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세고 OMG 코인 시세 호재 및 전망 한방에 정리
오미세고는 레이어2 솔루션인 플라즈마(Plasma)를 제공하는 프로젝트로 이더리움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고 트랜잭션 수수료 감소를 목표로 한다.
오미세고 생태계를 통해서 사용자들은 디지털 자산(암호화폐, 법정화폐, 상품권 및 포인트 등)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게 된다.
Physical 한 은행 계좌가 없는 미래 금융서비스를 궁극적으로 만들어가고자 하는 오미세고. 오미세고는 준 하세가와, 도니 헤린셧이 공동 설립하였다. 이름의 의미는 일본어로 ‘가게’라고 한다.
레이어2는 올해 웹3.0 등과 함께 기대되는 메타 중 하나다. 코인 시장이 어느 정도 회복세로 돌아오면 오미세고도 다시 주목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오미세고 코인 시세
오미세고 OMG 코인 시세 호재 및 전망 한방에 정리
오미세고의 총 발행한도는 140,245,399이며 암호화폐 전문 정보 플랫폼 CoinMarketCap에 따르면 100% 가 유통되고 있다. 기존에 1조 넘는 시총도 보여주었듯이 오미세고는 다른 알트코인보다 시총이 무거운 편이다.
오미세고 코인은 규모가 큰 알트코인 답게 다양한 국내외 거래소에 현재 상장되어있고 매매가 가능하다. 대표적인 거래소로는 Binance, OKX, Coinbase, 업비트 등이 있다.
거래량 기준으로 살펴보면 Binance 거래량이 가장 많고 그다음으로 OKX, FWFW.io 가 뒤를 잇는다. 대부분의 알트코인이 특정 거래소에 거래량이 몰려있는 것과 다르게 오미세고는 다양한 거래소에 거래량이 잘 분산되어있는 모습이다.
하나의 거래소 세력이 글로벌 가격을 움직이기에 어려움이 따를 수도 있는데 장투에 있어 긍정적인 부분이라 생각할 수 있겠다.
오미세고 코인 전망
오미세고 OMG 코인 시세 호재 및 전망 한방에 정리
오미세고는 작년에 정말 많은 관심을 받은 코인 중 하나다. 막판에 에어드롭 이벤트 등으로 가격이 2만 원을 넘으며 폭발적으로 상승하던 시기가 있었다.
아쉽게도 에어드롭 거품이 꺼짐과 동시에 비트코인 하락과 맞물려서 현재는 5천 원대 정도의 시세를 보여주고 있는데 일봉 차트를 살펴보면 캔들들이 어느 정도 조정을 받은 후에 계단식 상승을 보였다가 다시 계단식 하락 후 조정의 패턴을 반복적으로 보여준다 할 수 있겠다.
주봉 기준으로 살펴보면 비트코인과 시장의 전체적인 분위기에 따라 다시 상승할 수 있을만한 차트를 보이고 있다.
근본도 어느 정도 있는 코인이기 때문에 좀 더 하락하면 매수 후 펌핑까지 어느 정도 장기로 가져가 보는 것도 개인적으로 고려할 것 같다. 다만 횡보장이라는 것을 감안했을 때 올인 투자 전략보다는 무조건 분할매수로 접근할 것 같다.
오미세고는 작년에 꾸준한 파트너십 체결, 신규 상장 등을 공시에 발표해왔다. 작년 중반 쟁글에서 신용도 평가를 A+로 받기도 했는데 어느 정도 근본은 있지만 이전 시세처럼 폭발적으로 가격이 우상향 하기에는 좀 더 공격적인 마케팅, 파트너십 등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거래소 상장으로는 이제 더 이상 가격이 오르기 쉽지 않은 코인이기 때문이다.
비트코인으로 월급만큼 버는 방법.tip
아래 링크로 가입하시면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