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마진선물 거래시 필수 전략 ‘추적손절매’ 기능

비트코인 마진선물 거래시 필수 전략 ‘추적손절매’ 기능

비트코인 마진선물 거래시 필수 전략 ‘추적손절매’ 기능

물론 현물 하시는 분들은 반등 단타 혹은 분할 매수로 저점을 잡아가시는 거 외에는 크게 하실게 없어 큰 재미를 못보시는 요즘이 될 거 같습니다.

오늘 설명드리는 내용은 마진/선물 거래에서 ‘추적손절매’ 라는 기능을 설명드릴 건데요. 이 기능은 정말 너무너무너무 좋은 기능이며 특히 ‘바이비트’내에 있는 기능으로 초보분들께 이익실현을 위해 엄청 유용한 기능이라고 강력하게 말씀드립니다.

추적손절매란?

SPTC 트레이더의 일상

추적손절매는 트레이더가 시장가격이 포지션의 유리한 방향으로 이동할때(이익 방향) 손절가를 자동적으로 조절할 수 있으며, 특히 가격변동이 심할 경우 트레이더의 이익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쉬운 풀이 : 어느 한 가격에 지정가로 익절가를 정해 놓는 것이 아닌, 가격이 오르면 오를 수록 익절가도 같이 높아지고, 이후에 가격이 떨어질때(변곡점) 높아진 익절가에 자동 청산되는 기능.

비트코인

추적손절매

위 그림에 노란선은 현재 시장가격을 뜻하고, 아래 점선은 추적손절매 기능에 따라 기능이 추적되는 형태를 그림으로 표현한것입니다.

익절이 손절되는 누구나 겪는 경험

SPTC 트레이더의 일상

현물이든 선물이든 익절이 중요하다는 얘기는 많이 들으시거나 느껴보셨을 겁니다. 더군다나 변동폭이 큰 코인시장에서는 더더욱 익절이 중요합니다.

SE b2475367 df66 4a75 8597 6eafcb9a56c3

SPTC 트레이더의 일상

장기추세를 목적으로 한 장기트레이더에게는 해당하지 않는 사항이며, 단기, 중기의 트레이더에게 적합하며, 과거 익절을 하지 않아 그것이 손절로 이어지는 경험을 해보신 분들에게는 엄청난 특효약 같은 기능입니다.

실전 활용 가이드

SPTC 트레이더의 일상

1. 롱 or 숏 포지션 오픈 합니다

SE 825cc68c 26fa 4f80 a384 e7fcf9dead32

추적손절매 활용 가이드

비트코인 마진선물 거래시 필수 전략 ‘추적손절매’ 기능

2. ‘추적손절매’ 버튼을 누른 후

3. 반락 가격차이 USD : 가격 단위 입니다.

4. 발동가 USD : 추적손절매 기능이 활성화 되는 가격을 설정합니다.

SE ff956dcd 3b1f 43f5 bd80 f44f4ea5b950

추적 손절매 활용 가이드

저는 리플 숏 포지션을 오픈 하였으며, 진입가는 0.9181 / 발동가는 0.9000 / 반락 가격차이는 0.01 로 설정하였습니다.

SE f499696b 10a3 4e38 a285 4b6973befe1f

추적손절매 활용 가이드

위 예시 스샷에서는 발동가 0.9000를 시장가격이 터치할 시, 기능은 작동하게 되며 전진하면 미리 설정한 반락차이 0.01간격으로 같이 전진하게 됩니다.

· 예시를 위해 리플로 숏포지션 오픈했는데 포스팅하다보니 예시가 다소 헷갈릴 수도 있겠네요 ㅠㅠ

(가격이 떨어지면 이익을 보는 숏포지션이라 용어를 사용하는데 헷갈릴수도………)

위 예시 주문으로 설명 드리면, 만약 가격이 0.7 까지(혹은 그 이상) 떨어진다면 더 큰 이익을 볼 수 있는데요.

이때 추적손절매로 계속 시장가격을 추적하며 따라갑니다. 마침 반등이 일어났고, 미리 설정한 반락차이 0.01인, 0.71 가격으로 다시 후퇴할 시 위 숏 포지션은 자동 익절하게 됩니다.


비트코인에서의 개인적인 활용 팁

SPTC 트레이더의 일상

저는 평소 비트코인만 거래합니다. (엄청 보수적인..흐흐흐)

이때 매매중에 급한 외출이나 다른 볼일을 볼 때 추적손절매 기능을 활용하여 마음 편히 볼일을 보러 다닙니다.

보통 ① 발동가는 저항선이나 지지선 안쪽으로 배치하며, ② 반락차이는 그때 그때 차트 변동폭에 따라 설정하게 되는데, 150$ ~ 300$ 정도를 보통 사용하게 됩니다.

발동가는 저항선이나 지지선 안쪽에 배치

반락차이는 차트 변동폭에 따라 설정

반락차이를 너무 짧게 잡으면 약한 흔들림에도 청산되고,

너무 길게 잡으면 심한 반등으로 이익구간이 짧아짐.

SPTC 트레이더의 일상


마무리

추적손절매의 순기능은

1. 목(Neck)이나 어깨(Sholder)에 파는 것입니다.

2. 지정가처럼 정해진 가격이 아닌 최대한 고점에서 강제 익절시키는 것입니다.

우리는 평소 익절 타이밍을 놓쳐 손절로 이어질때도 있으며, 큰 익절이 작은 익절로 변할때도 있습니다.

우리는 사람이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흔들리수 밖에 없어 기계적인 훈련이나 기능들이 필요하게 됩니다.

마침 이러한 기계적인 매매에 도움을 주는 기능 ‘추적손절매’!!

예전부터 꼭 알려드리고 싶은 기능이였습니다. 강력추천!!!!

꼭 잘 활용하셔서 꾸준한 이익실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추적손절매‘ 정말 강력 추천!!!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