsible Trading을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 하기와 같은 글이 나옵니다.

trading is a serious business and it can lead to financial and emotional distress.‘가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14

출처: 바이낸스 홈페이지

바이낸스 선물 거래를 위해서는 먼저 퀴즈를 풀어야합니다.

단순히 선물 거래를 위해 퀴즈를 푸는 것이 아니라, 선물 거래에 필요한 기본 상식들을 물어보는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바이낸스 선물 거래 전 이해가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며, 질문들을 살펴보겠습니다.

퀴즈는 모바일 버전을 기준으로 캡쳐했습니다.

1

출처: 바이낸스 Application

마진퀴즈 정답​

1. What is the maximum leverage available on Binance Futures?

바이낸스 선물 거래할 때 최대 레버리지는 몇 배까지인가를 물어보는 질문입니다.

정답은 ‘125x‘로 125배입니다. 가지고 있는 자산의 최대 125배까지 레버리지 매매를 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엄청난 리스크를 지니고 있으니, 레버리지 비율을 설정하실 때 주의하셔야 합니다.

2. Which wallet is not supported for trading on Binance Futures?

바이낸스 선물 거래할 때 지원되지 않는 지갑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입니다.

정답은 ‘Margin wallet‘입니다. ‘USDT-margined wallet’에서

USDT는 US Dollar Tether의 약자로 미국의 달러 가치와 같은 코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따라서, ‘USDT-margined ~’는 USDT를 증거금으로 사용하는 마진 거래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Coin-margined ~’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 같은 코인을 증거금으로 사용하는 마진 거래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3. Which of these is not the key difference between USDT-margined futures and Coin-margined futures?

USDT 마진 선물과 Coin 마진 선물 간의 차이가 아닌 것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입니다.

정답은 ‘Leverage Level‘입니다. 바이낸스에서 Leverage Level은 담보물과 관계없이 1배부터 최대 125배까지 가능합니다.

Types of Collateral은 증거금이 USDT인지 아니면 Coin인지에 대한 ‘담보물의 유형’이기 때문에 당연히 정답이 아니며,

Size unit은 계약 시 단위이므로 단위가 USDT이냐 아니면 Coin이냐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정답이 아닙니다.

2

출처: 바이낸스 Application

4. What can the maximum loss for trading in a futures contract be?

바이낸스 선물거래할 때, 최대 얼마까지 잃을 수 있냐라는 질문인데,

정답은 ‘100% of collateral‘로 담보의 100%입니다. 정말 위험한 것이며, 클릭 한 번 잘못하면 순식간에 자산이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선물 거래를 하실 때는 정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5. Which of these is not the key difference between perpetual futures and quarterly futures?

무기한 계약과 분기 계약 간의 차이가 아닌 것을 물어보는 질문입니다.

정답은 당연하게도 ‘Trading Method‘입니다.

코인 선물도 금리나 에너지 통화 관련 해외 선물과 비슷하게

기한이 정해져있는 분기별 선물(quarterly futures)이 있고, 무기한 선물(perpetual futures)가 있습니다.

하기와 같이 Quarterly 0325라고 해서 인도 일자(Delivery Date)가 3월 25일인 Quarterly futures 상품이 있습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할인 링크

3

출처, Source: 바이낸스 홈페이지

또한, Perpetual futures라고 기한이 없는(무기한) 선물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기한이 없는 선물이며, Funding Rate가 존재합니다.

선물 가격과 현물 가격의 괴리를 줄이기 위해 도입된 것으로 롱 포지션 거래자가 숏 포지션 거래자에게

또는 숏 포지션 거래자가 롱 포지션 거래자에게 일정 시간마다 지급해야 하는 이율 개념입니다.

5

출처, Source: 바이낸스 홈페이지

6. If a user has open orders or position, which of the following can be done by the user?

사용자가 미결 주문이나 포지션을 가지고 있다면, 보기 들 중 어떤 것이 가능하냐라는 질문입니다.

Borrow by using cross collateral function‘이 정답입니다.

사용자가 코인 자산을 담보로 하여 또 다른 자산인 USDT를 빌려 선물 거래한다는 것입니다.

6

출처: 바이낸스 Application

7. What is the reference price Binance Futures uses to determine if a position should be liquidated?

포지션이 청산 당해야할 때, 바이낸스 선물은 정하는 기준 가격은 무엇인지 물어보는 질문입니다.

정답은 ‘Mark price‘입니다. Mark price는 시장 평균가로 변동성이 심할 때 필요 이상으로

청산 당하는 것을 막기 위해 결정된 가격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8. When will a user receive margin calls? When his/her margin balance is lower than:

사용자는 언제 마진콜을 당하는지, margin balance가 무엇보다 낮을 때 청산 당하는지 묻는 질문입니다.

정답은 ‘Maintenance margin‘입니다. 유지 증거금은 말 그대로 계약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증거금입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할인 링크

9. Can BNB in users’ USDT-margined wallets be used as margins to open new positions?

사용자의 USDT 마진 지갑에 있는 BNB로 새로운 포지션을 시작할 때 margin으로써 사용 가능하냐는 질문입니다.

정답은 당연히 ‘No‘입니다. 수수료를 지불할 때만 사용 가능하다는 부연 설명도 있네요.

7

출처: 바이낸스 Application

10. Can unrealized PNL be used as margins to open new positions?

아직 실현되지 않은 PNL(Profit & Loss)이 새 포지션을 시작하기 위한 margin으로써 사용 가능하냐는 질문입니다.

정답은 ‘Yes‘입니다. 아직 보유 중인 포지션에 대한 PNL도 새 포지션을 시작 margin으로써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11. Which one of the following actions is NOT recommended during drastic price movements?

가격 변동이 심할 때 권장하지 않는 행동은 무엇이냐는 질문입니다.

Use market order to get in or get out’이 정답이며,

새 포지션을 진입하거나 빠져나오기 위해 시장가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12. Should you take up a personal loan to trade futures?

정답은 ‘No, I should trade within my financial means.‘ 입니다. 선물 거래의 위험성을 강조하는 문제와 답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이렇게 12문제의 퀴즈와 정답을 통해 바이낸스에서 선물을 거래할 때 알아야하고 주의할 사항들을 정리했는데요.

주식 거래보다 더 리스크를 갖고 있는 것이 선물 거래입니다.

항상 투자하기 전에 경각심을 갖고 많은 공부를 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바이낸스 선물 거래를 위한 퀴즈에 대해 정리했는데, 다양한 코인들에 대한 현물,

선물 거래를 지원하는 바이낸스(Binance)에서 거래 시 수수료를 10% 할인받을 수 있는 이미지 링크를 첨부합니다.

저에게도 혜택이 오지만, 이 글을 읽고 바이낸스에서 코인을 거래하실 분들이

혜택을 받으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링크를 첨부합니다.

하기 이미지 링크를 통해 바이낸스에서 회원가입 후

거래 시 수수료를 10% 할인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최근 많은 분들께서 하기 링크를 통해서 가입해주시는 것에 대해 어떻게 감사함을 전달드릴까 계속 고민 중입니다.

해당 링크로 가입하시면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