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직어텐션토큰 차트분석, 상승 전환 시도 중

image
image

베이직어텐션토큰 차트분석, 상승 전환 시도 중

안녕하세요 선견지명입니다. 요즘 코인 시장이 들썩이면서 한동안 코인 시장을 떠났던 투자자분들께서 다시 소식을 듣고 돌아오고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언론 보도나 유튜브를 보면 비트코인과 관련된 많은 영상이 노출되고 있는 것으로 보아 한동안은 상승세가 이어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있는가 하면 한편으로는 고점 시그널이라는 생각도 드네요. 하지만 아직 제대로 된 상승을 시작도 하지 못한 알트 코인이 많은 만큼 기대감을 가지고 베이직어텐션토큰 차트분석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베이직어텐션토큰 차트분석, 상승 전환 시도 중

image

베이직어텐션토큰 월봉 차트분석입니다. 베이직어텐션토큰도 지난 2018년 10월부터 업비트에서 거래 지원이 된 만큼 상대적으로 역사가 깊은 코인 중에 하나인데요. 위 차트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가격은 지난 2020년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주요 지지선은 210원으로 보이며 현재 가격 위로느느 430~500원 구간과 650원 근방이 주요 저항선으로 보입니다.

좋은 신호도 있습니다. 아래의 보조지표를 확인해 보면 WaveTrend는 매수 시그널(초록색 점), MACD는 골든크로스가 발생했으므로 장기 추세 상승 전환을 시도 중인 것으로 보이죠. 큰 틀에서 매수의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최근 캔들에서도 빨간색 5이동평균선과 하늘색 10이동평균선을 순차적으로 돌파하는 움직임과 동시에 네 개의 연속 양봉이 형성 중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형적인 상승 전환을 암시하는 캔들 패턴으로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겠네요.

image

주봉 차트분석입니다. 먼저 아래의 보조지표를 확인하겠습니다. WaveTrend는 매수 시그널이 발상한 이후 꾸준히 우상 향하는 모습이고 MACD도 골든크로스가 꾸준히 진행 중입니다. 전형적인 상승추세에서의 패턴으로 확인되죠. 또한 최근 한차례의 가격 조정에서 하늘색 10이동평균선주황색 20이동평균선의 지지를 받고 반등한 위치입니다. 아래 확대 이미지를 보겠습니다.

image

지지 후 반등하는 모습이 명확하게 확인됩니다. 이처럼 이동평균선은 지지와 저항의 역할을 하므로 잘 알아두면 유용하게 쓰일 수 있겠죠.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주봉 차트분석의 결론은 보조지표의 지표가 긍정적이고 최근 한차례의 가격조정 후 추가 상승이 나왔기 때문에 다음 저항구간까지의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라는 것입니다. 일봉 차트로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image

마지막 일봉 차트분석입니다. 대응전략도 함께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아래의 원 부분을 확인하면 모든 이동평균선이 정배열의 구조를 형성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정배열에 대한 내용은 앞서 링크해둔 이동평균선 매매법에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정배열 구조의 초입이라고 본다면 본격적인 상승은 아직 나오지 않았다고 판단할 수 있겠습니다. 월봉과 주봉 분석에서 모두 긍정적으로 판단했기 때문에 일봉에서도 매수의 관점에서 매매하는 것이 분석 결과적으로 맞겠죠.

이번 매매 전략은 주황색 20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매매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20이동평균선은 ‘심리선’ 이라고 해서 상승과 하락을 판단하는 기준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경로 2와 같이 가격 조정 시 20이평선의 지지를 받는다고 예상하고 분할매수한 뒤 20이평선을 하락 돌파 후 캔들을 마감하면 관점을 하락으로 바꾸는 거죠. 구체적인 매매 전략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현재가 335원 시장가 1차 분할매수

  2. 주황색 20이 평 선 부근 가격 조정 시 2차 분할매수 진행

  3. 일봉 마감 기준 20이동평균선 이탈 마감 시 손절

손절 후 가격이 20이동평균선 위로 재차 반등하지 않는 이상 매수의 관점으로 보지 않아야겠습니다. 또한 현재가 기준 2차 분할매수 구간까지 -8%의 갭이 있기 때문에 적절한 시드 분배를 통해 전체 시드에 대한 손실률을 줄이는 것이 좋겠죠.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 방법 설명글 바로가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