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비트코인 트래블룰 가능한 거래소 BingX

비트 비트코인 트래블룰 가능한 거래소 BingX

트래블룰이란?

3월 25일부터 금융정보분석원(FIU)으로부터 가상자산사업자 자격을 획득한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는 ‘트래블룰’을 시행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트래블룰에 대해 설명합니다.

트래블룰이란, 가상자산을 이동할 때 송신을 담당하는 거래소가 관련 정보를 수취인에게 제공해야 할 의무를 뜻합니다.

이는 FATF(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의 권고안에 따라 시행하는 ‘자금 추적 규제’입니다.

이미 작년에도 트래블룰에 대한 논의가 있었고, 2020년에 개정된 특정금융거래정보법(특금법)에

따라 드디어 트래블룰이 적용되면서 가상자산을 이용하는 투자자들은 이를 피해 갈 수가 없게 됐습니다.

실제 트래블룰 적용의 예를 들어 보면, ‘업비트’에 있는 코인을 또 다른 거래소인 ‘BingX’ 거래소로 옮길 경우,

업비트는 내 이름과 가상자산 주소 등의 정보를 BingX 거래소에 넘겨 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거래소에서는 나의 정보를 보관하고 이를 제공해야 할 의무를 부담함으로써 자금 세탁을 방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처럼 트래블룰은 가상자산 거래를 투명하게 해 자금세탁을 방지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리고 P2P 거래에는 거래소가 중간에 개입하지 않아서 별도의 절차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카이카스 지갑에 보관하고 있는 클레이를 위믹스 지갑으로 보낸다고 했을 때는 트래블룰이 적용되지 않는 것이지요.

트래블룰을 다른 나라보다 먼저 시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어떤 선례를 남길지는 3월 25일 이후 상황을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각 거래소마다 가이드라인에 따라 자율적으로 진행하고 있어 각기 다른 행보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코인원과 빗썸은 개인 지갑으로 출금을 제한하고 있으며, 코빗은 메타마스크 등 개인 지갑 출금을 제한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렇게 진행되면 고객 입장에서는 많이 불편하기 때문에 공통적인 가이드라인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업비트 비트코인 트래블룰 가능한 거래소 BingX

업비트 트래블룰

국내 가상자산 1위 거래소인 업비트(Upbit)의 트래블룰을 살펴보겠습니다.

업비트는 트래블룰 시스템 베리파이바스프(VerifyVASP)를 통해 트레블룰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간단히 베리파이바스프에 대해 알아보면, 업비트를 비롯해 16개의 기업이 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트래블룰이 적용되면 입출금 진행 방식이 변경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신원 확인이 완벽하거나 절차 과정을 통해 신원이 확인된 가상자산 사업자 대상으로만 출금을 진행합니다.

 

일단 업비트와 얼라이언스 관계의 멤버라면 출금이 가능하지요.

현재 BingX 거래소가 업비트의 얼라이언스 업체 중 하나로 확인됐고, 지갑 등록이 시작되면 BingX 거래소 출금 지갑을 등록해 볼 예정입니다.

입출금이 가능한 거래소는 추후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며,

원화 환산 기준 100만 원 이상일 경우 디지털 자산 출금 시 추가 정보를 확인할 예정입니다.

100만 원을 소액거래라고 생각한 사람들도 이제 거래하기에는 조금 번거로워질 수도 있습니다.

(현재 특금법에서는 100만 원 이상 외부 출금 시 수취인 정보 추가 입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SE 37c2a845 df02 4606 b922 e068d2605597

BingX 트래블룰

BingX 글로벌 거래소에서 업비트가 트래블룰 이행에 따라 출금 가능한 외부 거래소에 BingX가 추가됐다고 공지했습니다.

업비트 기사를 보면 입출금 가능 거래소는 시행 초기 국내 일부 거래소부터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아마 초기에는 국내 거래소에 한해서 출금 시 트래블룰을 적용할 것이며,

이후 얼라이언스로 등록된 해외 거래소로 확대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해외 거래소 출금 지원이 가능할 때 BingX도 포함될 것입니다.

그리고 공지에 개인지갑 관련 등록 안내가 나와서 이목이 집중됐습니다.

업비트는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 권고안에 따라 개인 지갑 등록(화이트리스팅)을

통해 업비트 회원의 개인 지갑과의 입금 및 출금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개인 지갑의 경우 메타마스트 지갑(ETH, ERC 계열)의 등록을 선제적으로 준비 중에 있으며,

등록 절차 및 입출금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별도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한다고 합니다.

아무쪼록 선례의 예시가 될 수 있는 이번 상황에서 모든 유저들이 불편함 없이 트래블룰이 국내에 연착륙됐으면 좋겠습니다.

SE 758f7fd4 e6a0 4ca9 a7d4 1513421ce3e7

BingX 거래소 회원가입하고 신규 이벤트 참여하자!!

BingX에 회원으로 가입한 신규 유저들을 위한 참여 이벤트가 현재 진행 중입니다.

또 신규 이벤트 외에도 BingX 거래소를 이용하는 유저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 중이니 가입하고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여만 해도 많은 혜택을 준다고 하니 참여 안 할 이유가 없겠죠?

이번 신규 이벤트는 총 3가지 미션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첫째, 스마트폰 연락처 연동입니다. 스마트폰 번호로 가입하면 $10 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둘째, 표준 마진거래입니다. 일정 금액 입금 시 $30 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트레이딩 상금입니다.

누적 거래금액이 150,000 USDT 이상인 경우 $100의 상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SE 6957a972 b92f 4845 90bb c251922bb97d

추천 코드 입력하여 저렴한 수수료로 거래하자!!

BingX 거래소의 경우에는 단편 수수료가 0.045%로 분류되어 있어 다른 대다수의 거래소들과 비교하면 수수료의 저렴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수수료가 저렴한 이유는 파트너 추천 레퍼럴의 활성화가 매우 잘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회원가입 시 위 코드로 가입하면 수수료 할인을 대폭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거래소와 비교했을 때 엄청난 차이는 아니지만, 그래도 차이는 있다는 점 참고하셔서 가입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코인 거래소 BingX를 이용하여 많은 혜택과 수익을 얻기 바랍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 방법 바로가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