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트래블룰 바이낸스 바이비트 메타마스크

업비트 트래블룰 바이낸스 바이비트 메타마스크

업비트 트래블룰 바이낸스 바이비트 메타마스크

오늘은 국내 최대 거래소인 업비트의 트래블룰 관련하여 알아보고 바이낸스, 바이비트, 메타마스크 이용자에게 중요한 내용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트래블룰이란 자금세탁방지를 위해 암호화폐가 어디에서 오고 어디로 가는지 파악하기 위한 시스템입니다.

이 트래블룰이 2022년 3월 25일부터 시행되기 때문에 거래소들은 분주하고 있으며 개인 투자자들도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개인 투자자들이 불안해하는 점은 해외 거래소나 개인 지갑으로의 자유로운 이동이 제한될까 봐 불안해하고 있는데 오늘 어느 정도의 가이드가 나온 것 같습니다.

업비트 트래블룰 바이낸스 바이비트 메타마스크

먼저 트래블룰 솔루션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트래블룰 솔루션은 크게 ‘CODE’와 ‘VerifyVASP’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CODE (COnnect Digital Exchanges)

CODE는 빗썸, 코인원, 코빗 세 거래소의 합작법인 이름이자 트래블룰 솔루션 명칭입니다.

VerifyVASP (이하 VV)

VV는 업비트의 자회사인 ‘람다256’에서 만든 업비트 자체의 트래블룰 솔루션 명칭입니다.

3

개인 투자자 입장에서는 어떤 솔루션을 쓰던 무슨 상관이냐, 입출금만 자유롭게 하면 되지라고 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중요한 점은 다른 솔루션을 쓸 경우 거래소 간에 서로 연동이 안되기 때문에

입출금에 제약이 생기게 되며 그럴 경우 거래소 간 심각한 가격 차이를 발생시킬 수 있는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위의 공지와 같이 CODE 등 타 트래블룰 솔루션과의 연동은 별도의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한다고 되어 있는데

시장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서 분명 연동이 되긴 될 것인데 시기가 언제가 될지는 두고 봐야 할 일입니다.

메타마스크 (개인 지갑) 입출금 지원

7

이번 업비트 트래블룰 관련 공지에서 중요한 점은 개인 지갑 등록을 통해 입출금을 지원할 것이란 내용입니다.

개인 지갑 중에서 가장 많이 쓰는 것이 ‘메타마스크’인데 국내에서는 최초로 메타마스크 입출금을 지원하게 될 예정입니다.

메타마스크 이용자들이 가장 걱정하던 부분인데 이번 공지는 매우 큰 희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9

물론 아직 어떻게 될지 모르는 예정이긴 하지만 한 번 더 언급한 것으로 보았을 때

업비트 측에서 무조건 가능하게끔 할 자신이 있고 어느 정도는 이미 결정된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입출금 가능한 해외 거래소

8

앞서 말씀드린 VV솔루션과 연동이 가능하여 입출금이 가능한 해외 거래소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 업비트 싱가포르, 업비트 인도네시아, 업비트 태국

– 향후 연동 예정인 거래소 목록 : 바이낸스, 비트멕스, OKx, 크립토닷컴, FTX

또한 입출금이 아닌 입금이 가능한 해외 거래소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 바이낸스, 바이비트, OKx, OK코인, FTX, 크립토닷컴, 코인베이스, 비트프론트, 비트렉스, 비트뱅크cc, Gate.io, 크라켄, 비트멕스

국내 이용자가 많은 해외 거래소인 바이낸스, 바이비트는 목록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향후 이용에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입출금 가능한 국내 거래소

마지막으로 VV 트래블룰 솔루션과 연동하여 입출금이 가능한 국내 거래소 목록입니다.

– 텐앤텐, 프라뱅, 뉴링크, 비블록, 플랫타, 고팍스, 에이프로빗, 프로비트

입출금이 아닌 입금이 가능한 국내 거래소 목록은 아래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

이렇게 업비트 트래블룰 관련하여 알아보았고 바이낸스, 바이비트, 메타마스크 이용자들에게 중요한 내용까지 살펴보았습니다.

현재와 같은 하락장 또는 횡보장에서는 현물매매는 하면 할수록 손실을 누적시키기 때문에 수익을 낼 수 있는 다른 전략과 방법을 구사해야 합니다.

아래의 카페에는 다양한 매매 방법을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내용들이 있으니 참고하여 공부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성공투자하세요.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