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겟 선물거래 방법 이거하나로 해결하세요!

비트겟 선물거래 방법 이거하나로 해결하세요!

001

안녕하세요 멀더로드입니다. 비트겟 선물 거래방법 1편 에 이어서 비트겟 거래소의 기능들을 사용해 실제 선물거래 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고 동영상도 첨부해 드릴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읽으시는 분들의 이해를 높이고자 목차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1. 레버리지 조정하는 방법

2. 교차 & 격리 모드 설정하는 방법

3. 시장가, 지정가, 조건부주문 사용하는 방법

4. 손익절, GTC, FOK, IOC 기능 사용방법

5. 공매수 (공매도) & 포지션 정리하는 방법

비트겟 거래 수수료 50% 평생 할인 (코드) 모바일전용

비트겟 거래 수수료 50% 평생 할인 (코드) pc 전용

1. 레버리지 조정하는 방법

선물거래를 할 시 보통 레버리지를 활용하여 투자를 하곤 합니다. 레버리지 비율을 조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 롱 포지션 10X 와 포지션과 숏포지션 10X 라고 적혀 있는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하시면 됩니다.

버튼을 클릭하시면 배율을 원하시는대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image

레버리지를 조정할때 직접 네모칸안에 배율을 적으셔도 되고 스크롤을 움직여 배율을 설정 하셔도 됩니다. 비트겟 거래소의 경우 선물거래 레버리지를 종목에 따라 다르지만 최대 125배의 레버리지를 사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배이상의 고배율은 청산의 위험이 크니 2배에서 10배사이의 레버리지를 활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image

코인시장은 변동성이 워낙 크기때문에 순식간에 청산이 이루어지곤 합니다. 또한 레버리지배수에 따른 수수료, 슬리피지 그리고 펀딩비로 인해서 손실을 보실 확률이 올라가니 너무 고배율로 진입하시는건 위험합니다. 레버리지를 쓰면 수수료가 많이 나오곤 합니다. 그러니 꼭 제가 드리는 수수료 할인50% 혜택을 받으시고 거래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미 가입이 되어있으신분은 핸드폰으로 가입하신분은 이메일로 다시 가입이 가능하고 이메일로 가입하셨던분은 핸드폰으로 새롭게 가입이되니 참고하셔서 꼭 수수료할인 혜택 받아서 수익률을 올리시기 바랍니다.

2. 교차 & 격리 마진 모드 설정하는 방법

비트겟 선물 거래소 주문창 상단에 보면 ‘교차’라고 적혀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은 증거금의 마진모드를 설정하는 것이고, 격리모드와 교차모드가 있습니다.

둘 중 하나를 선택하셔서 거래를 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처음엔 교차가 무엇이고 격리가 무엇인지 어렵게만 느껴지시겠지만 알고나면 너무 쉽습니다.

image

왼쪽 상단의 교차버튼을 클릭

격리 모드와 교차 모드의 차이점은 아주 쉽습니다. 바로 담보를 어떻게 설정하느냐 입니다. 교차모드는 포지션 진입시 현재 선물 지갑에 보유하고있는 자산을 담보로 잡습니다. 반대로 격리모드는 포지션 진입시의 투자금만 담보로 잡기때문에 전략적으로 교차모드와 격리모드를 활용하셔야 합니다. 내가 갖고있는 선물거래 잔고액이 넉넉하고 고배율로 포지션을 진입할때에는 교차모드가 안전성이 더 높습니다.

격리 모드는 현재 베팅금만 담보로 잡기에 청산을 당할시 내 지갑에 있는 잔고에 대한 안정성이 있습니다.

SE 432a06f2 bc33 4be9 992a 5921d78383f9

3. 시장가, 지정가, 조건부주문 사용방법

레버리지와 마진모드를 설정하신 후에는 주문방식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주문 방식은 크게 3가지로 구분됩니다. 지정가, 시장가, 트리거 이렇게 세가지 방식이 존재합니다.

지정가 : 지정가는 단순하게 지정된 가격에 진입과 포지션종료 주문 방식입니다.

시장가 : 시장가는 호가에 걸려있는 매물을 즉시 진입과 포지션종료 주문을 넣는 방식입니다.

조건부주문 : 트리거라고 불리는 조건부주문은 특정가격에 달성할 시 지정가 또는 시장가로 주문을 넣는것을 미리 예약할 수 있습니다.

비트겟 선물거래 방법 이거하나로 해결하세요!

image

사진 상단에 지정가, 시장가, 트리거

예를들어서 지정가로 공매수를 해보겠습니다. 먼저 호가에 걸려있는 가격을 선택하면 우측 ‘ 가격 ‘ 에 지정한 가격이 설정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호가를 클릭하지 않고 직접 숫자를 입력하여 지정한 가격에 매수 주문을 넣으셔도 됩니다.

여러분들은 가능하면 지정가로 매매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시장가는 수수료가 더 비싸니 참고하세요! 지정가로 매매를 하시면 원하는 가격에 매수,매도가되어 주문이 완료되지만 바로 원하는 타점에 진입하기가 힘든 단점도 있습니다. 주문이 바로 걸리지 않는다면 대기주문에 가서 취소후 다시 주문을 넣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정가 주문 매매로 주문할때에는 시장가진입이 아니기때문에 슬리피지에 대한 금액 손실을 줄일 수 있고 수수료도 아낄 수 있습니다. 또한 지정가 주문으로 거래 하실때 호가에 없는 가격을 직접 적으신다면 메이커(maker)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메이커란 호가에 없는 가격을 제시하여 매물을 만들어 다른 시장 참여자들에게 유동성을 제공하는것을 뜻합니다. 비트겟 메이커 수수료는 0.02%이고 테이커는 0.03 (이 수수료는 제 공식 할인 링크로 가입하셨을때 50%할인 받는 수수료입니다.)

image

메이커가되는 경우

이제 지정가로 원하시는 가격을 선택하셨다면 투자 비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투자 비율은 직접 금액을 입력할 수 있고 아래의 사진과 같이 마우스로 비율을 조절할 수 도 있습니다.

무엇을 언제 얼만큼 매수 또는 매도 하실지는 미리 결정을 하신 후 원칙대로 매매를 하셔야 승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절대 뇌동매매는 금지입니다.

image

4. 손익절, GTC, FOK, IOC 기능 사용하는 방법

실제로 포지션을 종료하기 전에 ‘익절 & 손절’ 기능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익절은 포지션 진입 후 수익이 나고 있다면 수익을 자르고 나오는 자금 관리 기법입니다. 반대로 손절은 손실을 보고 있다면 단칼에 자르고 나오는 자금 관리 기법입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사용하시는 전략이 가격의 상승을 따라가는 추세추종 매매스타일이시면 손실은 짧게 가져가시고 수익은 길게 가져가시는 전략이 좋습니다.

추세추종 매매스타일은 승률은 낮으나 타점이 좋으면 한번 베팅으로 크게 수익을 내실 수 있습니다.

반대로 여러분이 상승 후 눌림목에 진입하여 먹고 나오는 역 추세 스타일이시면 익절을 짧게 거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전체적인 상승 추세가 있다면 눌림목에 진입해도 금방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역 추세 전략은 수익은 짧게 승률은 높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매매 원칙입니다.

image

다음은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시는 GTC, FOK 그리고 IOC 기능의 사용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만약 잘 모르시겠다면 GTC를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비트겟 선물거래 방법 이거하나로 해결하세요!

image

효력발생시간 GTC

GTC(goodtillcancer)은 포지션 진입 & 청산할때 넣은 모든 주문이 실행되기 전까지 취소를 하지 않습니다. 지정가의 경우 보통 단번에 체결이 되지 않아 GTC를 반드시 사용하셔야 합니다.

KakaoTalk 20220201 230047405

FOC(Fill or Kill) 주문은 모든 주문 수량이 즉시 체결이 가능할 때만 거래가 됩니다. 1000개의 물량을 주문했는데 반만 체결되고 반은 체결이 되지 않을 경우 바로 전체주문이 취소가 됩니다.

KakaoTalk 20220201 230519715

IOC(immediately or Cancer) 은 지정가 주문을 걸었을 때 가격이 유리할 때만 즉시 체결이되고 불리한 가격이 적용될시 자동으로 취소되는 기능입니다. 1000불에 지정가 주문을 걸어도 1002불에 주문이 체결될 수 있습니다. IOC를 설정하시면 불리한 주문의 경우는 취소를 합니다.

KakaoTalk 20220201 230532672

5. 공매수 (공매도) & 포지션 정리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투자 시나리오를 정하시고 롱 오픈을 선택해 종목의 상방향에 베팅을하는 공매수 베팅이고, 숏 오픈을 선택해 종목의 하방에 베팅을 하는것이 공매도 입니다.

단순히 매수 매도가 아닌 이유는 선물 지갑에 있는 담보를 토대로 거래 상대방으로부터 계약을 빌리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image

투자 방향을 선택후 포지션에 진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이 마지막 안내 메시지가 나오니 세부사항을 빠르게 확인해 주시고 가격, 수량, 증거금이 원하는대로 잘 설정 되었다면 ‘확인’을 클릭하시면 정상적으로 완료됩니다.

SE 907e8212 1f13 478b bc7a 20f36952bbc7

포지션 현황판에 포지션이 잘 체결되었다면 설정한대로 체결된 내용과 현재 수익률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E 6c8d6d6f 66d5 4c24 bed3 a16e5da8f6fe

포지션을 종료하고 싶을때 우측에 보시면 롱/숏 반방향 주문,시장가 종료 그리고 지정가 매도가 있습니다. 롱/숏 반방향은 시장가로 현재의 포지션을 종료하는것이고 동일한 담보금과 레버리지 대로 반대 방향으로 진입하는 것입니다. 급하게 포지션을 스위칭 할때 해당 기능을 사용합니다.

시장가 종료 버튼을 클릭하시면 현재 호가와 상관없이 즉시 물량을 정리합니다. 이 과정에서 시장의 유동성에 따라 슬리피지 거래비용이 발생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매도가 체결되면 아래와 같이 거래 내역에서 모든 거래 내역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거래내역을 확인해 보고 내가 지불한 수수료가 얼마인지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손익과 손실도 한눈에 확인 가능합니다.

image

매매를 마치고 복기할때 거래내역을 확인하여 매매일지나 기록해서 복기 하시기 바랍니다. 선물 거래는 레버리지를 사용하여 공매수와 공매도를 모두 할 수 있는 제로섬 금융파생상품이므로 리스크 관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인간은 본능적으로 뇌동매매를 하기때문에 수많은 이미지 트레이닝과 멘탈 트레이닝으로 절대 뇌동매매하지않게 훈련을 하시고 원칙을 만들어서 투자를 하신다면 승률을 높이실 수 있으니 꼭 소액으로 먼저 베팅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수수료 50%할인 받고 안받고 차이가 크니 아래 공식 파트너 할인링크로 가입하셔서 혜택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상 비트겟 선물 거래소 레버리지, 마진모드, 주문, 투자비중, 투자 방향 설정방법 그리고 포지션 종료까지 알아보았는데요 1편과 2편 모두 읽어보시고 궁금한점이 있으시다면 아래 댓글 남겨주시면 추가적으로 더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