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다 코인 ADA 시세 전망 카르다노 코인 호재 알아보기

에이다 코인 ADA 시세 전망 카르다노 코인 호재 알아보기

오늘은 시총 상위에 랭크되어 있는 카르다노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시작

에이다 코인이란?

image

카르다노는 오픈소스 기반의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으로 모든 개발 과정은 학술 연구를 기반으로 하며, 전 세계의 국가기관, 기업, 개인이 일상에서 빠르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에이다 토큰(ADA)는 카르다노 네트워크 위에서 수수료 지불이나 예치(Staking), 거버넌스 투표의 용도로 사용된다.

상장되어 있는 거래소 목록

image

상위 시총에 랭크되어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최근 소식 알아보기

▷ 카르다노 24년에 대한 로드맵

image

emurgo에 따르면 24년 카르다노에 기대할 수 있는 것들과 향후 로드맵에 대해 자세히 서술하여 작성되어 있으며 개인적으로 24년 가장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이벤트는 하드 포크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 24년에 Chang 하드 포크를 진행할 예정

– Cardano 커뮤니티 거버넌스

– RWA

– 타사 DAPP 개발

–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와의 상호운용성 증대

– 커뮤니티 콘텐츠 제작

– Yoroi 지갑의 새로운 기능 추가

▷ 브라질 국영 에너지 기업 페트로브라스와 파트너십

파트너십에는 카르다노 아카데미를 통해 40,000명 이상의 페트로브라스 직원을 위한 블록체인 교육 워크숍이 포함된다”고 전했다.

▷ 온 체인 데이터

카르다노는 지난 한 해 동안 상위 TOP 10 TVL(락업예치금) 프로젝트가 되었다.

파일 코인(FIL) +22,378%

톤코인(TON) +10,756%

코스모스(ATOM) +10,329%

퓨전(FSN) +7,071%

쿠지라(KUJI) +3,625%

솔라나(SOL) +1,028%

스택스(STX) +893%

카르다노(ADA) +689%

노시스(GNO) +344%

토르 체인(RUNE) +282%

뿐만 아니라 현재 에이다의 경우 매일 평균 $130억 대규모 트랜잭션을 처리됐다고 한다.

암호화폐 마켓 데이터 분석 플랫폼 인투더블록(IntoTheBlock)이 공식 X를 통해 “카르다노(ADA) 고래 주소들은 지난 수개월 동안 활발하게 활동해왔다고 이야기하면서 매일 평균 $130억 상당의 대규모 트랜잭션($10만 이상)이 처리됐다”고 덧붙였다.

▷ 깃허브 개발 활동 상위 10위 코인–샌티먼트

지난 30일간 주목할 만한 github 커밋 개발 활동별 CRYPTO 상위 코인 1위에 랭크되었다.

image

차트로 보는 전망

image

카르다노의 경우 현재 22년 5월부터 이어진 하락 or 횡보 채널을 지난 11월부터 시작된 상승을 발판으로 강하게 돌파 후 조정과 지지를 받은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23년 12월 고점 기준 현재 피보나치 0.5 지지 받고 반등이 나온 상황이며 $0.55를 강하게 돌파 시 단기 고점을 돌파할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으며 한 번 더 저항에 부딪혀 추가 조정(횡보 or 하락)이 있다면 최소 위에서 말한 채널 상단에서는 지지를 받아줘야 롱 손익비가 좋을 것이라 생각한다.

다만 다시 채널 안으로 들어가는 하락이라던가 피보나치 0.5 지지를 못 받는다거나 이평 224일선에서 지지를 못 받는다거나 그냥 저 구간이 깨지면 물렸더라도 눈 딱 감고 추매 구간을 봐야 하지 않을까라고 생각한다.

image

그리고 카르다노는 보통 1월에 강세였으며 2월 역시 약세였던 적이 별로 없기 때문에 충분히 지지를 받고 반등할 것이라 생각한다.


이렇게 오늘은 카르다노 코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사실 자체 스테이블 코인이 없음에도 시총 상위권에 랭킹 되어 있는 유일한 코인으로 많은 인플루언서들은 발전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여 카르다노 맥시가 되었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다만 워낙 시총이 크기 때문에 관심이 있다면 카르다노 생태계 코인을 노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한다.

지금까지 긴 글을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 방법 설명글 바로가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