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픈코인(GMT) 정보, 차트분석과 매매대응방법

image
image

스테픈코인(GMT) 정보, 차트분석과 매매대응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시간 업비트 가격 상승률 1위에 기록중인 스테픈코인에 대해 간단한 정보를 포함한 차트분석과 매매대응 전략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최근 코인시장은 평일, 주말 구분없이 급등세가 나와주고 있기 때문에 사전에 차트분석을 통한 대응방법을 구사해 놓는 것이 매매에 효율적이겠죠.

정보

[업비트 스테픈코인 거래량 순위]

image

현시간 기준 스테픈코인은 거래량 상위 3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image

코인마켓캡 기준

시가총액 : 6236.2억원(23.11.25 기준)

현재유통량 : 1,383,550,707(23.11.25기준)

총 발행한도 6,000,000,000

image

스테픈코인은 소셜네트워크와 피트니스 분야를 결합한 앱으로 IOS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이용 가능한 모바일 앱입니다. GMT코인은 솔라나기반 거버넌스 토큰으로 스테픈 내에서 아이템 업그레이드와 거버넌스 변경을 위한 투표용으로 사용됩니다.

[거래소별 24시간 거래량 순위]

image

국내거래소는 업비트와 빗썸이 확인됩니다.

1위 업비트 : 34.10%

2위 바이낸스 23.30%

3위 Bitrue 9.88%

등으로 확인됩니다.

차트분석

image

주봉 차트입니다. 2023년 들어 우하향의 패턴을 그리는 하락쐐기형 모양을 그려주었고 최근 10월경 패턴의 상방으로 가격이 돌파하며 시세분출이 일어난 상황입니다. 꾸준한 가격하락 속에서 가장 아래의 RSI 지표는 우상향의 움직임을 보여줬었죠. ‘상승 다이버전스’ 신호로 확인되며 시그널 발생 이후 현재 저점 대비 140%의 가격상승이 나온 상태입니다.

주요 저항선은 아래와 같습니다.

1차 저항 : 520원

2차 저항 : 760원

3차 저항 : 970원

image

일봉 차트분석입니다. 10월 중순부터 약 한달간 일정한 기울기를 보이며 우상향하던 GMT코인은 오늘 캔들 기준으로 20%의 상승률을 보여주며 가파른 각도로 전환된 모습입니다. 하단의 모든 지표가 긍정적인 신호를 보내고 있기 때문에 중 장기적으로 매수의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일봉 지표상으로 맞다고 볼 수 있습니다.

WaveTrend는 지표 상단에서 꾸준히 매도, 매수시그널이 반복되며 출현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강한 상승세에서 반복되는 패턴입니다.

MACD 지표 또한 현재 골든크로스가 진행중이기 때문에 매수의 관점을 유지하는 단계입니다.

매매대응방법

image

4시간 차트입니다. 우선 아래의 RSI에서 특별한 하락시그널은 포착되지 않았습니다. 시나리오는 총 2개로 현재자리에서 바로 1차 저항구간인 520까지 추가상승하는 것과 단기적으로 상승추세선으로 가격조정이 나오는 경우로 나눴습니다. 매매대응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대응방법]

  1. 현재가 시장가 분할매수

  2. 추가상승 시 520원 돌파여부에 따라 익절 또는 추가매수

  3. 가격조정 시 상승추세선 부근 2차 분할매수

  4. 상승추세선 이탈 마감 시 손절 또는 이동평균선 정배열에 따른 주요 이평선 매매법으로 전환 (3차 분할매수 구간은 4시간 차트상의 주요 이동평균선 부근으로 잡습니다.)

이상으로 실시간 가격급등 중인 스테픈(GMT)코인의 간략한 정보와 차트분석 및 대응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매매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리스크관리’ 라는 것을 꼭 유념하시고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 방법 설명글 바로가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