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러 코인 시세 전고점 넘을까? NFT 마켓플레이스 전망

블러 코인 시세 전고점 넘을까? NFT 마켓플레이스 전망

 

암호화폐 역사상 가장 특이한 차트를 꼽으라면 저는 블러 코인을 선택하고 싶습니다. 등장과 동시에 한화로 4만원을 찍었지만 그 후 급락하면서 순식간에 44% 이상의 하락을 보였기때문인데요. 아직도 그 가격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엄청난 산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블러 코인 시세 전고점 넘길 수 있을까?

%EB%B8%94%EB%9F%AC %EC%BD%94%EC%9D%B8 1

토큰은 2023년 2월 출시와 동시에 모든 시장을 씹어 먹을 듯한 장악력을 보여주었습니다.단숨에 최고가 5만원을 터치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오픈씨(Opensea)가 독점하던 NFT 마켓플레이스 시장의 판도는 Blur의 등장으로 완전히 뒤집어 졌는데요. 작년 12월을 기준으로 Blur는 대체불가능토큰 거래량의 80%를 차지하면서 독주하기 시작했습니다.

%EB%B8%94%EB%9F%AC %EC%BD%94%EC%9D%B8 2

이렇게 독주하게 된 이유에는 수수료 무료 정책과 에어드랍이 손꼽힙니다. 거래 수수료 무료 정책으로 참여자가 늘어난데다, 플랫폼 참여자에 대한 지속적인 에어드랍으로 체리피커들이 몰려들면서 NFT와 토큰 거래량이 증가했습니다.

특히 토큰이 가장 높은 가격을 형성했던 작년 2월은 NFT거래가 한 해 중에 가장 많이 이루어진 달인 것을 보아도 둘 사이의 연관성이 느껴집니다. 결국 유일무이하게 느껴졌던 오픈씨의 시장점유율은 17% 수준으로 하락했죠.

이러한 이벤트가 지속되자 블러 코인이 상장과 동시에 급등했습니다. 하지만 그 기세는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2차 에어드랍이 진행되면서 물량들이 시세차익을 내기 위해 거래소로 이동했기 때문입니다.

%EB%B8%94%EB%9F%AC %EC%BD%94%EC%9D%B8 3

당시 토큰 유통량은 4억개 정도였는데요. 1차와 2차 에어드랍에서 총 6억 6천개가 넘는 암호화폐가 뿌려졌습니다. 이는 전체 공급량의 22%에 해당하는 물량인데요. 사냥꾼들에 의해 물량이 소수에게만 집중되면서 문제가 생긴것이죠.

이후 줄곧 하락하던 시세는 지난 9월 200원대까지 하락하면서 회생 불가능한것이 아니냐는 우려를 낳기도 했죠.

다행히 지난 10월 말부터 꾸준히 우상향 하면서 상당히 가격을 회복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최고점인 5만원까지는 갈길이 먼것 같은데요.

%EB%B8%94%EB%9F%AC %EC%BD%94%EC%9D%B8 4

현재 단기 지지선은 800원 정도입니다. 개인적적으로는 700원 중반대까지 지지선으로 봐도 될것 같습니다. 다만 700원 이하로 떨어진다면 상당한 하락이 기다릴 것으로 보입니다.

상단 저항선은 1천원입니다. 단위가 바뀌는 지점이 저항이 가장 쎈구간인데요. 현재의 920원대에서 힘을 받아 1천원을 터치한다고해도 시세 차익을 노리는 물량이 대거 쏟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EB%B8%94%EB%9F%AC %EC%BD%94%EC%9D%B8 6

따라서 700원~1천원을 기준으로 보시고 전략을 짜는 것이 어떤가 합니다. 물론 이건 개인의 의견이기 때문에 자신만의 기준을 세우는 것이 중요한데요.

혼자서 정보습득이나 차트분석이 어렵다면, 오픈 채팅방을 통해 투자자들과 소통을 통해 자신만의 인사이트를 만들어 가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정보 공유부터 차트분석까지 다양한 시각에서의 분석을 통해 시장을 보는 눈이 길러지기 때문입니다.

Blur는 이더리움 기반의 NFT 마켓플레이스 입니다. 애그리게이터(Aggregator) 기능을 통해 오픈씨, 룩스레어 등 다양한 곳에 산재되어 있는 디지털 자산을 한곳에 모아 거래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애그리게이터란 아마존과 같은 플랫폼에 입점해 있는 작은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모델을 의미하는 IT 용어입니다. 여기에 한발 더 나아가 다양한 회사의 상품 혹은 서비스를 한 데모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확대되었습니다.

흩어져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한 군데로 모아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EB%B8%94%EB%9F%AC %EC%BD%94%EC%9D%B8 5

플랫폼은 전문가와 일반용 인터페이스를 나누어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높은 성능의 트레이딩 툴로 사용자의 편의를 높였습니다.

사용자는 각 마켓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한곳에서 간편하게 디지털 자산을 확인하고, 거래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한시적 무료에 이은 낮은 수수료로 큰 인기를 모았는데요. 다양한 거래 툴을 제공해 효율적인 NFT 거래를 제공합니다.

최근 NFT가 코로나 시절에 비행 주춤한 것 같은데요. 하지만 비트코인 ETF 이후 암호화폐와 디지털 자산이 점점 대중화되면서 다시 한 번 전성기를 맞을 수도 있을 것으로 보아 블러 코인을 지켜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 방법 설명글 바로가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