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트랜잭션 이란? 거래내역 확인하는 방법

비트코인 트랜잭션

비트코인 트랜잭션 이란? 거래내역 확인하는 방법

​비트코인 트랜잭션

비트코인 트랜잭션

비트코인 트랜잭션이란?

트랜잭션이란 정보통신 전문용어로 매우 복잡 다양한 의미를 갖고 있지만, 단어 자체로는 “거래”라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비트코인이 실제로 거래소간 또는 지갑간에 이동한 거래 내역이라 볼 수 있는데요.

비트코인을 전송할 경우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은행 어플처럼 바로바로 전송내역이 뜨지 않기 때문에

트랜잭션을 확인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비트코인 트랜잭션을 확인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비트코인 트랜잭션

트랜잭션 확인하는 방법

가상화폐 트랜잭션을 확인하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블록체인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블록체인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상단에 검색창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트랜잭션

보이시나요? 이 곳에 트랜잭션 아이디나 지갑주소,

블록넘버를 입력하고 검색을 하시면 비트코인 처리 내역과 거래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쉽게 구할 수 있는 비트코인 지갑 주소를 입력하여 거래내역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비트코인 트랜잭션

비트코인 지갑주소를 입력하고 검색을 검색을 누르시면, 위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 화면을 통해 현재 검색한 지갑의 현황과 각종 거래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인데요.

지갑 개요를 설명 드리면, 이 지갑은 두번의 거래가 있었으며,

총 0.2BTC를 주고 받아 현재 지갑 잔고는 0BTC 라는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6. %EB%B9%84%ED%8A%B8%EC%BD%94%EC%9D%B8 %ED%8A%B8%EB%9E%9C%EC%9E%AD%EC%85%98

지갑 개요를 확인하고 화면을 아래로 내리시면 트랜잭션 세부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지갑을 통해 비트코인이 거래, 전송된 사항을 시간대별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간혹 출금, 전송 등의 거래 요청건이 제대로 처리되지 않았을 경우 트랜잭션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거래는 원활하게 진행되지만, 가끔 지갑주소를 잘못 입력했다거나,

거래소 점검, 네트워크 오류 등으로 거래가 지연되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 %EB%B9%84%ED%8A%B8%EC%BD%94%EC%9D%B8 %ED%8A%B8%EB%9E%9C%EC%9E%AD%EC%85%98 %ED%99%95%EC%9D%B8%ED%95%98%EB%8A%94 %EB%B0%A9%EB%B2%95

비트코인 외에도 이더리움, 리플과 같은 다양한 알트 코인에 대해서도 트랜잭션을 확인할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사용해 보시기 바라며, 네이버 검색창에 블록체인닷컴 이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찾아볼 수 있어 링크는 생략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가상화폐 트랜잭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정보 외에도 차트보는 법 등 다양한 투자에기법에 대해 공부하고 싶은 분들은

코인픽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없이 투자 정보를 얻어가시기 바라며, 다음 시간에는 더욱 알찬 정보로 여러분을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하는 글

비트코인 선물거래 레버리지 청산 롱숏 뜻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