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골드 코인 BTG 소개와 분석 시세 전망

​비트코인골드 코인 BTG 소개와 분석 시세 전망

비트코인이 해외 시세 기준 57K에 안착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과연 안착 후에 재차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한데요. 요즘 시세를 보면 아침에서 저녁까지는 횡보나 약 조정을 보여주고 있고 미국 증시가 시작되는 밤과 새벽 사이에 큰 상승을 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비트코인 현물 ETF의 승인 이후 계속된 운용사들의 매수로 인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감기 전 조정을 기다리고 있었던 분들에게는 FOMO가 올 수도 있는 상황으로 보이는데요. 이전 반감기 패턴으로 예상을 했지만 역시나 예상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죠. 현재 분위기는 신고가 경신을 하려는 것 같은데요. 과연 지속적인 상승을 할 수 있을지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비트코인골드 BTG 코인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2017년 11월에 비트코인을 하드포크하여 생성된 코인인데요. 별다른 이슈도 없고 그냥 가격만 한 번씩 펌핑하고 내려오는 식의 움직임만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떤 프로젝트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mage

▶ 프로젝트 소개

2017년 11월 비트코인을 다시 분산화한다는 목적으로 하드포크를 통해 탄생하게 되었는데요. 이런 목적보다는 기존 에이식 채굴기를 통해서만 채굴이 가능했던 비트코인 대신 일반인들도 GPU를 통해 코인을 채굴할 수 있도록 하드포크한 것입니다.

image

비트코인이 겪고 있는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작업 증명 방식의 도입으로 채굴 프로세스에 혁명을 일으키고자 했는데요. 오픈 소스 프로토콜이기 때문에 개발자가 블록체인 거버넌스 및 개발에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합니다.

image

페이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데요. 판매자와 서비스 및 업체를 연결하여 솔루션을 구축하고 쉽고 빠르게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낮은 수수료와 빠른 속도 및 다양한 지갑을 지원한다고 하지만 사실 결제를 하는 것을 본 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image

생태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양한 거래소에 상장 및 지갑 서비스, 거래량과 트랜잭션, 유동성 풀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mage

최근 소식을 찾아보고 싶었지만 블로그는 마지막 글이 2021년 5월입니다. 트위터의 경우는 가끔 트윗을 하기는 하지만 기술적인 개발이나 이런 내용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image

딱히 상장과 거래 외에는 프로젝트의 진행 사항은 없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 토큰 정보

비트코인 골드 BTG 코인은 네이티브 토큰으로 이전에는 비트코인 보유자에게 하드포크 당시 동일한 양의 코인을 지급받았었는데요. 지불 및 가치 저장의 역할을 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총 발행량은 21,000,000개고 공급량은 17,513,924개인데요. 모두 유통 중에 있습니다. 시가 총액은 146위입니다.

image

업비트와 빗썸에도 상장되어 있고 글로벌 거래소인 코인베이스, 비트겟, 게이트아이오 등에도 상장되어 있지만 국내 거래소가 대부분의 거래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2021년 상승장에는 20만 원을 돌파하기도 했었지만 이후 지속적으로 하락하며 15,000원까지 하락하기도 했었습니다. 작년 말부터 반등하며 현재 35,000대의 시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image

별다른 이슈도 없고 활동도 없는 코인 중 하나입니다. 바이낸스에서는 이미 상장폐지를 했죠. 국내 거래소도 따라갈 줄 알았지만 별다른 소식 없이 흘러가고 있는데요. 비트코인 하드포크로 관련 코인으로 엮이지만 상승분도 전혀 따라가지 못하는 안타까운 시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단순 펌핑 외에는 이슈가 생기진 않을 것 같은데요. 물론 국내 거래소가 대부분의 거래량을 차지하고 있고 총 수량 자체가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한 번씩 큰 상승이 나올 수는 있다고 봅니다. 물론 없을 가능성이 더 크겠지만요. 차라리 다른 성장 가능성 높은 프로젝트를 찾아보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 방법 설명글 바로가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