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전망, 투자 2개월 차 후기

image

​비트코인 전망, 투자 2개월 차 후기


안녕하세요. 어쩌다서른입니다.

올해 첫 암호화폐 투자를 시작한 이래 2개월 차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는 앞으로 세상에서 ‘금’과 같이 또 하나의 투자처로 각광받을 것이며, 이 중 저는 대장주인 비트코인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투자는 매일 1만 원씩 진행 중입니다. 코인도 주식만큼이나 적립식 투자를 지향하는 편입니다.

image

현재까지 매수 금액은 63만 3,737원입니다.

평가손익은 +16,824원으로 2.65%의 수익을 기록하고 있네요.

image

현재 비트코인은 개당 3,740만 원에 거래 중입니다.

image

9월 중순부터 최근까지 반등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덕분에 분할 매수한 것이 적중하여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었습니다.

10월, 비트코인 전망

image

최근 비트코인 전망에 대해 좋은 기사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2024년 비트코인 강세장을 예측하고 있는 건데요.

블록체인 조사 기관 크립토퀸트는 최근 비트코인 상승장이 장단기 투자자의 매매 패턴에 영향을 받는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단기 투자자의 비트코인 물량이 8년 만에 최저 수준인데 반해서, 장기투자자의 비트코인 물량은 역사상 최고치라는 건데요.

이러한 매매가 불안정한 시장 흐름 속에서 비트코인의 변동성을 낮추고 있는 듯 보입니다.

image

게다가 비트코인 현물 ETF 상장 가능성이 높게 점 처지고 있어, 호재로 작용하고 있는데요.

내년에는 가격이 급등하는 반감기도 시작되는 만큼, 가격 상승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반감기는 4년을 주기로 채굴의 보상으로 지급되는 비트코인 수가 절반으로 줄어드는 시기를 말합니다.

채굴 보상이 줄면, 채굴량도 줄어들기 때문에 공급량 저하로 가격이 상승하게 됩니다.

image

과거의 데이터를 통해 비트코인은 약 4번의 반감기를 거쳤고, 그 기간에는 코인 시세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4년 주기로 돌아온 다는 통계를 통해 내년 반감기를 예측하고 있는 만큼, 투자자들 또한 이러한 데이터를 참고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매도를 통한 예수금 확보

image

비트코인의 시세 전망은 좋지만, 저는 한차례 매도를 통해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아직까진 암호화폐에 대해 깊이 있는 공부가 되어 있지 않았고, 또 최근 경제 상황이 좋지 못하기에, 일정 부분 예수금 비중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한차례 수익 실현을 했지만, 적립식 투자는 계속 진행될 예정이며, 수익이 나면 틈틈이 수익 실현을 통해 자산을 증가시킬 계획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 방법 설명글 바로가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